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금북정맥 구간지도

전우석 2017. 10. 26. 12:35


한남금북정맥 2구간  말치고개 ~ 새목이재 ~ 구룡치 ~ 수철령 ~ 백석고개 ~ 구치재 (10.4km)



한남금북정맥 2구간 (말티재-구티재)


산행코스 => 말티고개 - 산양산삼재배단지갈림길(01:20) - 새목이재 - 구룡치 - 수철령(02:30) - 축사(04:00) - 구티재(05:00)


수준점이있는 들머리에 들어서서 급경사의 오름길로 나아가면 약 20여분 뒤 산양산삼 재배단지에 도착하게되고 한남금북정맥 산행을 환영한다는 산행 안내 현수막과 무단출입금지 안내 현수막이 함께 걸려 있다. 정맥꾼을 위한 배려가 있는듯... 


이 울타리(산양산삼재배단지)를 따라 좌측으로 오르내림을 반복하며 한시간여를 나아가면 정맥길은 울타리에서 좌측으로 이어지고 새목이재는 어디인지 알지도 못한채 속리터널 위를 지나가게된다.


조망도 없는 오르 내림을 반복하며 약 3시간에 걸쳐 수철령으로 보이는 안부를 지나게 되고 계속되는 오르내림을 40~50분 더 진행하면 좌측으로 돌아 급경사의 내림길이 나타나고  약 20여분 내려오면 다량의 논이 나타나고 곧이어 한우를 키우는 축사가 나타난다. 이 축사 우측의 시멘트도로를 따라 내려가면 백석고개에 도착하게된다.


들머리가 잘 안보이니 반사경 뒤를 살펴보며 (표지기가 있음) 살며시 오르면 시멘트 포장도로가 나타나고 포장도로를 따라 오르다 우측으로 잘 살펴보면 들머리가 보인다.


이곳의 잘다듬어진 산소를 지나 또 다시 한개의 봉우리를 넘어서면 밭이 나타나고 또다시 완만하게 20~30여분을 더 진행을 하면 난시청을 위한 중계시설이 나타나고 우측으로 내려서면 구티재에 도착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