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마을 연수

티처빌 2015. 10. 27. 08:00

 

 

 

 

 

환경교육, 티처빌 무료 직무연수 NEXT GREEN으로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 10년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환경교육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지속가능 발전교육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계속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환경교육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해 일부 학교에서는 재량활동 중심으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 대다수의 학교에서 제대로 된 환경교육을 실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1000년, 10000년 대대손손 우리 후손들이 행복하게 살려면, 환경에 대해 우리 모두가 알고 지켜가야겠죠?

교육에 앞장서는 선생님께서 무료로 환경교육 받고, 그 지식을 학생들에게 교육 하는 건 어떨까요?

 

 

티처빌 1학점 15시간 직무연수 "NEXT GREEN 내일을 만드는 오늘"을 만나보겠습니다.

 

 

 

 

 

 

1학점 15시간 무료 직무연수 "NEXT GREEN 내일을 만드는 오늘"

 

 

삶에 꼭 필요한 물, 우리는 물을 얼마나 사용하고 있을까요?

 

 

 

 

한국수자원공사에 의하면 2011년 기준, 1일 1인당 가정에서의 물 사용량은 194L입니다. 이것은 다른 OECD 회원국보다는 적은 편인데요. 하지만 우리의 물 사용량이 적다고 볼 수 없습니다. 위의 사용량에 포함되는 것은 생활용수만 포함되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토마토 한 개는 95ml의 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재배, 수확, 운반, 가공하는데, 사용한 물의 양을 모두 더하면 실제로 사용된 물은 18l에 해당하는데요.

이렇게 눈에 보이지 않지만 생산의 전 과정에 반드시 필요한 물을 '가상수'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음식 외에도 우리 삶에 필요한 모든 것들에 보이지 않는 물도 포함되어 있죠.

 

이렇게 생각해보니 우리가 하루, 일 년, 일생 동안 사용하는 물의 양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많겠죠?

 

 

 

 

우리나라는 물이 충분할까요?

 

강수량은 세계 평균보다 많음에도 불구하고, 물 부족 국가 분류되는데요. 그 이유는 우리나라의 강수량 대부분이 여름철에 집중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전국적으로 살펴보면 물부족 현상이 종종 일어나고 있죠.

얼마 전 2015년 10월 21일 김포시 단수 문제로 네이버 실검 1위에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내용을 보니 '물을 아껴 써야겠다'는 생각이 드시죠?

 

여기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우리가 사용하는 물이 어디에서 오는지' 설명하고, '왜 우리나라에 물이 부족한지 이해'시켜 '물을 아껴 쓰자'는 마인드를 심어주는 방향으로 교육하면 되겠죠?

 

 

 

 

 

 

 

이렇게 "NEXT GREEN 내일을 만드는 오늘" 무료 직무연수는 학생들이 환경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해결책을 찾아 실천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선생님들의 환경교육에 도움이 되도록 환경교육 콘텐츠 및 수업자료, 등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NEXT GREEN 내일을 만드는 오늘" 연수를 통해 학생들에게 

'우리가 살아갈 터전이 될 환경'에 대해서 탄탄하게 교육 시켜줄 수 있겠죠?

 

 

'쓰레기', '물', '에너지' 등에 대해서 배워

학생들에게 올바른 환경교육을 시킬 수 있는 무료 직무연수 꼭 수강해보세요.

 

관심 있는 선생님께서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