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2020년 11월

09

카테고리 없음 건강과 장수에 꼭 필요한 것은?. (★)▶[검]

건강과 장수에 꼭 필요한 것은?. 건강과 장수에 꼭 필요한 것은? 20세기 영국의 석학 버트 런도 러셀은 한때 감옥에 갇힌 적이 있다. 그는 감옥에서의 고독감과 절망감을 유머집을 보면서 견뎌냈다고 한다. 인도의 성자 간디는 "내가 유머가 없었다면 아마 불안감 때문에 자살했을 것이다"라고 얘기한 바 있다. 흔히들 인간이 건강하게 장수할 수 있는 비결로 식생활, 운동, 웃음 이 세 가지를 들고 있다. 건강과 장수는 육체와 마음이 모두 튼튼해야 얻어지는데, 특히 정신적인 건강 측면에서 음식과 운동은 웃음의 효능을 따라올 수 없다. 음식이나 운동으로 우울증을 치유하기는 어렵지만, 웃음과 유머로 치료한 사례들은 얼마든지 있다. 아울러 웃음은 건강의 최대 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최고의 특효를 발휘한다. 우리 ..

09 2020년 11월

09

카테고리 없음 우리 몸이 나이들면 이렇게 변한다 (★)▶[검]

우리 몸이 나이 들면 이렇게 변한다 나이가 들면 인체 모든 장기의 기능은 점차 활력을 잃는다. 그러나 그 변화를 미리 감지하고 대비한다면, 인생을 오랫동안 활기차게 보낼 수 있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 관리에 대한 세심한 계획을 세우고, 자신의 신체를 항상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자세도 필요하다. 40대 이후 우리 몸에 일어나는 변화를 소개한다. ★ 40대·근육. 근육의 힘이 현저히 떨어진다. 20·30대 때의 힘을 유지하려면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다. 체력을 단련하기 위해 걷기나 수영 등을 해왔다면, 이제 약간의 웨이트 트레이닝을 고려할 만하다. 그러면 체격이 더욱 단단해지며, 혈압과 콜레스테롤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 ★ 50대·뼈. 여성이 폐경이 되면 호르몬 변화로, 나이 들면서 정상적으로 이뤄지는 골 손실..

09 2020년 11월

09

카테고리 없음 마음 다스리기 (★)▶ [검]

마음 다스리기 화는 마른 솔잎처럼 조용히 태우고 기뻐하는 일은 꽃처럼 향기롭게 하라 역성은 여름 선들바람이게 하고 칭찬은 징처럼 울리게 하라 노력은 손처럼 끊임없이 움직이고 반성은 발처럼 가리지 않고 하라. 인내는 질긴 것을 씹듯 하고 연민은 아이의 눈처럼 맑게 하라 남을 도와주는 일은 스스로 하고 도움받는 일은 힘겹게 구하라 내가 한 일은 몸에게 감사하고 내가 받은 것은 가슴에 새겨두어라 미움은 강물처럼 흘러 보내고 은혜는 황금처럼 귀히 간직하라 사람은 축복으로 태어났으며 하여야 할 일들이 많이 있다. 그러므로 생명을 함부로 하지 말며 몸은 타인의 물건을 맡은 듯 소중히 하라 시기는 칼과 같아 몸을 해하고 욕심은 불과 같아 욕망을 태우나니 욕망이 지나치면 몸과 마음 모두 상하리라 모든 일에 넘침은 모자..

09 2020년 11월

09

카테고리 없음 욕심과 계단 💖 (★)▶ [검]

욕심과 계단 욕심이란 계단을 오르는 것과 같다 한 계단을 오르고 나면 또 다른 계단을 오르고 싶기 때문이다 계단을 오를 때 계단 아래쪽을 내려보는 법이란 잘 없다 계단 위쪽으로 향해서 목적지를 향하는 것이 욕심이다 계단을 오르려는 자에게 계단 중간에 서 있다는 건 의미가 없는 일이다 목적지에 다다랐다 할지라도 또 다른 계단을 찾아 나서는 게 사람의 무한한 욕심이다 계단을 오르려는 자는 계단 위로만 보기 때문에 계단 아래로 내려온다는 것은 뒷걸음을 친다거나 추락을 의미한다 그러나 인생에 언제나 오를 수 있는 계단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계단을 잘 오르는 지혜와 저력 못지않게 계단을 뒷걸음치지 않고 가볍게 내려오는 방법도 알고 있어야 할 것이다 계단은 올라갈 때 힘은 더 들지만 부상을 당하는 것은 항..

