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2020년 11월

20

카테고리 없음 요임금과 왕비 [설화](★)▶ [검]

요임금과 왕비[설화] 고대 중국 역사상 가장 살기 좋은 태평성대를 구가했다는 요순시대(堯舜時代)의 이야기입니다. 요 임금이 민정시찰을 나갔다. 만백성이 길가에 부복하여 왕의 행렬에 마음으로 박수를 보내고 왕에게 무한한 존경과 복종의 뜻을 보였다. 그런데 기현상이 발생했다. 길가 뽕밭에서 뽕을 따는 처녀가 부복은 고사하고, 한 번도 돌아보지도 않고 열심히 뽕만 따고 있는 게 아닌가? 한 마디로 왕의 권위 따윈 알 바 없다는 일종의 배반 행위였다. "어가를 멈춰라" 왕명에 따라 천지를 흔들던 악대도 음악을 중단하고, 화려한 행렬이 제자리에 섰다. "어떤 놈이라고 생각하는가?" 친위대장이 "촌구석의 뽕 따는 무식한 처녀인 줄 아뢰옵니다." "소신이 가서 확인을 하고 오겠습니다." 왕의 눈에는, 처녀의 자태가 ..

20 2020년 11월

20

카테고리 없음 善과 惡 (Good and Bad) 아내두고 떠난 남편 (★)▶ [검]

善과 惡 (Good and Bad) 아내 두고 떠난 남편 어느 학교의 강의 시간에 교수는 칠판에 '선과 악'이라 써놓고 강의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한 쌍의 부부가 유람선을 타고 여행을 하다가 큰 폭풍우로 해상 재난을 당했습니다. 그런데 그 배의 구조정에는 자리가 하나 밖에 없었습니다. 이때 남편은 부인을 남겨두고 혼자 구조선에 올랐고, 부인은 침몰하는 배 위에서 남편을 향해 소리쳤습니다~~" 교수는 여기까지 얘기하고는 학생들에게 질문을 했습니다. "여러분, 그 상황에서 부인이 남편에게 무슨 소리를 쳤을까요?" 듣고 있던 학생들은 모두 격분하여 여기저기에서 떠들며 대답을 했습니다. "당신을 저주해요. 당신을 남편으로 선택한 내 눈이 삐었지. 어디 얼마나 잘 먹고 잘 사나 봐라." 하는 여러 가지 대답이 ..

20 2020년 11월

20

카테고리 없음 자신을 낮추면 다툼이 없다 (★)▶ [검]

자신을 낮추면 다툼이 없다 오래된 어느 날 엘리자베스 영국 여왕이 만찬에 중국 관리들을 초대했습니다. 당시로서는 서양식 식사를 해본 적 없는 중국인들은 핑거볼(finger bowl)에 담긴 손 씻는 물이 나오자 차인 줄 알고 마셔 버렸습니다. 그러자 여왕은 그들이 당황하지 않도록 손 씻는 물에 손을 씻지 않고 같이 마셨습니다. 핑거볼에 손 씻는 예의 형식도 중요하지만 이에 얽매이지 않고 상대를 배려해 핑거볼의 물을 같이 마시는 마음이 바로 진정한 예의라 할 것입니다. 상대가 누구더라도 자신을 낮추고, 상대를 높여주는 것입니다. 맹자(孟子)는 “공경하는 마음이 예의다.” 라 하고, 주자(朱子) 역시 “ '예'는 공경과 겸손을 한다.”라고고 했습니다. 마음에 욕심이 가득하면 찬 연못에 물결이 끓는 듯해 자연..

20 2020년 11월

20

카테고리 없음 술 안 마시면 일찍 죽는다. "충격적인 연구 실험 결과 보고서"(★)▶ [검]

술 안 마시면 일찍 죽는다. "충격적인 연구 실험 결과 보고서" 술 안 마시면 일찍 죽는다.? 정말 믿어도 되려나? 폭음하는 사람이 술을 전혀 입에 대지 않는 사람보다 더 오래 산다는 사실이 밝혀져 학계에 큰 충격을 던져주고 있다. 스탠퍼드대와 텍사스 주립대학(오스틴) 연구팀은 최근 ‘알코올 중독: 임상실험 연구’ 학회보에 논문을 발표, 지난 20년 동안 1,82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을 알아냈다고 밝혔다. 논문에 따르면 조사 대상은 55~65세 사이의 노장년층. 음주와 수명의 상관관계를 조사한 결과 이런 사실을 확인했다. 연구를 주도한 찰스 할러 헌 교수는 하루 1~3잔을 마시는 음주자와 3잔 이상을 마시는 그룹의 사망률이 비음주자(non-drinker) 그룹보다 훨씬 낮은 것으로 파..

