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2020년 11월

17

카테고리 없음 노년사고(老年四苦) (★)▶ [검]

노년 사고(老年四苦) 이 世上에 늙지 않는 사람은 없다. 노후-노년은 아무도 避(피) 하지 못하는 모두의 切實(절실)한 現實(현실)이다. 그것을 豫見(예견)하고 準備(준비)하는 사람과 自己(자기)와는 無關(무관)한 줄 알고 사는 사람이 있을 뿐이다. '노년 사고'는 결코 남의 일이 아니라나도 반드시 겪어야 하는 바로 나의 일이라는 事實(사실)을 알아야 한다. 첫째가 貧苦(빈고)이다 같은 가난이라도 노년의 가난은 더욱 苦痛(고통)스럽다. 갈 곳이 없는 노인들이 공원에 모여 앉아 있다가 無料給食(무료급식)으로 끼니를 때우는 光景(광경)은 이미 익숙한 風景(풍경)이다. 나이 들어 가진 것이 없다는 것은 解決方法(해결방법)이 따로 없는, 그렇다고 그대로 放置(방치)할 수 없는 社會問題(사회문제) 이기도 하다. ..

17 2020년 11월

17

카테고리 없음 치매 예방 일단 걷기부터 시작할까요? (★)▶ [검]

치매 예방 일단 걷기부터 시작할까요? 여러분이 운동을 하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멋진 몸매, 근육량 증가, 당뇨병 등 생활습관병 예방 등이 있겠죠. 여기에 하나 더! ‘치매 예방’을 추가하세요. 심장 박동수를 높이고 몸 안에 다량의 산소를 공급하는 유산소 운동.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이 이에 속하죠. 유산소 운동은 엔도르핀 분비를 자극해 기분을 좋아지게 하고 심장과 폐 기능 향상, 체지방 분해의 효과가 있답니다. 혈액순환 역시 촉진시키는 유산소 운동은 뇌에 들어오는 혈액의 양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뇌에서 기억력을 담당하는 해마를 활성화시켜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달리기나 자전거 타기 등이 부담 스럽다면 집 주변 걷기, 마당 가꾸기, 계단 오르기를 매일 30분 이상 해보세요. 천천히..

17 2020년 11월

17

카테고리 없음 우아(優雅)하게 늙는다는 것 (★)▶ [검]

우아(優雅)하게 늙는다는 것 한국인(韓國人)의 평균 수명(平均 壽命)이 84세라 합니다. 그러다 보니 오래 사는 것보다 우아(優雅)하게 늙는 것이 화두(話頭)가 되고 있지요. 근데 우아(優雅)하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意味) 할까요? 여자(女子)들은 여유(餘裕) 로운 마음으로 온화(溫和)하게 늙는 것이고 남자(男子)들은 노신사(老紳士)처럼 중후(重厚)한 멋을 풍기며 늙는다는 것. 20代 얼굴까지는 父母님이 만들어준 얼굴이라 하지만 50代부터는 스스로 만드는 얼굴이라 합니다. 나이를 먹어도 언제나 밝은 얼굴 선(善)한 인상(人相)으로 호감(好感)을 주는 얼굴이 있는 반면 가만히 있어도 성깔 있어 보이는 얼굴이 있지요. 얼굴은 그 사람이 어떤 마음으로 살아왔느냐를 말해 준다고 하더군요. 人間의 노화(老化)는 ..

17 2020년 11월

17

카테고리 없음 췌장을 살리는 기술 (★)▶ [검]

췌장을 살리는 기술 아주 중요한 의학 정보입니다 꼭 읽으시고 실천해서 건강하게 삽시다^^ 우리의 장기중 가장 구석에 있고 증세가 늦게 발견되는 췌장, 췌장암으로 확인되었을 경우는 수술할 수 없는 경우에 해당되어 죽는 날만 기다려야 하는 병입니다. 우리가 평소에 소홀히 했던 식습관에 대하여 사랑하는 선배. 친구에게 전해드리니 꼭 실천하시기를 기대합니다, 췌장을 살리는 기술. 중요하니 꼭 읽어보세요~ - 潤 盛 - ♣ 췌장 너 누구니? 모든 암 중에서 생존율이 가장 낮은 암이 췌장암이다. 충남대학교 화학과 이계호 교수는 “췌장은 우리 몸에서 일종의 병원 응급센터와 같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라고 말한다. 첫째, 췌장은 인슐린 호르몬을 분비하는 기관이다. 우리 몸의 정상 혈당은 100 이하로 엄격히 관리되고..

