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북정맥 구간지도

전우석 2017. 10. 24. 21:22


한북정맥 9구간 (작고개 ~ 호명산 ~ 한강봉 ~ 챌봉 ~ 울때고개) 9.7km.



한북정맥 9구간 (작고개 ~ 울때고개) 9.7km.


<작고개 ~ 호명산 ~ 한강봉 ~ 챌봉 ~ 울때고개 >
 어둔동고개로 되어 있는 작고개에서 개인농장 출입문으로 들어 나아가다 주택 직전에 우측의 등로를 이어 30분정도 오르다보면 NO13번 송전탑을 지나고 이어 피정동갈림길 이정표가 나타난다. 이어 5분정도 더 나아가면 의자가 설치되어 있고 이정표(한강봉 1.5km, 호명산 1.5km)가 있는 호명산(423m) 정상에 올라서게 되는데 바로 아래에 커다란 바위가 있고 호명산 안내도가 있다. (약 50분 소요)

급경사를 내려와 이정표(한강봉 1.5km, 호명산 1.5km)가 있는 갈림길에서 한강봉 방향의 우측으로 10여분 내려서고 임도를 건너 묘지를 지나며 긴 오름길로 정자와 이정표가 정상을 차지하고 있는 한강봉에 올라 서게되는데  이곳이 감악지맥 분기점이라 한다. (약 1시간 소요)

완만한 마루금을 따라 챌봉으로 나아가다 보면 자세한 안내판과 이정표(한북, 도봉지맥 갈림길)가 설치되어 있는 갈림길을 만나고  더 나아가 헬기장에 나무로 엮은 구조물과 정상표지가 있는 챌봉에 올라서는데 이어 가야할 사패산과 도봉산 등이 멋지게 조망된다. (약 40분 소요)

챌봉을 내려서니 크라운/해태 신입사원 등산면접코스 안내표지판이 나타나고 어떤 의미인지는 모를 조형물들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서남쉼터를 지나 항공무선표지소의 좌측 울타리를 따라 정문앞 까지 나와 잠시 도로를 따르다 좌측 산길로 다시 들어 울대고개로 내려가다 보면 삼거리 갈림길이 나오는데 직진하여 내려가면 길음동 천주교 공원묘원이 나온다. (약 1시간 10분 소요)

이 묘원에서 오른쪽 묘원의 묘지를 따라 계속 내려서다  파평윤씨 묘 앞에서 좌측의 숲길로 들어 내려와 도로를 만나고 이 도로를 따라 내려오면 이구간의 종착지인 울대고개에 도착하게된다. (약 2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