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미요리

    굿바이 조미료 2011. 12. 14. 10:26



    초간단 전자렌지 레시피 !!

    <전자렌지에서 일본 짜왕무시 만들기>


    재료

    계란(중란)2개, 까츠오2줌, 다시마 2조각, 물 6컵, 까나리액젓1작은술, 토판염1/2작은술

    완두콩, 연두부



    제가 잘 사용하는 육수용 가츠오입니다. 

    (감칠맛과 향이 끝내주는  질좋은 육수용 가츠오입니다.)


    가루처럼 하늘하늘거리는 것도 있지만 저는 두께감이 있는 것을 사용합니다. 

    그래야 깊고 은은하면서도 진한 가츠오향을 느낄 수 있어서요.


    요즘은 마트나 백화점에서 간단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참고로 사진에 나온 가츠오는 일본 이세탄백화점에서 사온 것입니다.


    좀처럼 좋은 육수용 가츠오를 만나기 힘들었는데...마침 제가 원하는 질좋은 녀석이 있어서

    5봉지 구입해서 냉동실에 짱박아 놓고 샤브샤브, 우동, 짜왕무시, 전골할 때 두고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츠오 육수 쉅게 내는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보통 끓는 물에 가츠오를 넣고 만드시느데..그럼 텁텁하고 산듯하지 않은 끝맛이 있어

    항상 실패 했었는데...제가 하는 방법을 사용 해 보세요. 


    완전 육수맛이 고급스럽고 가츠오향이 입안을 애워싸는 신비스러운 향이 나오거든요!!


    우선 빈볼에 가츠오한줌(아리야리한 가루스타일 경우엔 2~3줌 듬북), 다시마2조각 넣어 주세요.



    냄비에 물 7~8컵을 팔팔 끓여서 가추오와 다시마가 담긴 볼에 부어 주세요.



    그리고 1~2분 후 잡내는 공기중에 살짝 날려 버리고 가츠오향이 날아가지 않도록 랩으로 감싸줍니다.


    랩으로 꼭 밀봉해  주셔야 은은한 가츠오향이 육수에 남아 있어요!!



    1시간 후....맛있는 액기스만 나온 가츠오 육수...

    그리고 은은한 가츠오향이 얼마나 좋은지...수저로 한스푼 먹어 보니...역시!!


    이 육수로 어묵탕...샤브샤브....전골....우동 만들어 드세요

    (다 이 겨울에 어울리는 요리들 이지요)


    팔팔 끓는 물에 가츠오를 넣게 되면 잡다한 맛이 다 우러 나오기 

    때문에 맛이 텁텁해지는 이유 이지요.


    *가츠오가 없으시면 멸치육수, 다시마육수 사용 가능해요^^




    맛있는 육수가 준비되었으니...일본요리의 꽃 자왕무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계란은 씨알이 큰 것2개(작은알은 3개) 연두부를 준비해 주세요.



    계란2개에 가츠오 육수 1컵+ 1/3컵을 빈볼에 넣어 주세요.

    종이컵기준이에요^^



    까니리 액젓1작은술, 토판염 1/2작은술을 넣고 거품기로 디테일하게 풀어주세요.



    만들어진 계란물은 체에 2~3번 정도 꼭 걸려주세요!!



    머그컵 크기의 그릇을 준비하여 깍둑 썰기한 연부두를 조금만 넣어 주세요.

    (꼭!! 머그컵 크기에요)


    연부두가 싫으시면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아침대용으로 먹으거라 연두부 좀 넣었어요




    준비한 계란물을 부어 주세요...



    랩으로 감싸고 공기가 통하도록 포크로 구멍을 뜷어 줍니다.



    빈볼에 계란물이 담긴 그릇을 넣고 2/3정도 담길 정도의 물을  부어 줍니다.

    쉽게 말하자면 전자렌지에서 중탕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자렌지에 넣고 처음엔 2분을 돌려 줍니다...

