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동 토끼똥 공부방 입니다

토끼똥 공부방은, 대안 교육을 지향하고 있는 어린이 방과후 공부방입니다. 현재, 마포구 성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이 돌봄과 수학, 글쓰기, 공동체 놀이 등의 학습 지원도 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16 2020년 12월

16

= 토끼똥 공부방 후원의 밤·축제/2020 온라인 후원의달 [2020 토끼똥 온라인 후원의 달] 세상이 멈춰도 토끼똥은 자란다

하수상한 시절, 매일이 당혹스럽고 낯설었던 올해도 어느새 12월이 되었습니다. 감염병의 위협에 많은 것들이 멈추고 변했지만, ‘작은 사람들’은 자라길 멈춘 적이 없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온라인 학습보다 돌봄이 이루어지는 공간이 필요했기에 토끼똥도 멈출 수 없었습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상황에 대응하여 일상을 이어나가기 위해 고민과 우여곡절이 많은 한 해를 보냈습니다. 이맘때가 되면 한 해를 돌아보고, 오래 못 만났던 이들을 만나고, 내년을 도모하게 됩니다. 여느 단체가 그러하듯 토끼똥은 매년 후원의 밤 행사에서 그런 시간을 가지곤 했습니다. 한 해 동안 토끼똥에서 벌어졌던 일들을 나누고, 토끼똥을 응원해주는 많은 이들을 만나고, 다시 한 번 받게 된 지지와 후원을 통해 내년을 도모했었지요. 그러나 모두가 만..

15 2020년 10월

15

14 2020년 10월

14

18 2020년 09월

18

= 어린이 수업/- 숲놀이 수업 스케치 2020. 8. 7 아이들과 성미산 미션 탈출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토끼똥 공부방 교사 동글이입니다. 저희 여름 방학도 잘 보내고, 지금 현재 2학기를 열심히 잘 보내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2. 5 단계를 지나, 현재는 방역에 조심하며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여름 방학 전에, 아이들과 재미난 추억을 만들기 위하여 성미산 미션 탈출을 진행했었는데요! 그 모습 보여드리고자, 포스팅 하였네요.^^ 여름인지라, 모기도 참 많고.. 습하기도 해서 아이들이 약간은 체력적으로 힘들어 하기도 했지만, 전체적으로 즐거웠고요. 그 모습 꼭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 한 번 더 날씨 좋을 때 성미산 미션 탈출 하고 싶다는 아이들의 이야기와 또, 같이 참여한 선생님들의 이야기가 있었네요.^^ 이렇게 선생님들이 먼저! 성미산 곳곳에 미션지를 숨겨..

06 2020년 07월

06

= 어린이 수업/- 2020년 봄~ 여름 이야기 스케치 안녕하세요. 토끼똥 공부방 2020년 봄~ 여름 이야기 보여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토끼똥 공부방 동글이입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는지요~?? 그동안 저희도 토끼똥 공부방 안에서 잘 지냈습니다. 저희 토끼똥 공부방의 기분 좋은 변화가 생겼어요! 자원 봉사 선생님도 많이 와 주시고, 아이들 사이의 편안한 흐름도 생겼지요..! 사실, 여러 가지 보여드리고, 들려드리고픈 이야기가 참 많은데요..! 일단은, 아이들 얼굴이 보이지 않는 선에서 아이들 이야기를 보여드리고, 들려드릴까 합니다. 오늘 보여드릴 이야기는, 성미산에서 일어난 이야기입니다. 사실 그동안, 숲놀이 등을 성미산에 나가면서 굉장히 재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피구도 하고, 축구도 하고, 또 비둘기산도 올라갔다가 오는 등 여러 가지 숲 놀이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함은 물론, 친구들과 선생님과의 관계도 자연스레..

13 2020년 04월

13

= 어린이 수업/- 2020년 겨울~ 봄 방학 스케치 안녕하세요. 토끼똥 공부방 2020년 겨울~ 봄 소식 전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토끼똥 공부방 교사 동글이 입니다. 그동안, 토끼똥 공부방에 소식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이들과 현재 지내고 있는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동안, 부모님들에게 보여드리는 내부 공개 용으로 사진을 올리거나 혹은, 시간표를 올려드리기는 했었는데요. 아무래도, 토끼똥 공부방의 소식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짤막하게 사진과 함께 아이들과 지내는 이야기를 전체적으로 전해드릴까 합니다. 저희 토끼똥 또한, 코로나 사태로 인해 가정보육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육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저희는 오전부터 오후까지 많지 않은 정원의 아이들과 함께 생활을 하고 있으며 아이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등원하는 것을 생활화 하는 중입니다. 그리고, 손소독제 비치와 더불어, 자주 손 씻기를..

23 2020년 01월

23

05 2019년 12월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