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Ψ성미경Ψ 2020. 11. 12. 00:38

단군왕검의 탄생을 행촌杏村 이암의 단군세기檀君世紀에 "古記云王儉父檀雄母熊氏王女辛卯五月二日寅時生于檀樹下有神人之德遠近畏服 왕검의 아버지는 단웅(檀雄)이고 어머니는 웅씨의 왕녀(熊氏王女)이며 신묘년 5월 2일 인시(寅時)에 단수(檀樹) 아래에서 태어났다…"라고 전합니다. 이러한 사서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우리 민족의 역사적 대사건이고 왜곡의 중심에 있는 단군왕검의 탄신을 조금이라도 바로잡고자 그림으로 표현하였습니다. 그림은 탄신 백일날을 연출해 보았습니다.

 

참고 글 ->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4] 신화가 되어버린 음력 5월2일 단군왕검 오신날

 

 

 
 
 

자유 공간

Ψ성미경Ψ 2020. 10. 23. 05:46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소식을 전합니다.

한동안 씨알문화축제와 그림전시 등에 전념하다가 최근 역사신문을 만들게 된 계기가 마련되어 좋은 소식 전합니다.

참桓역사신문은 한민족 역사정보를 전달하는 신문입니다.

2015년 9월1일 창간호를 시작으로 41호에 이르는 지면신문을 발행해오다가 올 초에 이지영 발행인의 사망으로 전환점을 맞게 되었었지요. 그래서 여러 관계되는 분들과 협의하여 시대적 상황에 맞춰서 인터넷신문으로 지속시켜나가는 방향으로 결정하였고, 많은 분들의 헌신과 노력으로 지난 9월에 신문 홈페이지를 오픈하여 역사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신과 얼을 바로세우는 일은 바른 앎에 있습니다.

그러한 차원으로 신문의 역할은 바른 앎을 위한 존재 가치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또한 참한역사신문은 우리가 만들어가야하는 신문입니다.

역사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신문 메일로 원고를 보내주시면 게재하겠습니다.

인터넷은 정보를 입력해 놓으면 검색을 통하여 언제건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에 오래도록 정보 전달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인터넷에는 수많은 사이트나 특히 네이버나 구글 등의 검색사이트나, 유투브 등에는 그릇된 정보도 혼용되어 존재하기에 크나큰 문제점들을 초래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더구나 우리나라 역사정보는 여지껏 왜곡된 정보들이 많고 제대로 된 정보를 접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는 것 또한 현실입니다. 거기에 더 붙힌다면 기존에 역사정보를 다루던 식민사학자들의 농간도 여전하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현실속에서 참한역사신문의 인터넷 환경은 구정물 속에 샘솟는 맑은 샘물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 역사를 바로 알고자 하는 인식들이 늘어남에 참한역사신문과 같은 행보들이 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신문의 행보에 동참하여 주신다는 것은 정신을 바로 세우는 일이 되는 것이고 우리 후손들이 얼간이로 살지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많은 동참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ichn.co.kr

신문원고 접수 메일 _ ichncokr@gmail.com

 
 
 

한민족 수호동물

Ψ성미경Ψ 2020. 10. 3. 07:42

배달개천으로 부터 5917번째 맞는 개천절은 다른해에는 개천절 마다 전시회를 가졌었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전시회를 가지지를 못하게 되었습니다.

아쉬우나마 개천절을 기념하며 얼마전에 완성한 白龍, 黑龍, 靑龍, 黃龍, 赤龍 그림을 나누고자 합니다.

하루빨리 남과 북이 어우러진 개천행사가 치뤄지길...그리고 다섯 용의 기운으로 그 때가 가까워오기를 염원합니다.

가즈아~남북공동개천행사!!!

黑龍

 

黃龍
靑龍

 

赤龍
白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