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2020년 10월

10

카테고리 없음 살아있는 행복(幸福) (★)

Music:옹이/조향조 살아있는 행복(幸福) 인생(人生)을 너무 잘 살아야겠다고 생각하면 지금의 인생(人生)이 초라해집니다. 인생(人生)은 그냥 길가에 풀 한 포기가 나서 사는 것과 같습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 "오늘도 살았네" 한번 외쳐 보세요!.. 살았다는 느낌 보다 인간(人間)에게 더좋은 에너지를 주는 것은 없습니다 인생(人生)에 너무 많은 의미를 두지 마세요 항상 현재(現在)에 살아야 합니다. 현재(現在)에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 살아있다는 것입니다. 불행(不幸)한 이유들을 만들어서 움켜쥐지 말고, 놓아 버리고.. 살아있는 행복(幸福)을 누리시면 좋겠습니다 = 법륜 스님 =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소주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幸福한 나날 되세요~^

10 2020년 10월

10

카테고리 없음 미워 하지 않으리 (★)

미워 하지 않으리 남에 눈에 눈물 흘리게 하면 내 눈에 피 눈물 난다는 말 그말 정말 일 겁니다. 내꺼 소중 한줄 알면 남의꺼 소중 한줄도 알아야 하고 니꺼 내꺼 악 쓰며 따져 봤자! 이 다음에 황천 갈때 관 속에 넣어 가는거 아닙니다. 남 녀 간에 예쁘네 못났네 따져 봤자! 컴컴한 어둠 속에선 다 똑같습니다. 니자식 내자식 따지지 말고 그저 다같은 내 새끼로 알고 품어 키워 내면 이 세상 왔다간 임무 완수 하고 가는 겁니다. 거둘 노인이 계시거들랑~~ 정성껏 보살피며 내 앞날 준비 합시다! 나도 세월이 흘러 늙어 갑디다. 어차피 내 맘대로 안되는 세상! 그 세상 원망 하며 세상과 싸워 봤자 자기만 상처 받고 사는것 이렇게 사나 저렇게 사나 자기 속 편하고 남 안 울리고 살면 그 사람이 잘 사는 겁니다...

10 2020년 10월

10

카테고리 없음 세월 참 빠르다 (★)

세월 참 빠르다 눈뜨면 아침이고 돌아서면 저녁이고 월요일 인가 하면 벌써 주말이고. 월초 인가 하면 어느새 월말이 되어 있습니다. 세월이 빠른건지 내가 급한건지 아니면 삶이 짧아 진건지~ 거울속에 나는 어느새 늙어 있고 마음속의 나는 그대로인데 어느새 세월은 빨리도 갑니다, 일모 도원 이라 해놓은건 없고 나이는 어느새 중년을 지나가고 있네요, 짧은 세월 허무한 세월 그래도 하루. 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야 겠지요, 늘 ~ 바람 처럼 물처럼 삶이 우리를 스쳐 지나간다고 해도~ 사는날 까지는 열심히 살아야겠지요, 사는동안 아프지 말고 어느 하늘 어느 동네에 살든 당신은 행복하게 살았음 좋겠어요, 사는게 바빠서 만나지 못해도 이렇게 카톡을 통해서 라도 소식을 전할수 있음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봄이왔나 싶더니..

10 2020년 10월

10

카테고리 없음 물 한잔" 이 가진 엄청난 효과 7 (★)

"물 한잔" 이 가진 엄청난 효과 7 아침에 마시는 물이 건강에 좋은 만큼 잠들기 전 마시는 물도 '보약'과 같다. 작은 질환 하나에도 큰 도움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물인데, 이러한 물을 우리가 쉬는 동안 섭취하면 몸의 기능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잠들기 전 수분 섭취는 수면 중 갈증이 생기지 않게 하며, 다음 날 몸 상태를 개운하고 가볍게 유지 할 수 있다. '잠들기 전 마시는 물 한잔'이 얼마나 좋은 효과를 주는지 확인해보자. 단, 위장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잠들기 전 물을 마시면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통증을 유발해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유의하자. 1. 눈 건강 회복. 장시간 모니터, 스마트폰을 주시하는 현대인들에게 눈의 피로는 일상적인 질환이다. 몸에 수분이 충분해야 눈을 보..

