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2020년 10월

18

카테고리 없음 긍정적인 생각의 힘 (★)

긍정적인 생각의 힘 가끔 씩 웃음 유머 치료 교실에 오시는 80대 할머니가 계시는데 행복한 얼굴로 싱글 벙글 이다. 부럽기도 하고 또 그 비결이 궁금해서 말을 붙였다. “할머니 요즘 건강 하시죠? 그러자 할머니 씩씩하게 대답하신다. ”응.. 아주 아주 건강해... 말기 위암 빼고는 다 좋아.. 그 대답에 머리 끝에서 부터 발끝까지 백만 볼트 전기로 감전되는 듯 한 전율을 느꼈다. 할머니는 너무 너무 행복하다고 말씀하신다. 아무 것도 없이 태어나 집도 있고, 남편도 있고 자식들도 5명이나 있다는 것이다. 이제 암이 몸에 들어와서 예정된 시간에 태어난 곳으로 돌아갈 수 있다니 얼마나 즐겁고 행복 하느냐는 것이다. 언제 세상을 떠나게 될지 알기 때문에 행복하다는 것이다. 그 할머니를 통해서 삶이 무엇인지, 행..

18 2020년 10월

18

카테고리 없음 싼게 비지떡 (★)💖

싼게 비지떡 값싼 물건이나 보잘 것 없는 음식(飮食)을 일컫는 옛 속담(俗談)에 "싼 게 비지떡" 이란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속담의 어원(語源)을 보면 '싼게 비지떡'이란 말에는 전혀 다른 의미가 담겨져 있습니다. 충북(忠北) 제천(堤川)의 '봉양면'과 '백운면' 사이 고개인 '박달재'는 지방(地方)에서 한양(漢陽)으로 올라가려면 꼭 거쳐야 하는 교통(交通)의 요지(要地)였습니다. '박달재' 근처 산골 마을엔 주로 과거(科擧) 보러가던 선비 들이 들렀던 ••• 작은 주막(酒幕)이 있었다고 하는데~ '박달(朴達)재' 고개 주막의 주모는 하룻밤 묵고 길 떠나는 선비들에게 늘 보자기에 싼 무엇 인가를 봉송(封送)으로 주었지요. ••• ♥봉송(封送) : 물건(物件)을 선사(膳賜)하려고 싸서 보냄. 선사(膳..

18 2020년 10월

18

카테고리 없음 커피의 효능 정리 그래픽 (★)

커피의 효능 정리 그래픽 ▲ 그래픽=김현지 기자 ◆ 하루 1잔은 당뇨병 막고, 3잔은 간암 예방. '커피는 몸에 해롭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우유‧프림‧설탕을 뺀 원두커피는 잘 마시면 당뇨병‧파킨슨병‧ 간암‧우울증 예방이나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 지금까지 나온 연구 결과를 종합해 보면 질환에 따라 효과를 볼 수 있는 커피의 양은 각각 다르다. 계명대 의대 생리학교실 배재훈 교수는 "카페인 등 커피의 유효 성분에 반응하는 정도가 장기(臟器)에 따라 다르기 때문." 이라 말했다. ◆ 하루 한 잔 = 당뇨병 막아. 커피를 한 잔 마시면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 당뇨병 발병률이 3분의 1 가량 줄어든다. 2010년 브라질 상파울루대 연구팀에 따르면, 점심시간에 커피를 한 잔 마시는 여성은 마시..

18 2020년 10월

18

카테고리 없음 인연과 인연으로 더불어 사는 것 (★)

인연과 인연으로 더불어 사는 것 내가 먼저 좋은 생각을 가져야 좋은 사람을 만나고 내가 멋진 사람이라야 멋진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고, 내가 먼저 따뜻한 마음을 품어야 따뜻한 사람을 만나게 된답니다. 자신에게 늘 잘해주는 사람과 작은 정성이나마 매일매일 메시지를 보내주는 사람은 당신을 기리는 마음이 있기에 열성인 것입니다. 한 평생 많은 날들을 살아가면서 아마도 그런 사람 만나긴 그리 쉽지 않을 것입니다. 비록 우연히 맺어진 인연이나마 소중한 자산으로 생각하고 오래오래 관계를 이여 가시길 바라며, 이 세상은 혼자 살아가는 것이 아니고 인연과 연분 속에서 더불어 사는 것이므로 잠시의 소홀로 연이 끊겨 후일 아쉬워 후회 한 들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또한 인연의 끈은 자르는 게 아니라 푸는 겁니다. 삶에 고..

