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2020년 10월

19

카테고리 없음 다 잘하지 않아도 괜찮다. 삼성오신(三省吾身) (★)

다 잘하지 않아도 괜찮다. 삼성오신(三省吾身) 다 잘하지 않아도 괜찮다 씻고, 먹고, 마시고, 일하고, 자는 일 외에 어떤 기대나 계산 없이, 희망도 절망도 없이 자발적으로 매일 빠지지 않고 조금씩 하는 `그것`이 당신이 누구인지 말해 준다. 이자크 디네센의 말을 받아 이렇게 써본다 희망도 절망도 없이 매일 조금씩 무엇을 한다는 것 매일 조금씩 하는 그 무엇이 우리를 살게 하고 매일 조금씩 하는 그 무엇이 우리를 천천히 죽어 가게 만든다 다 잘하지 않아도 괜찮다 매일 조금씩 뭔가가 손아귀에서 빠져나간다 해도 매일 조금씩 하는 뭔가가 우리를 더 높은 차원의 질서와 만나게 한다 행복의 기준은 최대한 낮춰 잡고, 나쁜 일의 기준은 최대한 높여 잡을 것 행복의 그물코는 작은 기쁨이라도 놓치지 않도록 최대한 촘촘..

19 2020년 10월

19

카테고리 없음 온생 냉사 (溫生 冷死) (★)💖

온생 냉사 (溫生 冷死) 글이 길지만... 차분히 읽어 보세요~ ♡ 우리 속담에 "찬물 먹고 속 차려라".!! 대부분의 가정에 냉장고와 정수기가 있어서 흔히 냉수를 마십니다. 아무 생각없이 시원하게 냉수를 마시는데 냉수는 폐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냉정히 따지면 흡연보다 더 폐에 나쁜 것이 바로 냉수입니다. 유명한 법정스님께서 폐질환으로 열반하셨는데- 그분께서는 평생 음주는 물론이고 담배 한 개피 피우지 않았답니다. 헌데 폐에 물이 차서 폐종양(폐암)에 걸려- 아무도 모르게 미국에 가서 수술을 받았지만 결국 천수를 못다 하셨지요. 평생 욕심도 부리지 않고.. 공기 맑고.. 물 좋은 산 속의 암자에서 수행하며 많은 에세이집을 남기셨던 분이셨는데 말입니다. 헌데 그분에게는 좋지 않은 습관이 있었지요. 그것은 ..

19 2020년 10월

19

카테고리 없음 돌연사의 주범, 심장 지키는 습관 8가지 (★)

돌연사의 주범, 심장 지키는 습관 8가지 건강을 자신하던 사람이 갑자기 쓰려져 사경을 헤매는 사례를 종종 보게 됩니다. 이런 돌연사는 심장 질환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심장병은 동맥경화증, 고혈압, 염증 등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평소 음식 절제와 함께 운동을 병행하면 어느 정도 예방이 가능합니다. '웹 엠디' 등이 소개한 심장 건강에 좋은 습관 8가지를 알아봅시다. [사진=SVIATLANA SHEINA/shutterstock] 1. 되도록 싱겁게 먹기 음식을 짜게 먹으면 심장에 부담을 줍니다. 염분 섭취가 너무 많으면 심장병을 유발하는 고혈압과 동맥경화증의 원인이 됩니다. 울혈성 심부전을 예방하고 고혈압 조절을 위해 염분 제한이 필요합니다. 음식 싱겁게 먹고 염장식품 섭취는 되도록..

19 2020년 10월

19

카테고리 없음 근육 안 생기는 나쁜 운동 습관 5 가지 (★)

근육 안 생기는 나쁜 운동 습관 5 가지 운동을 생활 습관화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체중, 허리 사이즈, 근육의 양 등 결과물에 변화가 없다면 좌절감에 빠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절망하기 전, 운동 방식에 문제는 없는지 체크하는 일이 우선입니다. '프리벤션닷컴'이 소개한 효과를 떨어뜨리는 운동 방식 5가지를 알아봅시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1. 횟수에만 집착한다 일반적으로 근력 운동을 한다면 한 번에 10~15회 같은 동작을 반복하고 짤막한 휴식을 섞어가며 3세트 가량 하게 됩니다. 그런데 운동 횟수를 의식하고 있다고 해서 효율적인 운동을 한다고 단정할 수 없습니다. 운동 횟수를 잘 지키고 있어도 근육 피로도가 높지 않은 강도로 운동하고 있다면 효과는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반대로 본인의 역량을 벗어..

