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phile/Amp & Tube

한남자 2020. 11. 6. 03:00

하이파이음향에서 6개월전 미국에서 들여온 웨스턴 8C, 9A 앰프를 용산의 튜브레퍼런스 강성일사장님께서 반년에 걸쳐서 오버홀 하여서 청음회를 하게 되었다. 20세기초에 전화기 장거리 음성증폭용으로 개발되었던 초기형 앰프에서 인류가 한단계 진보된  음향 증폭용 앰프로 처음 개발한 앰프가 1920년 웨스턴8 앰프이고, 발전을 거듭하여 1927년 8B, 1928년 8C에 이르게되고, 203패널과 8C와 9A와 전원부를 하나의 시스템으로하는 오디오용 앰프가 완성된다. 유성영화와 마이크 목소리 증폭에 주로 사용되었지만, 현대의 오디오 효시로 지금에 와서 현대 소스에 맞도록 오버홀 하여 소리를 듣게 되었는데, 아마도 전세계 최초로 완벽한 오버홀을 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강성일 사장님의 수십년간의 웨스턴 오버홀 기술이 축적되고, 웨스턴서울 박도성 사장님의 노하우가 더해지고, 하이파이음향이 그동안 보유했던 수많은 웨스턴 부품과 트랜스와 진공관이 다 합쳐지고, 세세한 부품들중에 국내없는것은 전세계에서 공수받아 6개월간의 산고끝에 인류최초기의 오디오 음향을 들을수 있게 되었다.

소리는 웨스턴 소리중에 가히 최고라고 말하고 싶다. 인류가 처음 만들었던 오디오 소리를, 지금의 발달한 기술에도 불구하고 따라가지 못하는듯해서 웃음이 나왔다.

 

 

청음실에 방문하셨던 송해 선생님과 기념사진 찍었다. 건강하신 모습도 뵙고 의욕적인 말씀들을 들으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 송해선생님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N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