18 2020년 10월

18

카테고리 없음 한세상 왔다가는 나그네여 (★)

한세상 왔다가는 나그네여 가져갈 수 없는 무거운 짐에 미련을 두지 마오. 빈 몸으로 와서 빈 빈 몸으로 떠나가는 인생 또한 무겁기도 하건만 그대는 무엇이 아까워 힘겹게 이고 지고 안고 있나 빈손으로 왔으면 빈순으로 가는 것이 자연의 법칙이거늘 무슨 염치로 세상 모든 걸 다 가져가려 하나. 간밤에 꾼 호화로운 꿈도 깨고 나면 다 허무하고 무상한 것, 어제의 꽃 피는 봄날도 오늘의 그림자에 가려져 보이지 않는데 그대는 지금 무엇을 붙들려고 그렇게 발버둥치고있나. 발가벗은 몸으로 세상에 태어나서 한세상 살아가는 동안 이것저것 걸쳐 입고 세상구경 잘하면 그만이지 무슨 염치(廉恥) 로 세상 것들을 다 가져가려 하나. 황천길은 멀고도 험하다 하건만 그대가 문슨 힘이 있다고 무겁게 애착(愛着)에서 벗어나지 못하나. ..

18 2020년 10월

18

카테고리 없음 진정한 소유 란? (★)

진정한 소유 란? 10일만 살다가 버리는 집이 누에고치고 6개월만 살다가 버리는 집이 제비들의 집이며, 1년을 살다가 버리는 집이 까치들의 집입니다 누에는 집을 지을때 창자에서 실을 뽑고, 제비는 자기 침을 뱉어 진흙을 만들며 까치는 볏 집을 물어 오느라 입이 헐고 꼬리가 빠져도 지칠줄 모릅니다 날짐승과 곤충은 이렇게 혼신을 다해 집을 지었어도 시절이 바뀌면 미련없이 집을 버리고 떠나 갑니다 사람만이 끝까지 움켜 쥐고 있다가 종내는 빈손으로 떠나게 되지요. 완전한 소유란, 이세상 어디에도 없음은 주지의 사실, 자연을 완전히 소유하는 생명체는 세상 천지 어디에도 존재 할 수 없습니다 태어난 모든 생물체는 이땅에 살아있는 동안, 자연에서 모든것을 잠시 빌려 쓰다가 떠나가는 나그네 입니다 우리가 진정으로 소유..

18 2020년 10월

18

카테고리 없음 몆잎 안남은 낙엽을 바라보며

몇잎 안남은 낙엽을 바라보며 삶을 되돌아봅니다.!!! 오색 찬란하기만 했던 단풍잎이....... 이제는 한 잎 두 잎 낙엽이 되어 떨어지는 모습을 보면서~!!!! 잠시 머물렀다 떠나는 가을 단풍이 나의 삶을 비추어 주고 있다. 한 생을 살면서... 온갖 것을 다 내어주고는 다시금 땅으로 돌아가는 삶. 봄날 엔 새 순의 생명을 알려주고, 여름엔 태양빛을 온전히 머금고, 가을에 열매를 잉태하여... 그리고 제 할 일을 다 하고는 겨울엔 땅의 자양분을 위해 자기 자신을 내려놓는다. 순리라고 여기며 소리 없이 떨어지는 낙엽의 숭고함이 나의 삶을 뒤돌아 보게 한다. 무엇을 위해 그렇게 아둥바둥 살아왔으며... 살아갈까...? 이 땅에 온 몫은 사랑하는 일 뿐인데... '나' 이고자 하는 것이 뭐가 그리 특별할까...

18 2020년 10월

18

카테고리 없음 사는데 중요한 7가지 작성자동원 서명식 (★)

사는데 중요한 7가지 작성자동원 서명식 1. 눈에는 - 총기 상대를 흡입하듯 바라보는 맑은 눈, 마음 속의 평안,기쁨, 정성을 보여주는 관심에 표현, 상대를 제압하고 이끌어가는 힘이 나타납니다. 2. 얼굴에는 - 화기 웃음이 가득한 모습으로 대해야 웃음으로 돌아오는 법입니다. 항상 스마일한 모습, 자신감있는 표정, 관리는 중요한 성공의 자세라는 것을 알고, 속으로는 울어도 얼굴로는 웃을수 있는 자세로 사업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마음에는 - 열기 열정이 있어야 자신감이 생기는 법입니다. 사업의 비젼을 알고 뜨거운 열정을 느끼지 못하면 사업에 열중하여도 진행이 어려움을 느낄수 있습니다. 매사에 뜨거운 열정으로 자신감 있는 성공의 자세, 그것만이 성공의지름길로 가는 길입니다. 4. 몸에는 - 향기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