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산야(山野)의 야생화(野生花)

우리 全北 에 山野의 野生花들의 寶庫. 발품으로 꽃을 찾아 와서 이곳에 보관합니다.

04 2020년 03월

04

04 2020년 03월

04

게시판/야생화(초본·산과 들의 꽃) 꽃마리

꽃마리 꽃마리, 꽃마지, 참꽃마리..... 이제 봄이 달력으로 시작되는 3월이기에 산과 들의 꽃들이 많이 피어 반겨 줄 듯합니다. 어제 산보 길에 흰광대나물과 함께 만났엇던 녀석이네요. 양지 바른 곳이라 그런지 식물체는 작은데 꽃이 피어 있더군요. 참꽃마리는 산에 자생하고 꽃이 크게 피는데 꽃마리, 꽃바지는 산과 들에 자생하며 꽃이 작아요. 꽃마리, 꽃바지는 꽃이 비슷한 크기로 파란색으로 피는데 가운데 중심에 노란 색 테가 있으면 꽃마리입니다. 분류 :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지치과의 세해살이풀. 분포 : 한국 전역 및 아시아의 온대와 난대 (학명 : Trigonotis peduncularis) 서식 : 들, 밭둑, 길가 (크기 : 높이 10∼30cm) 꽃마리는 잣냉이라고도 한다. 들이나 밭둑, 길가에서 ..

04 2020년 03월

04

게시판/야생화(초본·산과 들의 꽃) 광대나물 흰꽃

광대나물 흰꽃 마스크 무장하고 한국도로공사 전주 수목원에 다녀왔었네요. 유리온실은 코로나19 사태 때문에 봉쇄되어 있고 주변을 돌아 다니면서 꽃을 만나 보았어요. 홍매, 만첩매화, 붉은대극, 설강화, 홍괴불나무, 세복수초, 크로커스(소형, 대형, 노랑색), 호랑버들 수꽃, 동백꽃, 히어리,영춘화, 미니수선화, 앉은부채 등을 만나고 왔네요. 어제 가족과 오랫만에 산보 겸하여 다녀왔었던 미륵사지 뒷편 기슭에서 만났었던 흰광대나물입니다. 다른 때 같으면 3월 10일 이후에 피어 반겨 주던데 금년에는 조금 일찍 피었던 것 같아요. 다음 주에는 많은 개체가 피어 반겨 줄 것 같더군요. 분류 :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 여러해살이풀. 분포 : 한국·중국·일본·타이완·북아메리카 (학명 : Lamium ampl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