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산야(山野)의 야생화(野生花)

우리 全北 山野의 野生花들의 寶庫. 발품으로 꽃을 찾아 와서 이곳에 보관합니다.

26 2020년 05월

26

게시판/야생화(초본·산과 들의 꽃) 풀솜대

풀솜대 풀솜대는 산지의 숲 속에서 자생하는 야생화 이지요. 이곳, 천호산, 완주군 대아수목원 계곡에 자생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방문을 제대로 못하여 봄을 보냈어요. 한국도로공사 전주 수목원의 약초원에 꽃이 피어 있어서 데려 왔었네요. 봄에는 꽃으로 가을에는 빠알간 열매가 우리를 반겨 주는 야생의 식물이네요. 분류 : 쌍떡잎식물 백합목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 분포 : 한국·일본·중국·우수리강·헤이룽강 (학명 : Smilacina japonica) 서식 : 산지의 숲속 (크기 : 높이 20∼50cm) 풀솜대는 솜대·솜죽대·녹약이라고도 한다. 산지의 숲속에서 자란다. 뿌리줄기는 육질이고 옆으로 자라며 끝에서 원줄기가 나와 비스듬히 20∼50cm로 자라며 위로 올라갈수록 털이 많아진다. 밑부분은 흰색 막질의 잎집..

26 2020년 05월

26

게시판/야생화(초본·산과 들의 꽃) 풀솜대

풀솜대 풀솜대는 산지의 숲 속에서 자생하는 야생화 이지요. 이곳, 천호산, 완주군 대아수목원 계곡에 자생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방문을 제대로 못하여 봄을 보냈어요. 한국도로공사 전주 수목원의 약초원에 꽃이 피어 있어서 데려 왔었네요. 봄에는 꽃으로 가을에는 빠알간 열매가 우리를 반겨 주는 야생의 식물이네요. 분류 : 식물 백합목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 분포 : 일본·중국·우수리강·헤이룽강 (학명 : Smilacina japonica) 서식 : 산지의 숲속 (크기 : 높이 20∼50cm) 풀솜대는 솜대·솜죽대·녹약이라고도 한다. 산지의 숲속에서 자란다. 뿌리줄기는 육질이고 옆으로 자라며 끝에서 원줄기가 나와 비스듬히 20∼50cm로 자라며 위로 올라갈수록 털이 많아진다. 밑부분은 흰색 막질의 잎집으로 싸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