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근교산

전우석 2015. 10. 26. 16:01

 

삼악산(三嶽山) 654m  강원 춘천 서면

 

 

☞ 삼악산은 높이 654m로 소양강, 의암호를 지나 북한강으로 흘러드는 푸른 강변을 끼고 남쪽의 검봉, 봉화산과 마주하여 솟은 산으로. 경춘국도의 의암댐 바로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 경관이 수려하고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져 많은 등산객이 찾는 산이다. 주봉이 용화봉(645m), 청운봉(546m), 등선봉(632m) 셋이라해서 삼악산이라 하는데 악산 답게 제법 험하고 거칠다. 산 곳곳에는 갖가지 모양을 한, 크고 작은 기이한 바위가 많고, 봉우리 사이의 주능선은 바위로 되어있고 계곡이 뚜렸하다. 산세는 작지만 단조롭지 않아  아기자기한 산행을 즐길 수 있다.


삼악산 남쪽의 골짜기 초입은 마치 동굴속을 들어가는 것 같은 깊은 협곡을 이루고 있ㄴ는데, 이곳에 높이 15m의 유명한 등선폭포(登仙瀑布) 일명 경주폭포를 위시하여 크고 작은 폭포가 5개나 있고 그외 오래된 금선사(金仙寺) 사찰이 절벽 위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고 있으며 산중에는 상원사, 정양사, 동천사, 신흥사, 석림정사, 흥국사가 있으며 문화재로는 삼악산 성지(강원문화재자료 50)가 있고, 등산로를 올라가면서 발아래 펼쳐지는 춘천시 전경과 봉의산, 중도와 붕어섬, 의암댐 등이 같이 어우러진 경치가 일품이다.


봄철이면 군락을 이뤄 등산로 주변과 능선 일대에 흐드러지게 핀다.

 

▶ 교통편
1) 동서울터미널이나 상봉터미널에서 춘천행 버스 이용 강촌역 하차
2) 성북역에서 출발하는 지하철을 이용 강촌역 하차하여 25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시내버스를 이용.



        

         드름산_삼악산.zip     ->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어 스마트폰의 GPS프로그램의 Mapfils 폴더에 폴더째 넣어 사용.


- 첨부파일

드름산_삼악산.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