19 2020년 10월

19

법륜스님/즉문즉설(2020) 법륜스님의 희망세상만들기_노년엔 어떻게 기도를 해야할까요?

모든 것을 이기고 견뎌왔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고 내 맘대로 되는 것도 아니고 2,3개월 전부터 모든 것을 내려놓고 나니까 제 마음이 너무 편안해졌다는 것을 깨달았고 61세가 되다 보니까 남은 것이 있다면 정말로 숙제가 무엇인지, 이제는 남은 기도가 무엇인지 알고 싶어서 왔습니다.// 61세면 남은 인생이란 말을 할 때가 아직 안 됐어. 그러니까 20살도 내일 죽일지 모레 죽을지 몰라. 알았어요? 옛날에는 60세 되면 내일 죽을지 모레 죽을지 라고 하지만 이제는 71살로 연기된 지가 오래됐어~ 지금 환갑 해요? 안 해요? 안 해. 70 잔치해도 지금 욕 얻어먹어. 아직 인생 정리할 때 아니다. 다만 20살이든 30살이든 내려놓는 건 좋은 거다. 자기가 일찍 조기 은퇴를 하겠다, 아주 좋아요. 조기 은퇴를..

19 2020년 10월

19

법륜스님/즉문즉설(100초) [법륜스님의 108초 즉문즉설 제72회] 결혼상대 고르는 방법

저의 결혼 상대에 대해서 엄마의 기준이 있어요 그런 기준에 맞는 사람을 데려오길 원하세요// 엄마의 도움 없이는 못 살아요? 도움 없이도 살 수 있어요?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결혼하면 돼죠. 엄마로부터 의지할 생각이 없으면 내일이라도 누구하고도 결혼해도 돼요. 그런데 엄마의 도움을 좀 받아야 한다. 엄마가 찬성을 해야 하고, 엄마의 지원도 받고 축하도 받고 이렇게 하려면 자기가 결혼을 좀 늦춰야죠. 40살이 될지, 50살이 될지... 그러니까 그건 자기 선택이에요. 엄마의 잘못은 아니에요. 엄마는 오래 살아보니까 이러이런 남자가 좋더라, 하는 자기 경험이 있는 거예요. 대부분 결혼 조건으로 첫째로 뭐를 봅니까? 인물. 두 번째로 능력 인물도 괜찮고 능력도 괜찮은데 성격이 더러우면 어때요? 살기 어렵죠. ..

19 2020년 10월

19

강형욱의 소소한Q&A [강형욱의 소소한Q&A] 웃지 않는 강아지, 행복하지 않은 건가요?

아닙니다!!! -- 강아지가 안 웃으면 안 행복한 건가요? 유튜브에서 강아지 채널을 보는데 많이 웃더라고요. 우리 집 강아지는 산책하러 가도, 간식을 줘도 웃는 모습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어요. 행복하지 않아서 웃지 않는 걸까요?// 개들도 표정이 있죠. 우울한 표정도 있고, 기쁜 표정도 있고.. 그런데 우리가 생각하는 것처럼 그 표정과 감정이 맞아떨어지는 경우가 그렇게 많지는 않은 것 같아요. 또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게 느끼는 경우도 있잖아요. 제가 조금 더 객관적으로 반려견의 감정을 아는 방법을 가르쳐드릴게요. 꼬리를 보면 알 수 있는데요. 이 꼬리의 끝이 중요해요. 이 꼬리의 끝이 뒷다리 사이로 말려 들어가면 이건 지금 내가 ‘뭐서워, 두려워, 어디 아파’라는 뜻이고요 이 꼬리가 다리하고 다리 사이..

19 2020년 10월

19

오은영TV [오은영TV] ☆오은영의 육아Tip☆ 우리 아이의 마음을 키워주는 방법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14 회

조금 궁금한 게 있는데 “아, 재미없어” 이렇게 얘기하잖아요. 그럴 때 어떠세요? ... 그렇게 생각이 되시는 군요 그래서 얘가 재미없다고 생각하시는 군요. “아 재미없어” 이러면 그다음에는 어떻게 하세요? 부모님들이.. 그런데 저는 조금 약간 질문이 자꾸 생기는데요 재미없다고 말하면 안 되나요? 아이들은 키도 커야 하고 몸도 커야 하고 생각도 커야 하는데요, 마음도 커야 해요. 마음이 크려면 마음을 가르쳐줘야지만 아이들이 마음도 발달이 돼요. 마음이 발달한다는 거는 나의 마음을 알아차리고 나의 마음을 잘 표현하고 나아가서 남의 마음을 공감하는 거예요. 그게 마음을 가르치는 건데요. 이 마음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단계가 있는데 가장 첫 단계가 자기 마음의 주인은 자기인 거예요. 그래서 수긍해 주셔야 해요...

댓글 오은영TV 2020. 10. 19.

