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Grapher

너는 나의 최고의 순간!

[통영맛집] 한일김밥 - 본고장에서 맛본 충무김밥

댓글 34

맛집ⓝ멋집/과대평가된 식당

2011. 3. 4.

 

[제 블로그의 포스팅중 주황색으로 표시된 글씨를 클릭하시면 관련 링크로 연결됩니다]

 

 ↖ 읽기전에 눌러 주실거죠~ 감사합니다...^^ 

 

 

충무김밥을 무척 좋아합니다. 1980년대후반 서울 명동에서 처음으로 충무김밥을 맛본이래 틈만 나면 먹었습니다. 2005년도에는 일주일에 하루 대구에 출강을 했었습니다. KTX를 타면 훨씬 빨리 다녀올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속버스를 타고 다녔습니다. 그 이유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충무김밥 먹는 재미에 빠졌었기 때문입니다. 고속도로휴게소에 들를때면 항상 충무김밥을 먹었습니다. 이러면서 알게된 사실은 행담도 휴게소의 충무김밥이 가장 맛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행담도 휴게소의 충무김밥은 맛에 편차가 있습니다. 김밥이 따뜻한 날은 좋은데 차갑게 식은 날은 별 감흥이 없죠.

 

이번 4박5일 여행의 첫 여정지는 통영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충무김밥을 안먹고 지나칠수는 없겠죠. 작년 통영국제음악제를 보러 와서는 충무김밥의 원조집이라고 알려져 있는 뚱보할매김밥집에 다녀왔었는데 식은 밥과 야간 꼬리한 향에 큰 만족을 느끼지는 못해습니다. 그 당시 제 포스팅에 한일김밥이 더 낫다라는 댓글이 많이 달렸었기에 그 맛이 어떤지 궁금해서 이번에는 한일김밥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이곳의 맛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도착했습니다. 무슨 김밥집이 5층건물을 통째로 쓰고 있는지... 규모가 후덜덜합니다. 그런데 들어가서보니 2층까지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3충까지 사용했었는데 요즘 장사가 전보다 안돼서 2층까지만 사용한다고 하네요. 응? 장사가 전보다 안된다고???

 

 

 

 

 

 

실내는 생각보다 좁습니다. 손님들은 주로 2층을 이용한다는데, 2층까지 올라가기가 귀차나서 단 하나밖에 없는 1층탁자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전형적인 충부김밥의 모습... 서울에서 먹는 충부김밥보다 반찬의 양이 많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 

 

 

 

 

 

구수하고 시원하니 먹을만한 시래기국~^^* 맹탕에 가까울 정도로 들어있는게 없는데 이상하리만큼 구수하고 시원합니다.

 

 

 

 

 

 

사각사각하고 시원한것이 식욕을 돋워줍니다.

 

 

 

 

 

 

오징어무침은 역시 예상했던것처럼 꼬리한 맛이 나네요. 15년전 본고장 충무김밥을 처음 먹었을때의 그 맛이고 작년에 뚱보할매김밥집에서 먹었을때도 이맛이 났었습니다. 게다가 이지역에 정통한 지인이 모든 충무김밥에서 이런 맛이 난다고 해서 정말로 그런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그렇지 않은 충무김밥을 맛보게 됩니다. 그곳은 다음에 소개하기로 하겠습니다. 어쨋든 서울사람들의 보편적인 입맛에는 맞지 않을듯한 맛입니다.

 

 

 

 

 

 

오징어무침보다 뗀뿌라가 더 많습니다...ㅡㅜ 어묵이란 말이 올바른 말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는 하지만 이상하게 이렇게 생긴 녀석은 뗀뿌라라고 부르고 싶어집니다. 전체적인 반찬의 맛은 기본 이상은 됩니다.

 

 

 

 

 

 

많이 아쉬웠던 김밥입니다. 차갑게 식다가 마르기까지 했습니다. 사진상으로도 김이 말라 있는것이 보이시죠?

 

 

 

 

 

 

1층에 앉아서 식사하는데 손님들이 끊임없이라고 표현해도 무리가 없을정도로 자주 들어와서 포장을 해가고 있었습니다. 미리 포장되어 있는 김밥이 한쪽에 쌓여있었구요. 그런 이유로 김밥은 차갑게 식어있었죠. 빨리 서빙되고 빨리 포장해서 가지고 가는 것도 좋겠지만 그보다 더 좋은것은 식지 않은 따뜻한 김밥을 먹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부러 찾아갈 정도의 포스는 아니고 통영에 가서 근처를 지날 일이 있다면 들러볼 정도의 음식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엄청난 명성은 약간은 과대포장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일김밥

주소: 경남 통영시 향남동 79-15번지 (문화마당 농구골대앞)

전화: (055) 645-2647

 

 

 

FreeGrapher 

 

 

 

 ↖ 눌러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을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손꾸락모양 view on과 인기글, 최신글의 숫자를 누르셔도 해치거나 물지 않습니다

 

 

 

 

↓릴라가 발행하는 오픈캐스트입니다. 마우스 스크롤을 통해 지난 오픈캐스트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