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근교산

전우석 2015. 10. 26. 15:53

 

마차산(馬叉山) 585m 동두천시와 연천군 진곡읍

 

 

마차산은 감악산의 지맥으로 시의 서북쪽을 감싸고 있으며 소요동 서단에 위치하면서 연천군 전곡읍과 경계를 이루며 산의 높이는 588.4m 이다. 소요산의 명성에 가려서 잘알려지지않은산으로서 이산정상은 봉화대가 있었고 6.25 이후에는 군사기지가 있을정도로 넓은공터로 이우러져 있다. 따라서 정상에 오르면 사방이 막힘이 없어 조망이 일품이다.

 

마차산은 한북정맥과 연결되어있으며 연천군 전곡읍과 동두천시 경계를 이루며 3번국도와 경원선철로를 사이에 두고 소요산과 마주보고 있다. 마차산은 국립지리원 발행지도에는 마차산(馬車山)으로 되어있지만 주민들이 세운 안내판에는 마차산(磨叉山)으로 되어있다. 산 정상엔 축성 흔적이 지금도 남아있으며 산 남쪽에 마고개가 있고 북쪽에는 옥녀봉이 솟아있다.

 

▶ 산행안내
 □ 소요산역-->소요교-->소요초교-->마을회관-->골프연습장-->양운리고개,또는(소망기도원)-- > 밤골재. 댕댕이고개  -->군벙커-->정상-->미디안기도원(동두천기도원)-->신흥중고교-->동두천역
 □ 마을회관지나 정육점에서 좌측은 소망기도원, 우측은 담바위와 양운리고개 능선코스입니다. 동두천역출발코스가 소요산역출발코스보다 좀 가파른코스입니다

 

▶ 교통안내
 □ 1호선동두천, 또는 소요산역



        

         마차산.zip    ->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어 스마트폰의 GPS프로그램의 Mapfils 폴더에 폴더째 넣어 사용.


- 첨부파일

마차산.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