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방문식당/동구(東區)

누리아빠 2014. 5. 28. 06:00

[부산 범일동 맛집] '아저씨' 원빈도 즐겨 먹었다던 돈까스를 파는 매축지 영화마을 양분식집 - 스완양분식

 

이제 매축지를 떠날 날이 몇일 안 남았습니다.

평소에 직원들과 즐겨먹던 집들을 하나씩 정리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제가 매축지에 대한 설명을 안한것 같군요.

일명 '매축지마을'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일제강점기때 해안을 매립해 조성한 땅이란 의미로 '매축지'라 불리고 있습니다.

 

오래된 세월이 지났지만 아직도 옛날 풍경들이 가진 허름한 가옥들이 밀집되어 있다보니

영화인들에겐 아주 좋은 영화 촬영지로 채택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 매축지 마을에서 찍은 유명한 영화들이 '친구', '하류인생', '마더', 그리고, '아저씨' 등이 있는데

그중 '아저씨'의 극중 태식(원빈)이 일하던 전당포 건물의 1층에 위치한 '스완양분식' 있습니다.

 

원빈도 즐겨 먹었다던 돈까스를 파는 매축지 영화마을 양분식집 '스완양분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진시장과 연결된 굴다리. 영화 '친구'에서 첫 장면에 하얀 연기를 내뿜고 지나가던 굴다리에 매축지 마을 안내도가 있습니다. 

 

그리고 매축지에서 촬영한 영화들의 포스터들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굴다리에서 부두길쪽으로 내려오다 보면 '스완양분식'이 있습니다. 

 

영화 아저씨의 전당포 촬영현장에 대한 안내문이 있습니다.

 

스완양분식 3층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그럼 먹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간단한 차림표입니다.  즐거먹는 음식이 돈까스와 김치볶음밥이니다. 

 

반찬한 단촐한 깍두기...

 

다른분이 주문한 돈까스입니다. 크림스프가 미리 나오고 돈까스와 밥이 나옵니다.

 

옛날 어릴때 먹던 옛날 돈까스입니다.

 

바싹하게 잘 구워졌지요.

 

그럼 이제 제가 주문한 김치볶음밥을 먹어볼까요.

 

계란이 올라간 김치볶음밥입니다.

 

 

 

제대로 볶아서 나온것 같습니다.

 

 

 

식후 영화 촬영지 명소 매축지마을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주위하실 점은 주민분들이 살고 있는 생활공간이니 너무 무리한 사진촬영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부산 범일동 맛집] '아저씨' 원빈도 즐겨 먹었다던 돈까스를 파는 매축지 영화마을 양분식집 - 스완양분식

 

매축지 영화마을 양분식집 '스완양분식'에서 옛날 스타일의 돈까스와 김치볶음밥드시고 

영화 촬영지 명소 매축지마을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스완양분식

전화 : 051-634-2846

주소 : 부산 동구 성남이로 22(범일동 252-1637번지)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비밀댓글입니다
옛추억의 돈까스 맛을 느껴볼 수 잇는 공간이군요
바삭한 옛날 돈까스 먹고싶어지네요~^^
가격에 놀랍니다. 착한 가격
간판은 세 것으로 바꾸셨네요 ...
기억이 세록세록 .. 좋습니다 .. ^^
이곳에서 저도 원빈이 되어보고프네요 (하하)
추억이 있는 곳 ... 좋습니다 ..
이곳은 와이프랑 꼭 한번 먹어 보고 싶네요 ^^
돈까스가 땡기네요ㅎ
간판도 바뀌고~
옛추억이나는 음식들이네여~
부산촬영이란게 놀랍네여 ㅎ
저도 매축지좀 돌아보아야 겠습니다.ㅎㅎ
무더웠던 날씨는 어느덧 기울어 저녁 시간으로
시장끼를 느끼게 할즈음에 님의 방에 머물며 정성으로
올려주신 작품에 감사를 드리며 머물다 갑니다.
남은 오후 시간에도 건안 하시길 바랍니다.
수고하신 정보에 (즐)감하고 갑니다 (짱)
벌써 한여름같은 더위지만 보람되고 행복하게 보세요 (젓가락)(젓가락)
더운날 건강관리 잘 하시고 좋은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_^(파이팅)
좋은 나날 되시고 청양해에 대박나서 행복하세요.
좋은 나날 되시고 청양해에 대박나서 행복하세요.
좋은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새해복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