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산야(山野)의 야생화(野生花)

우리 全北 에 山野의 野生花들의 寶庫. 발품으로 꽃을 찾아 와서 이곳에 보관합니다.

02 2020년 05월

02

게시판/수목화(목본,야생나무·덩굴) 분꽃나무

분꽃나무 분꽃나무, 섬분꽃나무...... 나무의 잎과 생김새는 모두 똑 같은데 꽃이 핀 모습을 보면 조금 차이가 있는 듯해요. 분꽃나무는 꽃차례가 작고 평편하게 퍼지며 피고 꽃차례가 작아 보인데 섬분꽃나무는 꽃차례가 크고 꽃이 피면 평편하게 벌어지지 않고 공처럼 둥글게 보이는 차이가 있네요. 분류 : 쌍떡잎식물 꼭두서니목 인동과의 낙엽 관목. 분포 : 한국· 일본 (학명 : Viburnum carlesii) 서식 : 산기슭 양지 (크기 : 높이 약 2 m) 분꽃나무는 분화목(粉花木)이라고도 한다. 산600m 기슭 양지, 구릉지, 해안가의 산지에서 자란다. 나무의 높이는 2m 정도이고, 작은 가지와 겨울눈에 털이 빽빽이 난다. 잎은 마주나고 달걀 모양 또는 원형이며 길이 3∼10cm이다. 양면에 털이 빽빽..

02 2020년 05월

02

게시판/야생화(초본·산과 들의 꽃) 백리향

백리향 백리향은 반관목으로 언뜻 보면 초본식물 같기도 하고 자세히 보면 목본식물 같기도 하네요. 제주백리향은 한국도로공사 전주 수목원에서 만났는데 서천 국립생태원은 백리향이 반기네요. 노지월동하며 자생하는 백리향는 4월부터 피기 시작하여 초가을에도 꽃이 피어 반기더군요. 밤부터 비가 내린다는 소식이 있어 나가고 싶어 히프가 근질 거리는데..... 솜방망이, 금작화, 등꽃, 등갈퀴나물, 저먼아이리스, 스노플레이크, 자주종지나물, 손가락선인장, 황금사선인장 등을 만나고 왔네요. 그냥 방콕을 하였다면 등갈퀴나물, 자주종지나물, 스노플레이크(방울수선화)를 못 만날 뻔했어요. 분류 :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의 낙엽 반관목. 분포 : 한국·일본·중국·몽골·인도 (학명 : Thymus quinquecostat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