    ....

    2분이 지난후...다시 1분 30초....


    전자렌지 사양과 중탕한 물의 온도의 상황에 맞게 30초정도 더 돌려 주시면 됩니다.


    저는 미지근한 물 온도라서 2분+1분30초에 완성 했어요!!

     


    짜잔!! 부들부들~~ 푸딩같은 일본식 계란찜...짜왕무시가 완성 되었습니다.



    가니쉬로 연두부 2조각 더 올려 주고...

    밥 대신 먹을 거라...ㅋㅋ



    끓는물에 살짝 데쳐 냉동시킨 완두콩 몇알....꺼내어 놓고요^^



    살포시 올려서....먹음직 스럽게!!




    저녁에 계란물만 만들어 바쁜 아침에 렌지에 돌리기만 하세요!! 

    완전 쉄고 빠르고 든든하고...

    전....계란물 넉넉히 만들어 냉장고에 넣고  2~3일 먹어요..



    정말 푸딩같죠!! 

    시간 조절만 잘 지키시면 누구나 자왕무시를 쉅게 만들 수 있어요!!







    포스팅 하느라 고생 했어요^^

     덧글과 추천 꾹!!눌러 주세요.

    그래야 힘나요^^

    너무 부드러운 느낌이에요
    전자렌지에서 중탕은 제가 몰랐네요 ㅎㅎ
    감사해요 ^^
    ㅎㅎ^^별말씀을요!!
    왠만한 일식당보다 훨씬 맛이 좋아요...
    일본여행 다녀오신 분께 들었어요
    가정집을 방문했는데 전자렌지에 계란찜을 해서 주는데 정말 부드럽고 맛있더라고
    여행을 마치고 집에 와서 해보니 그맛이 안 나드래요
    그런데 이렇게 자세히 알려주시니 감사드려요!
    저도 한번 시도 해 봐야겠어요^^
    그렇게 봐 주셔서 고마워요^^ 놓치기 아까운 레시피라 자세히 쓴다고 노력했는데...ㅋㅋ
    육수의 비율과 전자렌지 시간만 잘 지켜 주시면 정말정말 쉽고 맛있어요^^
    간단하진 않네염..^^:;
    ^^ 그래도 자주 놀러 오세요~ㅋㅋ
    연두부가 이렇게 이뿐지 몰랐네요. 다이어트 식으로도 짱일 듯해요~ ^^
    제말이요!! 다이어트하시는 분들께 강추에요...아침대용으로 든든하거든요^^
    물론 아가들도 좋아하구요...
    입안에 넣으면 녹을꺼 같아요~ 스르륵~~ㅎㅎㅎ
    표현이 이뻐요^^스르륵~~
    마음이 스르륵 녹아버리는 연말 보내세요^^
    보기만 해도 부들부들(표현이 맞나-.,-')토동토동한 질감이 느껴져요~^^
    꼬맹이 엉덩이살 같아요..ㅋ
    잘보고 갑니다~^^
    하하하~~꼬맹이 엉덩이살^^
    부들부들한 마음으로 저녁시간 잘 보내세요!!
    멋지당.. 잘보고 가요 넌 맛있겠당...진짜 먹고 싶어요..
    제 블로그 놀러와주세요
    ㅋㅋ~네 자주 놀러 가지요^^
    남은 한주도 화이팅하세요!!
    계란으로 고급스런 요리가됐네요~^^ 전 아직내공이부족해서 좀더연습해야 할수있을꺼같아요~^^
    그렇지 않아요...한번 따라 해 보세요 라면 끓이는 수준 이에요^^
    회이팅하세요!!
    이 맛있는 초 간단 아침 메뉴네요.
    암요!! 요즘같은 추운날씨에 아침 메뉴로 그만이죠^^
    요즘 이 계란찜에 홀릭되어 매일아침 먹습니다!!
    보들보들 어떻게 표현을 해야 ㅎㅎㅎ
    맛있어 보여요..
    에구..감사합니다.
    어떤 분이 아가 궁뎅이살 같다고 하더라구요^^ㅋㅋ
    전자렌지에서 보들보들 계란찜을 만들수 있어 고마운 일이에요^^
    일본에 여행갔을때 이 계란찜에 반해서 계속 생각나더니~!!
    이렇게 좋은비법을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꼭 집에서 해먹어야지~!!!ㅎㅎㅎㅎㅎ
    꼭!! 해 보세요...생각보다 너무 쉽고 간단해서 강추에요^^
    꽃집아가씨라는 어감이 너무 죠아요^^
    꽃처럼 이쁘고 아름답게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들 꽃집 아가씨라 하면 환상이 있더라구요~
    저도 그래서 꽃을 시작했지만....;;;;;
    점점 노가다의 길로 빠지고 있어요..ㅎㅎㅎㅎㅎㅎㅎㅎ
    ㅎㅎ^^그런가요..
    그래도 느므느므 이쁘고 아름다울 거 같아요^^
    부드러움이 느껴지네요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별말씀을요^^
    좋은 정보가 되었음 좋겠어요~
    맛있겠네요 ^^ 잘 보고갑니다
    ㅎㅎ^^고마워요.
    도움이 되셨음해요!!
    요즘 부쩍 요리에 관심있었는데 좋은정보 감사해요
    앞으로도 부탁드려요 간단 하면서도 넘~ 깔끔해 보여요^^
    아~그런가요^^ 고마운 댓글 감사합니다.
    앞으로 간단하고 쉬운 레시피 많이 올릴께요...자주 놀러 오세요!!
    악 저 이거넘넘조아하는데....스크랩이 안되는군요 털썩 ㅜ 스크랩허용해주심안되나요ㅠ불펌안하고 전 요리할때만 쓸거랍니다ㅠ
    죄송해요...
    어쩌죠...
    생각보다 간단한 레시피 이니...수고스럽지만 메모 부탁해요^^
    [웰빙라이프렌탈몰] 이벤트
    14일 무료로 체험하시고, 오픈마켓(옥션,지마켓) 통틀어 최고의 혜택으로 렌탈하세요^^