20 2020년 11월

20

카테고리 없음 뇌경색,시력장애,류머티스까지 한방에 격퇴(★)▶ [검]

뇌경색, 시력장애, 류머티즘까지 한방에 격퇴 은행의 푸른 잎은 여러 종류의 플라보노이드는 모세 헐관의 흐름을 원활히 해주고 혈관을 강하게 해주는 작용을 한다. 그래서 헐고 쇠약해진 혈관의 벽을 치유해주고, 뇌와 내장, 그리고 손, 발끝의 말초에 이르기까지 혈액이 골고루 흐르게 해 준다. 따라서 뇌졸중이나 심장병 등 각종 성인병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하게 되는 것이다. 그 은행나무 잎으로 만든 술이 노인성 질환에 놀랍도록 큰 효능을 발휘한다. 은행잎 술을 만드는 방법은 지극히 간단하다. 푸른 은행나무 잎을 소주에 담그기만 하면 된다. 실제로 은행잎 술을 마시고 노안이 개선되어 신문을 읽을 때 끼던 안경도 필요 없게 됐다는 사람이 있고, 관절염이나 심장병, 치매 같은 노인성 질환에도 효과가 있었다는 사례가 많..

20 2020년 11월

20

카테고리 없음 일월산 황씨부인의 전설적인 이야기 칼 그림자 (★)▶ [검]

일월산 황 씨 부인의 전설적인 이야기 칼 그림자 13살 어린 새신랑(新郞)이 장가가서 신부(新婦) 집에서 첫날밤을 보내게 되었다. 왁자지껄하던 손님들도 모두 떠나고 신방(新房)에 신랑(新郞)과 신부(新婦)만 남았는데~ 다섯 살 위 신부(新婦)가 따라주는 합환주(合歡酒)를 마시고 어린 신랑(新郞)은 촛불을 껐다. 신부(新婦)의 옷고름을 풀어주어야 할 새신랑(新郞)은 돌아앉아 우두커니 창(窓)만 바라보고 있었다. 보름달 빛이 교교(皎皎) 히 창(窓)을 하얗게 물들인 고요한 삼경(三更)에 신부(新婦)의 침 삼키는 소리가 적막(寂寞)을 깨뜨렸다. 바로 그때 ‘서걱서걱’ 창밖에서 음산(陰散)한 소리가 나더니 달빛 머금은 창에 칼 그림자가 스치고 지나갔다. 어린 새신랑(新郞)은 온몸에 소름이 돋고 아래위 이빨은 딱..

20 2020년 11월

20

카테고리 없음 緣(연)이란 ~🍂 (★)▶ [검]

緣(연)이란 ~🍂 술 마시며 맺은 친구는 술 끊으면 없어지고 돈으로 만든 친구는 돈 없으면 사라지고 밴드 또한 밴탈하면 그 인연 역시 끊어진다 웃고 떠들고 놀다가도 홀연히 사라지는 신기루 같은 친구들. 나는 하늘에 별과 같고.. 바다에 모래알같이 많은 사람들과 인연들을 맺고 싶지는 않다.. 그저... 전화 한 통으로 안부를 물어주고 시간 내서 식사한 번하면서 서슴없이 마음이 통하는 친구와 좋은 인연을 맺고 싶다 지천명이 되어서야 알아지는 거.. 인연을 지키고 가꾸는 것도.. 내곁 에 내 사람으로 만드는 것도 내 몫이며 내 소명인 것이다.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소주 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幸福한 나날 되세요~^

20 2020년 11월

20

카테고리 없음 덕불고필유인(德不孤必有隣) (★)▶ [검]

덕불고 필유인 (德不孤必有隣) 德(덕)이 있는 자 외롭지 않고 반드시 이웃이 있다 가장 훌륭한 어머니는 자식 앞에 눈물을 보이지 않은 어머니. 가장 훌륭한 아버지는 남몰래 눈물을 흘릴 줄 아는 아버지. 가장 훌륭한 부인은 시부모님께 까닭 없이 혼이나도 남편 앞에 미소 짓는 부인. 가장 훌륭한 남편은 부인의 눈물을 닦아 주는 남편. 가장 현명한 사람은 늘 배우려고 노력하며 놀 때는 세상 모든 것을 잊고 놀며 일할 때는 오로지 일에만 전념하는 사람이다. 가장 훌륭한 정치가는 떠나야 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이 되면 하던 일 후배에게 맡기고 미련 없이 떠나는 사람이다. 가장 겸손한 사람은 자신이 처한 현실에 대하여 감사하는 사람이다. 가장 넉넉한 사람은 자기한테 주어진 몫에 대하여 불평불만이 없는 사람이다.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