19 2020년 10월

19

조현TV(휴심정) [조현TV휴심정] 10분 안에 잠드는 불면증 명상

잠이 잘 오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하냐고 사람들이 묻곤 합니다. 그럴 때면 저는 숫자 명상을 알려줍니다. 실제로 제가 잠이 잘 오지 않을 때마다 하는 명상이거든요. 10분 안에 잠을 잘 수 있습니다. 숫자명상은 자연스러운 들숨 날숨에 따라 숫자를 거꾸로 세면 됩니다. 30... 29.. 28.. 27.. 이런식으로요. 실제 숫자를 세는 속도는 잠시후에 직접 따라서 해보겠습니다. 이렇게 숫자를 거꾸로 세기만 해도 잠이 든다고요? 그렇습니다. 내용이 어렵거나 돈을 많이 들여 배우는 명상만이 꼭 좋은 명상은 아닙니다. 가장 쉽게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은 명상이지요. 잠이 들지 못하는 것은 무의식에서 생각이 계속 작동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노트북처럼 생각의 작동을 꺼버리고 싶죠? 그런데도 뇌는 계속..

19 2020년 10월

19

성장문답·GMC·한입심리학 [한입심리학] V라인! 연구를 통해 내 얼굴의 장점을 발견해보세요. 좋은 인상을 주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오늘의 주제는 동안과 사각턱의 심리학입니다. V라인 동안을 모두 원하지만 늘 좋은 건 아니에요. -- 말 한 마디 나누지 않은 채 얼굴만 보고서도 우리는 상대의 성격을 짐작합니다. 이 얼굴과 이 얼굴 느낌이 달라요. 또 이 사람과 이 사람은 성격이 다를 거 같아요. 얼굴 특징상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차이는 무엇일까요? 왼쪽은 V라인 동안, 오른쪽은 사각턱 얼굴입니다. 프린스턴 대학의 심리학자 Alexander Todorov는 컴퓨터로 이 얼굴들을 그려봤어요. 왼쪽에 있는 동그런 얼굴이 오른쪽으로 갈수록 점점 사각턱이 됩니다. 토도로프가 발견한 일관성은 각진 얼굴이 더 능력 있어 보인다는 거예요. 더 성숙해 보이고 전문가 같아 보여요. 반면, 동그란 얼굴, 작은 턱, 넓은 이마, 큰 눈은 어려보이고 순해 보..

19 2020년 10월

19

빠알리대장경(디가니까야) 디가니까야 8회 출가생활의 결실에 관한 경 8

세존께서 말씀하셨다. “대왕이여, 다섯 가지 장애가 모두 사라졌음을 관하고 희열이 생긴 출가수행자는 몸이 가볍고 편안합니다. 몸이 가볍고 편안해진 이는 즐거움을 느끼고 즐거운 이의 마음은 삼매에 듭니다. 그는 감각적 욕망들과 마음을 산란하게 하는 해로운 법들을 완전히 여읜 뒤 생각과 사유를 갖추고, 멀리 여의어서 생겨나는 희열과 즐거움으로 가득한 첫 번째 선정을 성취합니다. 여읨에서 생겨나는 희열과 즐거움으로 몸을 흠뻑 적시고 충만하게 합니다. 그리하여 온몸 구석구석 여읨에서 생겨나는 희열과 즐거움이 스며들지 않는 곳이 없도록 합니다. 대왕이여, 비유하자면 솜씨 좋은 목욕사나 그의 제자가 금속대야에 목욕용 가루를 가득 담아놓고, 물을 알맞게 부어가며 가루를 풀면 그 가루가 물기를 흠뻑 머금은 채 물기를 ..

19 2020년 10월

19

19 2020년 10월

19

시사 - 역사/김어준생각(2020) [김어준 생각] 10.19(월) 김봉현 서신, 검찰 게이트로 번지나 (이중 일부라도 사실이면...)

안녕하세요. 김어준입니다. 라임사태 관련 몸통으로 지목받아온 김봉현 전 회장이 지난 주말 옥중서신을 서울신문에 보냈습니다. 이에 법무부는 감찰에 들어갔는데요, 첫째, 김봉현 전 회장으로부터 현직 검사와 전 현직 수사관이 금품이나 향응을 제공받았는지 둘째, 접대받은 검사가 수사 검사로 참여했는지 감찰 중인데 이와 관해 김봉현 서신은 이렇게 적고있습니다. -- 2019년 7월경 A변호사와 검사 3명 청담동 소재 룸살롱에서 1000만 상당 접대했다. 라임 수사팀 만들 경우 합류할 검사들이라고 했는데 실제 2020.5월 말 서울 남부 지검 도착하니 접대 자리에 있던 검사가 수사 책임자였다. A변호사는 수원구치소 면회 와서 서울 남부지검가면 아는 얼굴 봐도 못 본척 하라고 했다.// 세 번째, 감찰 포인트는 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