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2020년 10월

21

법륜스님/즉문즉설(2020)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제 1645회]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

일곱 살 여섯 살 두 자녀를 두고 있는데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스님께서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그냥 애들 엄마한테 잘하면 된다. 내가 애한테 잘하려고 그러지 말고 애는 누구의 영향을 받는다? 엄마의 영향을 받으니까 마누라한테만 잘하면. 마누라가 기분이 좋으면 애도 좋아지고 마누라가 행복하면 애도 행복하고 마누라가 정신이 똑바르면 애도 정신이 똑바르게 되는데 자기가 마누라 속을 썩이면 저런 일이 벌어지는 거요. 자기가 애한테 잘하려고 하지 말고 누구한테 잘하면 된다? 마누라한테 잘하면 돼. 얼마나 쉬워. 마누라한테 잘하면 애는 저절로 잘 돼. 마누라한테는 못되게 하고 애한테 잘하려고? 그래서 애를 “네가 엄마 편이가? 아빠 편..

21 2020년 10월

21

법륜스님/즉문즉설(100초) [법륜스님의 108초 즉문즉설 제73회] 다혈질 아내가 힘들어요

아내는 착하게 생겼는데 친정아버지를 닮아서 좀 다혈질이고 저는 차분한 성격입니다 아내와의 결혼 생활은 좋고 아내가 사랑스럽지만 아내의 다혈질적인 성격으로 제가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결혼생활에 좋은 점이 있으면 다른 점도 감수해야 한다. 성격급한 사람이 사기를 칠 수 있을까? 없을까? 없죠. 우리 아내는 적어도 나한테 사기는 못친다. 이런 장점이 있어요. 그런데 착한 사람, 남이 볼 때 여자가 아주 착하다. 고집이 셀까? 안 셀까? 엄청나게 셉니다. 그런데 문제는 본인이 고집이 센 줄을 죽었다 깨도 모른다는 거예요. 어릴 때부터 착하다, 착하다, 착하다, 이렇게 평생 듣고 살았기 때문에 항상 자기 하는 일은 뭐다? 옳다는 믿음이 있어요. 착하다고 불리는 사람은 자기감정이 상한다고 ..

21 2020년 10월

21

강형욱의 소소한Q&A [강형욱의 소소한Q&A] 나이 차이가 많은 강아지들, 친구가 될 수 있나요?

어... 그럼요!!! -- 강아지들이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강아지와 친구가 될 수 있나요?// 강아지마다 조금씩 다른 것 같기는 해요. 사람도 그렇잖아요. 쿨한 분들은 나이가 적든 많든 연령 상관없이 친구가 될 수 있지 않습니까? 강아지들도 그래요. 나이가 많다고 하면 아마 노견을 지칭하지 않으셨을까 싶은데 노견이 몸 중에 어딘가 아프다 싶으면 젊은 강아지하고 친해지는 게 조금 어려운 것 같더라고요. 젊은 강아지들은 몸으로 노는 것을 좋아하잖아요? 뛰고, 달리고, 부딪히고. 근데 허리가 좀 안 좋거나 목이 좀 안 좋거나 그런 강아지들은 그렇게 격하게 몸으로 노는 친구들을 좀 어려워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노견들은 기본적으로 천천히 다가와 주는 반려견을 좋아해요. 조금은 조심성이 많은 젊은 강아지들하고는..

21 2020년 10월

21

오은영TV [오은영TV] 가족 내 '희생양'이 생길 수 있다..?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14 회

이래를 돕기 위해 하는 이야기니까 오해 안하고 잘 받아주셨으면 좋겠어요. 엄마에게 보여준 이유가 있는데요 일단 둘째 아이가 엄마에게 상황을 얘기하면 정말 반응을 잘 안 해주시더라고요, 엄마가. 그리고 첫째 하고 셋째하고 엄마 하고가 모여있어요. 그리고 둘째 아이하고는 약간 떨어져 있어요. 너무 많이 보이거든요. 그리고 둘째 아이는 끊임없이 끼려고 해요. 그래서 왜 그럴까? 하고 잘 봤는데 가족의 Scapegoat라고 하는데요 약간 희생양 비슷한, 희생양이라는 단어가 좀 그렇지만 저희의 용어로, 전문적 용어로는 Scapegoat theory라고 하는데 이게 무슨 얘기냐하면 남매가 크는데 오빠가 굉장히 까다롭고 약간 난폭하고 동생을 자기 기분나쁘면 때려요. 그런데 오빠가 동생을 때리면 때리는 게 잘못된 거 ..

댓글 오은영TV 2020. 10. 21.

