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2020년 11월

19

카테고리 없음 구시화문(口是禍門)이란? (★)▶ [검]

구시화문(口是禍門)이란? 입(口)이란 무엇인가? 입은 음식물이 들어가는 입구이다. 입을 통해서 밥도 먹고 과일도 먹고 고기도 먹고 술도 마신다. 음식물이 입에 들어가야 사람은 에너지를 확보할 수 있고 생명을 유지할 수 있다. 사람이 먹는 음식물이 어디서 왔는가를 따져보면 땅(地)에서 나온 것들이다. 인간이 먹는 음식물이란 땅의 지기(地氣)를 받고 자란 것들이다. 이렇게 보면 입은 지기(地氣)가 들어가는 곳이다. 그러면 천기(天氣)가 들어가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코(鼻)입니다. 사람은 코를 통해서 산소를 흡입한다. 산소는 바로 천기가 아닌가! 천기를 흡입하는 코와 지기(地氣)를 섭취하는 입의 사이에 있는 부위가 바로 인중(人中)이다. 사람의 가운데란 뜻이다. 이 부위가 인중(人中)이라는 이름이 된 이유..

19 2020년 11월

19

카테고리 없음 잠잘 때 다리 8cm 높이세요. (★)▶ [검]

잠잘 때 다리 8cm 높이세요. "침대에 누울 때 다리 쪽을 8cm 정도만 높여도 건강하게 산다." ’경락물리학’이란 새로운 개념을 정립한 재미동포 문인언(63) 박사가 국내에서 열리는 국제 동양의학 학술대회에서 ‘중력 스트레스’ 라는 질병 메커니즘을 발표하였다. 서울대에서 물리학을 전공한 후 자연요법 박사 학위를 취득한 그는 “생리 구조와 기능이 사람과 비슷한 여러 젖먹이 동물들을 비교 연구해 보면, 300년을 살아야 하는 인간이 100년을 살기 어려운 것은 하루의 3분의 2를 직립해 생활함으로써 받는 중력 스트레스(Gravity Stress)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문 박사는 “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은 ‘항중력(Anti-Gravity)’을 이용하는 것”이라며 “항중력은 요가나 물구나무서기가 가장..

19 2020년 11월

19

카테고리 없음 다리 높이가 200층 건물과 맞먹어..세계 최고 다리 (★)▶ [검]

다리 높이가 200층 건물과 맞먹어.. 세계 최고 다리 중국 구이저우(貴州) 성과 윈난(雲南) 성을 연결하는 세계 최고 높이의 베이 판장(北盤江) 대교의 상판이 10일 연결됐다. 🔶 좋은 글 중에서 🔶 (2016년 9월 10일) 이로써 기존 5시간 걸리던 항저우~쿤밍 고속도로 소요시간이 1시간으로 줄었다. 베이 판장(北盤江) 강은 주장(珠江) 강 상류 훙쉐이허(紅水河)의 지류로 길이 449㎞, 낙차 1985m의 강이다. 베이 판장 대교는 강 수면에서 565m 높이인 200층 건물 고도에 세워졌다. 동탑은 구이저우성 쉐이청(水城) 현에 서탑은 윈난성 이청(宣威) 시에 위치한다. 총길이 1341.4m로 공사비 10억 3000만 위안 (1700억 원)가 소요됐다. 베이 판장 대교 건설로 현존 세계 최고 높이의..

19 2020년 11월

19

카테고리 없음 點一二口 牛頭不出 (점일이구 우두 불출) (★)▶ [검]

點一二口牛頭不出 (점일이구 우두 불출) 조선 성종시대 개성에 가무 절색 기생이 살았다 예전의 기생이 명기가 되려면 미색뿐 아니라 글과 가무에 아주 능해야 했는데 이 기생이 그려했다 기생의 소문은 급속도로 파급되어 팔도의 많은 한량(閑良)들이 모두 이 기생을 찾아가서 연정을 고백했으나 그때마다 이 기생은 한량(閑良)의 청을 들어주는 대신 문제를 내고 그 문제를 푸는 조건을 내세웠다. 그려나 희대의 문장가라는 사람도 기생이 낸 글을 풀지 못하고 허탈하게 돌아갔다. 기생은 자신을 사모하는 한량(閑良)이나 선비를 모두 이렇게 거절하고 언젠가는 자신의 글을 풀고 사랑을 마누라님을 기다리며 평생 기생으로 가무와 글을 익혔다 얼핏 한량(閑良)이라 하면 사서삼경은 기본이고 글씨체가 좋고 속심이 넓으며 기백이 뛰어나고 ..