09 2020년 11월

09

카테고리 없음 종심소욕 불유구 (從心所慾 不踰矩) (★)▶ [검]

종심소욕 불유구 (從心所慾 不踰矩) 공자가 천하를 주유할 때 채 나라 국경을 지나다가 뽕을 따는 두 여인을 보았는데 동쪽에서 뽕 따는 여인은 얼굴이 구슬처럼 예뻤고, 서쪽에서 뽕 따는 여인은 곰보처럼 얽었다. 공자가 농을 하기를 “동지박 서지박" (東枝璞 西枝縛) 이로고, 동쪽 가지는 구슬 박이고 서쪽 가지는 얽을 박이라 서쪽 여인이 공자를 힐끗 보더니 이렇게 대꾸한다. '건순노치 칠일 절 양지상 (乾脣露齒 七日絶糧之相) '이백 어면 천하 명문 지상' (耳白於面 天下名文之相) '입술이 바짝 마르고 이빨이 톡 튀어나온 게 7일간 굶은 상인데, 귀가 얼굴색보다 흰걸 보니 문장만은 천하에 알려질 만하겠군... 공자의 인물 면면을 자세히도 몽타주한 최초 인물 일지도 모르겠는데, 무안을 당한 공자가 서둘러 길을 ..

09 2020년 11월

09

카테고리 없음 명사(名士)의 명언(名言) (★)▶ [검]

명사(名士)의 명언(名言) 🌿BILL GATES의 (빌 게이츠)가 말한 뜨끔한 名言👍 태어나서 가난한 건, 당신의 잘못이 아니지만 죽을 때도 가난한 건, 당신의 잘못이다. 화목하지 않은 가정에서 태어난 건 죄가 아니지만, 당신의 가정이 화목하지 않은 건, 당신의 잘못이다. 실수는 누구나 한 번쯤 아니 여러 번, 수백 수천번 할 수 있다. 그러나 같은 실수를 반복하면 그건 못난 사람이다. 인생은 등산과도 같다. 정상에 올라서야만 산아래 아름다운 풍경이 보이듯 노력 없이는 정상에 이를 수 없다. 때론 노력해도 안 되는 게 있다지만 노력조차 안 해보고 정상에 오를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은 폐인이다. 가는 말을 곱게 했다고, 오는 말도 곱기를 바라지 말라.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해주길 바라지도 말라. 항상 먼저..

09 2020년 11월

09

카테고리 없음 실크 스카프 한 장 (★)▶ [검]

실크 스카프 한 장 특별한 날 어느 죽은 부인의 유품을 정리하다가, 실크 스카프 한 장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그것은 그 부인이 뉴욕을 여행하던 중에 유명 매장에서 구입한 것이었습니다. 아주 아름답고 비싼 스카프여서, 애지중지하며 차마 쓰지 못한 채 특별한 날만을 기다렸답니다. 친구는, 여기까지 이야기하고 말을 멈췄습니다. 나는 아무 말도 하지 못했습니다. 잠시 후 친구가 말하더군요. "절대로 소중한 것을 아껴뒀다가, 특별한 날에 쓰려고 하지 마. 네가 살아있는 매일매일이 특별한 날들이야" 나는 그날 이후 그 이야기를 생각할 때마다 주변의 일을 놓아둔 채 소설책을 한 권 꺼내 들고 음악을 들으면서, 나만의 시간을 놓치지 않으려 했답니다. 창가에 쌓인 먼지만 쳐다보는 것이 아니라 강가의 풍경을 바라보기 시작..

09 2020년 11월

09

카테고리 없음 5천원 인생과 5억원 인생의 차이 (★)▶ [검]

5천 원 인생과 5억 원 인생의 차이 文學詩수필漢詩 정가을. ▒♣*-5천 원 인생과 5억 원 인생의 차이-*♣▒ “당신이 만약 쇳덩어리 하나를 있는 그대로 그냥 팔면 5천 원 정도를 받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그 쇳덩어리를 가지고 말발굽을 만들어 판다면 1만 원까지 가치를 높여 팔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말발굽 대신 바늘을 만들어 팔면 5백만 원을 받을 수 있을 것이고, 시계의 부속품인 스프링을 만들어 판다면 5억 원 정도까지 그 값어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만화가로, 인류학자로, 사업가로, 야구선수로 활약했던 미국 로버트 리플리 (1890∼1949)가 남긴 명언입니다. 똑같은 원료를 갖고 있더라도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따라 쓰임새와 가치가 달라질 수 있음을 강조한 말입니다. 1년은, 12개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