21 2020년 10월

21

LGScienceLand_과학송 [과학송] 공룡 멸종 수수께끼를 풀어라! 먼저 운석 충돌설! (2018. 4. 3)

오래된 옛날 이 땅 지구에 거대한 운석이 쾅! 하고 떨어져 땅이 갈라지고 많은 양의 먼지가 햇~빛~가~려~ 겨울 지속 돼 추운~날~씨에 먹이감도 사라져 오~들~오~들 떨다 죽었대 다음은~ 화산 폭발설! 오래된 옛날 이 땅 지구에 거대한 화산이 팡! 하고 폭발해 산이 불타고 뜨거운 용암 때문에 대기 중 이산화탄소 증가했대 해양 생태계 파괴로 기후 변해 오~들 오~들 떨다 죽었대 대체 공룡은 어떻게 멸종이 된 걸까? 오래된 옛날 이 땅 지구에 주인처럼 존재하던 수많은 공룡들 어느 날 갑자기 자취를 감춘 이유 아무도 정확히 알 순 없지만 공룡들이 살기 힘든 가혹한 기후 변화가 공룡 멸종을 앞당겼다네 [공룡은 어떻게 멸종이 되었을까요?] 1) 운석 충돌설 지구에 운석이 충돌하여 지각이 움직이고 지구의 환경이 급..

21 2020년 10월

21

체인지그라운드(2020) 클래스가 성장하는 10단계 [동기부여 영상]

01. 부족함을 인정하는 순간 중요하죠? 이게 반대로 얘기하면 부족함을 인정하지 않았을 때 성장이 멈추는 거 같아요. 클라스가 성장하는 거잖아요. 클라스가 성장하는 거는 원래 스케일 업을 하는 거예요. 스케일이 조금 있는 사람들을 관찰해 보면 자신의 부족함을 인정하지 못하고 성장이 멈추고, 클래스가 고정되거나 하락까지 하죠. 경계를 해야 되는데 밑바닥 때에는 잘 모르는데 조금 어설픈 성공이나 그것도 상대적으로 운이 있었을 텐데 A에서 성공했다고 B에서 성공할 줄 알고 전혀 자신의 부족함을 인정하지 못하고 그런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학습이 진짜 제일 중요한데 부족함을 채우려면 학습을 해야 되잖아요. 그렇죠. 부족함을 인정하면서 서로 보완이 될 때 시너지가 나는 건데 그러려면 기본적으로 자신의 부족함을 인..

21 2020년 10월

21

빠알리대장경(디가니까야) 디가니까야 10회 출가생활의 결실에 관한 경 10

세존께서 말씀하셨다. “대왕이여, 출가수행자는 이와 같이 삼매에 들어 청정하고 고결하고 티끌 없이 오염을 여의고 유연하고 인정되고 흔들림이 없는 상태에 이르렀을 때 전생을 기억하는 지혜로 마음을 향하게 하고 기울게 합니다. 그는 수많은 전생의 갖가지 삶들을 기억합니다. 한 생, 두 생, 백 생, 천 생, 십만 생 세계가 수축하고 팽창하는 여러 겁의 시간을 지나면서 ‘당시에 나는 이러한 이름과 용모를 지니고, 이러한 음식을 먹고 이러한 괴로움과 줄거움을 겪었다. 그리고 지금 이 세상에 다시 태어났다.” 라는 것을 상세하게 기억해냅니다. 대왕이여, 이것이 앞에서 설명한 스스로 보아 알 수 있는 출가생활의 결실보다 더 뛰어나고 수승한 것입니다. 대왕이여, 나아가 그는 신성한 눈으로 마음을 향하게 하고 기울게 ..

21 2020년 10월

21

21 2020년 10월

21

시사 - 역사/김어준생각(2020) [김어준 생각] 10.21(수) 얼개도 없는 무성의한 ‘권력 게이트’ 논란 (전대표가? 투자자가?)

안녕하세요. 김어준입니다. 라임 옵티머스를 묶어 ‘권력형 게이트’라고들 일각에서 주장합니다. 라임의 경우 중요관련자인 김봉현 전 회장 입에서 청와대 전 수석과 이름과 금액이 나왔으니 사실 여부를 묻는 그런 의혹, 제기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옵티머스와 함께 거론된 인사들 예를 들면 옵티머스 1대 대표였던 이혁진 전 대표, 현 정부 출범하던 2017년 경영권을 뺏겼는데 그리고 쫓겨난 이후 2대 대표체제에서 판매된 펀드가 사고를 낸 건데 왜 이 전 대표가 배후로 거론됩니까? 안 되는 일을 되게 하는 권력이 배후에서 작동해 사적인 이익을 도모하는 게 권력형 비리의 구조인데 어떻게 안되는 일도 되게 하는 권력이 본인이 설립한 회사에서도 쫓겨납니까? 그것도 정권 초기에. 왜 이 이야기를 아무도 안 합니까? 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