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문화 읽기

열정의 최강사 2019. 7. 2. 20:21

바야흐로 휴대용 선풍기, 손풍기의 전성시대 이다. 

동그란 머리와 길죽한 막대 손잡이, 마치 롤리팝과 같은 형태가 대부분인 시장이다. 

차이점이라면, 크기, LED, 토끼귀?


이들 사이에서 디자인으로 독보적인 손풍기가 있다. 

(주)브로스앤컴퍼니에서 제조 판매하는 POUT 시리즈의 Hands6 휴대용 선풍기이다. 

브로스앤컴퍼니는 Desk-Terior를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는 디자인 소품을 판매하는 회사이다. 

그래서 손풍기 뿐만 아니라 무선충전 마우스패드, 무선충전 모니터 받침대, 공기청정기 등을 

깔끔한 디자인과 따뜻한 색상으로 Tone and Manner를 일관되게 유지하여 편안한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그럼 그 중에서 항상 휴대하고 다닐 수 있는 실용적이고 아름다운 POUT Hands6를 살펴보자. 


1. 패키지

Hands6 휴대용 선풍기의 패키지는 앞서 얘기했던 회사의 분위기를 그대로 담고 있다. 

간단하고, 깨끗하고, 편안하다. 

그리고 필요한 정보는 모두 제공하고 있다. 


 


제품을 보호하는 내부 패키지는 제조사가 제품을 아끼고, 소비자의 만족을 생각하는지 느낄 수 있다. 

선풍기와 내부 패키지가 완벽하게 맞지 않는 이유는 생각없이 선풍기를 꺼내다가 깊은 뜻을 이해할 수 있었다. 

꺼내기 쉬우라고 티안나게 만들어놓은 배려였던 것이다. 




2. 디테일

POUT Hands6 휴대용 선풍기의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말하면 깔끔하고 특별하다. 

앞서 언급했듯이 대부분의 손풍기는 동그란 팬과 동그란 손잡이를 갖고 있다. 

하지만 POUT Hands6 휴대용 선풍기는 네모난 팬과 네모난 손잡이를 갖고 있다. 다르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손잡이 이다. 대부분의 손풍기가 18650배터리를 사용하는데

적어도 POUT Hands6 휴대용 선풍기는 그건 아닌 거 같다. 그리고 알겠지만, 동그란 배터리보다 

평평하고 네모난 배터리가 더 비싸다. 그리고 이런 배터리를 채용함으로써 

POUT Hands6 휴대용 선풍기는 아주 특별해졌다. 

발레리나처럼 다리를 뒤로 빼고 우하게 서있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전원스위치와 충전단자는 같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이는 설계단계에서 많은 고심을 했다는 걸 느낄 수 있다. 

일반적인 손풍기들은 전원과 충전의 위치가 다르기도 하고, 세우기도 어려운 위치에 있어서 뭔가 

아쉬움이 생기지만, POUT Hands6 휴대용 선풍기는 서있는 상태에서 조작이 아주 편리하도록 되어있다. 



  



그럼 서있는 상태에서 POUT Hands6 휴대용 선풍기를 작동할 때, 넘어지거나 밀리거나 진동이 오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다. 

그래서 손잡이 아랫쪽은 고무재질로 되어있어서 최고 풍량인 4단계로 작동시켜야 약간의 진동이 느껴질 뿐이다.

그와중에도 밀리지는 않는다. 



마지막으로 POUT Hands6 휴대용 선풍기는 청소의 편이성도 제공하고 있는데,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릴 듯 하다. 

7개의 후크로 본체와 고정되는 안전망은 분리가 아주 쉽지는 않기 때문인데, 분리가 너무 쉬워도 안전에 문제가 있으니

이 부분은 취향을 존중하는 걸로 마무리 하자. 다만, 회사측이 고마운 것은 조금은 견고하게 만든 것에 대한 우려인지

분리하는 방법을 별도의 매뉴얼로 제작한데다, 분리 매뉴얼을 사용 가이드보다 위에 얹어두어서 쉽게 찾고, 참고할 수 있었다. 




  


3. 테스트


POUT Hands6 휴대용 선풍기는 총4단계의 풍속으로 원하는 만큼의 바람을 즐길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2단계에서 최적이기는 한데, 이 부분 역시 취향이 있으니 영상으로 설명을 대신한다.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4. 결론

(주)브로스앤컴퍼니의 POUT Hands6 휴대용 선풍기는 분명히 여타 손풍기와는 확실히 다른 차별점이 있다.

모터의 수명이나 스탠딩 힌지의 내구성에 대해서는 궁금해지지만, POUT Hands6 휴대용 선풍기의

멋스러운 디자인만으로도, 올 여름만큼은 다른 손풍기를 갖고 있는 사람들보다 스타일리시하게 보낼 수 있다는 것은

확실하다.




쓰임을 파는 가게 - 상점101

http://www.store101.co.kr


멋진 리뷰입니다. 곧 더워지면 꼭 필요한 제품이네요.
오늘도 기쁜 날!
좋은 내용 잘 보았습니다.
일곱번째 달도 잘 보내시길…

이곳도 들러 주시길....생명의 양식도…
http://blog.daum.net/henry2589/344009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