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미요리

    굿바이 조미료 2012. 8. 22. 06:13





    경상도식 잔치국수
    <김해 대동할매국수 따라하기>


    재료(2인분)
    중면(소면도 오케이),부추2줌,단무지,김조금,멸치육수

    -멸치육수-
    물8~10컵,멸치2줌, 황태머리2개,다시마2조각

    -양념장-
    육수2큰술+조선간장2큰술+맛간장1큰술+고춧가루2큰술+
    매실즙1큰술+맛술1큰술+마늘1작은술+다진파2큰술+참기름1큰술









    전 딱 10분만 끓이고 뚜껑을 닫고 1시간 정도 그대로 둘께요.
    (그래야 육수가 텁텁하지 않고...담백하고 깔끔합니다.)

    진한 육수 좋아하시는분은 약불에서 1시간 정도 푹~끓여 주셔도 됩니다.
    근데...아무리 좋은 멸치를 사용해도 텁텁하고 비릿한 맛이 올라와서 전 별루더라구요...ㅎㅎ








    전 진하게 푹~끓여내는 멸치육수보다...
    담백+깔끔한 맑은육수를 좋아해서...요런~ 비쥬얼입니다.

    원래 대동 할매국수는... 
     진하게 1시간정도 끓여서 내 놓는것이 정석이긴 해요^^
    좋아하시는 스타일로 편하게 육수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경상도의 정구지(부추)사랑은 정말 끔직하죠...ㅎㅎ

    1. 정구지는 끓는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짜서
    참기름1큰술,토판염3꼬집,마늘약간을 넣고 조물조물..무쳐 주세요.

    2, 단무지는 가늘게 채썰어  줍니다.
    (대동 할매국수는 요...단무지가 꼭 들어가야 한다는 거...ㅋㅋ)

    3. 곁들이양념장은 빈볼에 분량양념장을 모두 넣고...
    휘리릭~국수면 끓이기 전에 미리 만들어 주세요!!ㅋ









    1.국수 삶는 과정은 패스할께요...
    좋아하시는 소면이나 중면을 사 용하시면 됩니다...전..중면을...ㅋㅋ

    2.그릇에 국수를 적당히 담고...준비한 고명을 얌전히 올려 주시면 됩니다.
    (양념장은 적당히...많이 올리면 짜요...^^)


    간간하게 드실 분은...잔치국수에 곁들여 먹을
    멸치육수에 토판염 살짝 곁들여 간을 심심하게 해 주셔도 좋아요.





    비오는날...따듯한 잔치국수가 먹고 싶어서
    본가가 경상도인 제가 먹고 자란 경상도식 잔치국수를 끓여 봤어요^^






    김해 대동할매국수라는 유명한 국수집이 있는데...
    딱~요런 비쥬얼로..잔치국수 한그릇이 나옵니다.

    정구지나물, 단무지,김가루.땡초다진거,,벌건양념장...
    (전 집에 떙초가 없어서..패스했어요^^)

    요...단무지와 정구지가 이루는 조화는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똑~떨어지는 발란스이지요^^








    따듯한 멸치육수 아주 살짝붓고....








    정구지와 단무지...양념장이 잘 섞이도록 휘리릭~저어 줍니다.






    육수가 자작한  비빔면으로 살짝 즐기다가....

    중간중간 씹히는 정구지와 단무지의 조합이 너무 맛나요^^




    따듯한 멸치육수를 더 붓고...
    잔치국수로 다시 변신....ㅎ

    비오는 날... 잔치국수 한그릇 비우는 이 행복감!!

    사진찍고...뭐 하다 보니...잔치국수를 먹을 타이밍에는 역시 
    면이 다 불어서...맛이....그닥~ 다...아시죠? ㅋㅋㅋㅋ

    사진에 면 불었다고...뭐라뭐라 그러기 없기에용....
    저도 고생고생하면서 요리하고 사직찍고 포스팅하고 있어요~^^







    딱~봐도 뭔지 아시겠죠!!ㅋㅋㅋ







    너무 맛있게 먹어서...꼭 알려드리고 싶은 레시피에요.
    맵지않은.... 마늘향이 달콤한 마늘닭입니다~ㅋㅋ


    저 이날 마늘닭이랑+폭탄주 
    반 잔 마시고...완전 헤롱헤롱~아침까지 고생했답니다^^



    가시기전 공감 꾹~눌러 주세요!!
    아니하면 미워할꺼에요~^^ㅋㅋㅋ


    gg2IdU <a href="http://gkgvrpkbzevb.com/">gkgvrpkbzevb</a>, [url=http://molyawalhezx.com/]molyawalhezx[/url], [link=http://riixdsxgvrqw.com/]riixdsxgvrqw[/link], http://qxqssxqolumf.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