    웰빙라이프렌탈몰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전문 렌탈전문점입니다.
    (취급업체 : 엘지헬스케어, 청호나이스, 한일월드, 쿠쿠)

    또한, 최신스마트폰을 무상으로 드리며, 추가로 기종에 따라 최대 현금사은품를 드리고 있습니다.

    ************************************************************************
    렌탈시 가장중요한 것은 제품의 질도 중요하지만 사후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렌탈제품은 소모품(필터, 노즐, 재생제등)을 정기적으로 교체 내지 청소해 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부분이 제대로 이루지지 않아서 중도에 렌탈을 포기하는 고객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그럼 어떻게 사후관리가 제대로 되는 지 알 수 있을까요? 라는 의문이 드실 겁니다.
    당연합니다.!!!

    1. 브랜드를 먼저 고려하세요...브랜드있는 제품은 그만큼 공인 받은회사이기에 안전 할 수 있습니다.
    2. 해당 렌탈대리점의 홈페이지의 충실도를 보세요 (고객게시판, 상품평, 제품진열의 직관성등)
    ....관리가 잘되어 있다는 점은 고객에게 신뢰성있는 정보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상담원에게 렌탈주기, 본사관리여부, 청소방법,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이부분이 지켜지지 않았을 때 위약금없이 해지가 가능한 지를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4. 14일 무상으로 가능여부도 확인하시구요^^

    ************************************************************************
    제품선택에 도움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최선을 다해서 언제나 고객님 입장에서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검색창에 " 웰빙라이프렌탈몰 "로 검색하시면 상단 광고들 아래 사이트 부분 맨위에 있습니다.^^
    24시간 상담문의 : 1600-7987
    상단의 아이디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


    일본요리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