10 2020년 10월

10

카테고리 없음 석양이 더 아름답다 (★)

석양이 더 아름답다 누가 황혼이 인생의 끝이라고 했나. 뜨거운 가슴 아직도 끓고 있고 못다 이룬 사랑 그리움 되어 가슴 여린데..... 누가 노을이 인생의 종점이라고 했나. 아직도, 저녁에 부는 바람이 마음 설레이게 하고 밤하늘 초승달 그 미소가 내 가슴 뜨겁게 달구고 있는데..... 누가 해넘이 모습이 인생의 정점과 같다고 했나. 아직도 별빛 쏟아지는 밤 하늘 낭만을 즐기고 있고 거칠어지는 숨소리 가슴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데..... 누가 황혼을 수평선 너머로 작아지는 돗단배라고 했나. 아직도 고동소리 우렁찬 가슴이 펄펄 끓고 있는데 힘들고 어렵게 걸어온 길만큼 갈길도 아직 많이 남았는데..... 누가 황혼을 눈물 흘리며 바라보는 네 모습이라고 했나. 찬란한 삶을 활화산처럼 뿌리며 떠오르는 너도 아름답..

10 2020년 10월

10

카테고리 없음 가장 지혜롭고 행복한 사람 (★)

Music:조각배(색소폰) 가장 지혜롭고 행복한 사람 아무리 달관하고 초월했다 해도 삶과 능력을 즐길 기회가 없으면 쓸모가 없는 것 아닌가. 아는 者는 좋아하는 者만 못하고 지지자부여호지자 (知之者不如好之者) 좋아하는 者는 즐기는 者만 못하다. 호지자부여악지자 (好之者不如樂之者) - 공자 - 많은 것을 알고 좋아하지만 즐겨하지 않는다면 그 무슨 소용인가. 참 삶 (Well-Being)처럼 풍요롭게 건강하고 즐거우면 된다고 한다. 인품과 교양도 쌓아 정신적인 완숙기에 들었다면 노년의 아름다움을 즐기며 살아야 하지 않는가. 노년의 즐거움은 단순 순박해야 하고 빈듯이 소탈하고, 너그럽고 정다워야 한다. 구름같은 인생, 그 순간순간을 즐기되 탐욕적이고 타락한 쾌락은 멀리해야 한다. 자연을 벗하며 겸손을 배우고 ..

10 2020년 10월

10

카테고리 없음 오늘 힘들어하는 당신에게 (★)

오늘 힘들어하는 당신에게 시인 /이 채 오늘 힘들어하는 당신에게 마음 한잔의 위로와 구름 한조각의 희망과 슬픔과 외로움을 나눌 수 있는 따듯한 사랑의 메세지를 전하고 싶습니다 살아가는 동안에 좋은날, 좋은일만 있다면 삶이 왜 힘들다고 하겠는지요 더러는 비에젖고 바람에 부대끼며 웃기도 울기도 하는것이 우리의 인생이지요 내 마음 같지 않은 세상이라도 내 마음 몰라주는 사람들이라도 부디 원망의 불씨는 키우지말고 그저 솔바람처럼 살다보면 언젠가는 사철 푸른 소나무를 닮아있겠지요 오늘 힘들어하는 당신 잘 사귀면 바람도 친구가 됩니다 인내와 손을 잡으면 고난도 연인이 됩니다 세월은 멈추는 법이 없어도 당신이 걷지않으면 길은 가지 않습니다 힘 내세요 용기를 가지세요 당신의 평안을 기도 합니다. 출처 : 시인 / 이채..

10 2020년 10월

10

카테고리 없음 길은 잃어도 사람은 잃지마라 (★)

길은 잃어도 사람은 잃지마라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때는 바로 지금이고 가장 중요한 사람은 지금 함께 있는 사람이며 가장 중요한 일은 지금 곁에 있는 사람을 위해 좋은 일을 하는 것입니다. 쇠는 불에 넣어 봐야 알고 사람은 이익을 앞에 놓고 취하는 태도를 보면 안다 했습니다. 처음 만남은 하늘이 만들어 주는 인연이고 그 다음 만남은 인간이 만들어 가는 인연이라 합니다 만남과 인과관계가 조화를 이루는 사람은 인생이 아름답습니다. 꽃밭에 수 만 개의 장미꽃이 있는 들 무엇합니까? 쏟아지는 폭포수가 목마른 나에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내 손 안에 작은 물병 내 앞에 장미 한 송이가 무엇과도 견줄 수 없는 보물입니다. 세월은 누구에게나 공평합니다. 그 세월의 가치는 자신이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얼굴의 주름은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