19 2020년 10월

19

카테고리 없음 감 柿 - "감"의 다양한 치유력과 탁월한 효능[영양덩어리 "감"] (★)💖

감 柿 - "감"의 다양한 치유력과 탁월한 효능 [영양덩어리 "감"] "감"만큼 다양한 치유력과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는 과일은 없다고 해도 될 만큼 놀라운 과일이 감이다! 뿐만 아니라 감은 종합 영양제라고 할 수 있는 최고의 과일이다. 감 1 개에는 사과 9.5개 분량의 비타민이 들어있는데 이는 최고의 천연 종합비타민 과일이라고 할 만하다. 그리고 비타민 A는 시각유지에 꼭 필요한 로돕신을 만드는 영양소인데 이 비타민 A가 감 1개에 성인이 하루 섭취해야 할 양이 모두 들어 있다. 때문에 눈을 많이 쓰는 수험생이나 노안으로 눈이 나빠지는 경우에 시력보호 용 과일로도 좋다. 감의 주성분은 당질(15~16%)인데 포도당과 과당의 함유량도 매우 높으며 비타민 C와 A 그리고 탄닌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

19 2020년 10월

19

카테고리 없음 오늘의 默想 (★)

오늘의 묵상(默想) ~회갑잔치가 사라지고,~ □ 인생칠십고래희 (人生七拾 古來稀)라는 ● 칠순잔치도 사라진 지금, □ 인생백세고래희 (忍生百世古來稀)가 정답이된 ● 바이야흐로 초 고령화 시대!.... □ 60대는 노인 후보생으로 ● 워밍업 단계요, □ 70대는 ● 초로(初老)에 입문하고, □ 80대는 ● 중노인(中老人)을 거쳐, □ 망백(望百) 의 황혼길 ● 어둠속으로 사라지는 인생.. □ 장수(長壽)가 좋기는 하나, ● 아족부행(我足不行) 내발로 못 가고, □ 아수부식(我手不食) ● 내 손으로 못 먹고, □ 아구부언(我口不言) ● 내 입으로 말을 못하고, □ 아이부청(我耳不聽) ● 내 귀로 못듣고. □ 아목부시(我目不視) ● 눈으로 못 본다. □ 이렇다면 살아도 사는게 아니요, ● 죽을맛이 아니겠는가?..

19 2020년 10월

19

카테고리 없음 긍정적(肯定的)인 늙음 (★)

긍정적(肯定的)인 늙음 늙음의 의미(意味)를 제대로 알아야 주어진 축복(祝福)을 알 수 있다. 노년(老年)의 성공(成功)과 실패(失敗)는 얼마나 움켜쥐고 얼마나 거두어 드리는가 보다는 삶을 얼마나 잘 누리는가이다. 일상적(日常的)인 생활(生活)속에서 누림의 기쁨을 체험(體驗)한 사람이라면 아마도 늙음마저도 긍정적(肯定的)으로 받아드리는 지혜(智慧)로운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다. 노년의 지혜는 그동안 연연(戀戀)하든 모든 집착(執捉)으로부터 조금씩이라도 자유(自由)로와 지며 놓을 때를 알아야 늙음을 긍정(肯定)하게 된다. 늙음을 긍정적으로 받아드리는 것은 삶을 성공적(成功的)으로 만드는것이고 지나온 삶이 비록 많은 어려움의 과정(過程)이라 해도 인생(人生)을 아름답게 만드는 묘약(妙藥)인 것이다. 지나온 ..

19 2020년 10월

19

카테고리 없음 바람이 오는 곳을 아는가 (삶) (★)

바람이 오는 곳을 아는가 (삶) 바람이 오는 곳을 아는가 구름이 가는 곳을 아는가 오는곳도 모르고 가는곳도 모르고 삶은 꿈처럼 화살같이 지나간다 눈 깜짝 사이에 세월은 저만큼 사라져가고 그리움도 한순간이고 미움도 한순간이어라. 나의삶 가는 곳을 어디서나 알까 종착역 오는 곳을 어느때쯤 알까 눈뜨고 있을 때 깨우침 얻어라 숨쉬고 있을 때 감사함 알아라 모든 것은 한때요 모든 것은 한 순간이다 감사와 적선이 쌓이고 쌓이면 그것이 극락이요 거듭나는 삶이라 자손의 가는 길 본이 되는 삶이며 영원한 나의 삶 빛이되는 길이어라. [출처] : 바람이 오는 곳을 아는가 = 좋은글 중에서 =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소주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幸福한 나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