17 2020년 11월

17

카테고리 없음 이 세상에 만년 청춘(靑春)은 없습니다. (★)▶ [검]

이 세상에 만년 청춘(靑春)은 없습니다. 당나라 시인 송지문 (宋之問. 665?∼712)은 「유소사」(有所思)에서 꽃을 보고 인생무상을 노래했습니다. 해마다 피는 꽃의 모습은 똑같으나 (年年歲歲花相似) 해마다 꽃을 보는 사람은 같지 않네 (歲歲年年人不同) 해마다 피는 꽃의 모습은 변함없이 같으나, 해마다 그 꽃을 보는 사람들의 모습은 같지 않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꽃의 진화론을 부정하고 요순시대에 피었던 복사꽃과 진달래의 모습은 하나도 변함이 없이 해마다 옛 모습 그대로 피건만, 그 꽃을 보던 사람은 이미 죽었고 또한 작년에 그 꽃을 보았던 사람이 금년에 다시 보아도 꽃의 모습은 변함이 없지만 얼굴 모습은 변하여 작년보다 더 늙었음을 한탄했습니다. 송지 문은 이어서 다음과 같이 노래했습니다. 젊은 ..

17 2020년 11월

17

카테고리 없음 차(茶)를 마실때 삼가야할 사항 (★)▶ [검]

차(茶)를 마실 때 삼가야 할 사항 차를 마실때는 첫째 차를 공복에 마시는 것을 삼가여야 한다. 공복에 차를 마시면 차의 성질이 폐에 들어가 비위(脾胃)를 차게 하므로 '승냥이를 집안에 몰아 온'격이다. 승냥이=개과에 속하는 야생 육식동물 중국에서는 옛날부터 '공심 차(空心茶)를 마시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둘째 끓는 차를 마시는 것을 삼가야 한다. 너무 끓는 차는 인후, 식도, 위를 강하게 자극한다. 만약 장기적으로 너무 뜨거운 차를 마시면 이런 기관들이 쉽게 병에 걸릴 수 있다. 정상적으로 65℃이상의 뜨거운 차를 마시면 위벽이 쉽게 손상받고, 위병에 쉽게 걸릴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그러므로 차를 마시는 온도는 56도 정도 따뜻한 정도가 좋다. 셋째 냉차를 마시는 것을 삼가야 한다. 온차(溫..

17 2020년 11월

17

카테고리 없음 재미있는 골프이야기 (★)▶ [검]

재미있는 골프 이야기 1. 골프 천주경 (주기도문) 이제껏 골프 한 것도 천주님의 은혜인데 오늘도 필드로 인도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티샷은 70%의 힘만 사용하는 지혜를 주시옵시고 아이언 샷은 간결하게 채를 떨어뜨리는 용기를 주시옵소서 OB나 쪼루에 주눅이 들지 않으며 대자연의 풍성함 속에서 본전이나마 건지게 된 것을 가문의 영광으로 감사하는 골퍼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실수한 저희들의 샷은 요행의 길로 인도하여 주시고 러프나 디봇에서도 똑바로 나가게 해 주시옵고 자주 카트 길을 따라 최대 비거리를 창출하게 하여 주옵소서 저희들에게는 항상 평정과 안정을 주시고 상대측 선수들이 샷을 하는 경우에는 매 순간마다 그 마음속에 힘의 유혹이 가득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OB나 DOUBLE PAR로 괴로워하는 상..

17 2020년 11월

17

카테고리 없음 어디로 갈 것인가? (★)▶ [검]

어디로 갈 것인가? 정년 퇴임한 지 몇 개월 되지 않은 한 교수가 방송에 출연할 일이 생겨서 방송국에 갔다. 낯선 분위기에 눌려 두리번거리며 수위 아저씨에게 다가갔더니 말도 꺼내기 전에 “어디서 왔어요” 라고 묻더라는 것. 퇴직해서 소속이 없어진 그분은 당황한 나머지 “집에서 왔어요” 라고 대답해 한바탕 웃은 적이 있는데, 다른 한 교수도 방송국에서 똑같은 경우를 당한 모양이다. 그러나 성격이 대찬 그분은 이렇게 호통을 쳤다고 한다. “여보시오. 어디서 왔냐고 묻지 말고, 어디로 갈 것인지 물어보시오. 나 ○○프로에서 출연해 달라고 해서 왔소.” 마침 그 프로그램 진행자인 제자가 멀리서 보고 달려가 모셨다. 그 제자는 “역시 우리 교수님 말씀은 다 철학이에요. 우리의 인생에서도 어디서 왔냐 보다 어디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