19 2020년 11월

19

카테고리 없음 된장에서 배우는 다섯가지 智慧 (★)▶ [검]

된장에서 배우는 다섯 가지智慧 어느 날 책을 보다 "된장의 오덕(五德)"이란 글을 읽게 되었다. 십수 년간 먹어온 된장이지만 정작 된장의 의미를 알지 못하였다. 된장이 지닌 다섯 가지 德이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삶의 자세를 알려주는 자연의 뜻은 아닐지 생각해본다. 1. 단심(丹心) 된장은 다른 음식과 섞여도 결코 자기 맛을 잃지 않는다고 한다. 단심은 바로 다른 것과 섞여도 제 맛을 잃지 않는 德을 말한다. 이것이 된장의 첫 번째 좋은 점이다. 2. 항심(恒心)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것이다. 된장은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다. 오히려 더욱 깊은 맛을 낸다. 항심은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德을 말합니다. 3. 무심(無心) 된장은 각종 병을 유발하는 기름기를 없애준다. 좋지 않은 기름기를 없애주는 德..

19 2020년 11월

19

카테고리 없음 가장 큰 만족...(★)▶ [검]

가장 큰 만족... 늘 곁에 두고 보는 그릇 이를 유좌지기(宥座之器) 라고 부른다. 이 그릇에 대해서 말한 사람은 공자(孔子)였다. 일찍이 공자는 주나라 환공의 사당에 간 일이 있었는데 그곳에서 유좌지기를 보았던 것이다. 천하의 성군이었던 환공은 평소에 속이 비면 이리저리 기울고 가득 채우면 엎질러지고 적당하게 물을 채워야만 중심을 잡고 잘 서있는 유좌지기를 보면서 자신이 어떻게 마음을 잡고 욕망을 다스려야 하는가의 교훈을 얻곤 했던 것이다. 무엇보다 어느 쪽으로 치우치는 일 없는 중용(中庸)의 도를 강조한 공자에게 있어 환공의 유좌지기야 말로 자신의 사상을 대변하는 그릇이었던 것이다. 소설 商道에도 이와 유사한 성격의 계영배(戒盈盃)라는 술잔이 등장한다. 주인공 임상옥은 스승이었던 석숭 스님에게서 그 ..

19 2020년 11월

19

카테고리 없음 양파와인 만드는 법 & 효능 (★)▶ [검]

양파와인 만드는 법 & 효능 지난 주말 TV를 보다가 양파와인에 대해 알게 됐어요. 고혈압, 당뇨에 좋고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말에 눈이 번쩍! 사람 몸속에는 수많은 균이 있고 그 균은 크게, 비만 유발세균과 비만 억제 세균으로 나눠진대요. 비만 유발 세균이 체내에 많을수록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로 변한다나요. 실제로 그 프로그램에서 먹어도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사람과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는 사람의 몸속 세균을 검사했는데...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사람의 몸속엔 비만 유발 세균이 90%.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사람의 몸속엔 비만 억제 세균이 90%. 완전 충격 ㅋㅋㅋㅋ 양파 와인이 비만 억제 세균의 증식에 큰 도움을 준다는 말에 바로 양파와인 만들기에 돌입했습죠. 준비물은 양..

19 2020년 11월

19

카테고리 없음 양파로 치료(治療)하는 방법(方法)과 8가지 효능(效能) (★)▶ [검]

양파로 치료(治療)하는 방법(方法)과 8가지 효능(效能) 귀에 양파 한 조각을 넣어봅니다. 이내 믿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납니다. 많이들 알고 있다시피, 양파는 그저 그런 야채가 아니다. 오히려 만병통치약에 가깝다. 실제로, 양파는 상상 이상으로 몸에 좋고, 질병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당신의 웰빙을 위해, 양파의 대표적인 8가지 효능을 골라보았다. 이것들은 모두 금보다도 귀한 팁이니 잘 읽어보시길 바란다. 1. 감기 일단, 고전적인 것부터 시작하자. 그다지 복잡한 효능은 아니다. 혹시 감기나 독감에 걸렸다면, 끓는 물에 양파 몇 조각을 넣은 후, 잠시 우려내자. 이렇게 만든 양파 차가 사실 맛있다고 할 수는 없지만, 2시간 안에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몸살 기운을 완화시킬 뿐 아니라, 가래도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