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이노 2008. 1. 24. 01:44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한국 상륙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가 23일 유튜브 한글사이트(www.youtube.co.kr)를 공식 오픈하면서 한국 시장의 본격적인 진출을 선언했다.

    유튜브 한글사이트는 단지 홈페이지가 한글로 번역된 사이트가 아니라,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들을 만나볼 수 있는 현지화 동영상 사이트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로써 국내 사용자들은 국내에서 올라오는 추천동영상, 프로모션 동영상 및 홈페이지 광고 등 현지화 동영상들을 별도로 볼 수 있게 됐다. 또 동시에 전세계에서 올라오는 수천만개의 동영상도 쉽고 빠르게 검색하고 시청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국내 사용자들이 제작한 동영상은 유튜브 한글사이트의 “즐겨찾기 동영상” 또는 “추천 동영상” 코너를 통해 더 많이 더 자주 볼 수 있게 됐다.

    유튜브는 한글사이트의 공식적인 사이트 개시에 앞서 국내 동영상 업체인 엠군미디어, SM 온라인, CJ 미디어, 중앙 케이블방송, ㈜DDH, TU Media, 캐스트넷, JYP, ㈜아이토닉 등 여러 국내 업체들과 콘텐츠 제휴를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유튜브 한글사이트에서 각 파트너사의 동영상 검색과 공유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스티브 첸 유튜브 CTO는 “한국의 천재 기타리스트 임정현(만23세)씨가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에 소개됐듯이, 앞으로 유튜브 한글사이트는 한국 사용자들이 동영상을 매개로 전세계와 소통하고 한국을 알릴 수 있는 창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튜브 한글사이트는 유튜브가 영국, 프랑스, 호주, 일본 등에 이어 19번째로 런칭한 국가별 사이트가 됐다.

    출처 : 한류열풍 사랑
    글쓴이 : 라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