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우표

한암 2015. 7. 8. 10:26

 

           

실크로드 경주 2015 기념우표와  날짜도장,  발행일 : 2015년 7월 10일

디자인 : 실크로드 여정,  우표크기 : 50 × 24mm,   액면가 : 영원우표(300원)

 

 

실크로드 경주 2015

한국의 세계적인 문화 행사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실크로드 경주 2015가 2015년 8월 21일부터 10월 18일까지 59일간 ‘유라시아 문화 특급'을 주제로 경주 세계 문화 엑스포 공원과 경주시 일대에서 열린다.

 

고대 동서 문화를 연결해 준 위대한 길, 실크로드를 주제로 한국과 유라시아의 문화를 소개하는 '실크로드 경주 2015’는 20여 개의 특화된 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첫 번째 주제인 '문명의 만남'은 참가국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장이다. 각국의 전통차 거리를 중심으로 음식, 공예품, 민속 공연 등을 한곳에 모은 ‘실크로드 그랜드 바자르', 실크로드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실크로드 오디세이', 천오백 년 바닷길을 이어온 페르시아와 신라 영웅 들의 대서사시 ‘바실라'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된다.

 

두 번째 주제인 ‘황금의 나라 신라'는 찬란한 황금 문화를 이루었던 신라 예술과 문화를 조명한다. ‘신라 황금 유물 특별전'은 금동미륵보살반가사유상(국보 제83호) 등 640여 점의 황금 유물을 통해 신라 예술의 시기별 흐름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실크로드 빛의 향연'과 ‘석굴암 에이치 엠디(HMD) 트래블 체험관' 등 전통과 첨단을 결합한 정보문화기술 융·복합 프로그램도 관람객을 기다린다.

 

세 번째 주제인 ‘어울림 마당'에서는 실크로드 국가들의 전통 악기 공연은 물론, 신라시대 화랑의 활약상을 담은 '플라잉: 화랑원정대', 한국공연 예술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공연 축제 '코리아 인(in) 모션 페스티벌' 등이 펼쳐진다.

 

중국과 우즈베키스탄, 이란, 터키 등 실크로드 국가와 경상북도, 경주시의 우호 자매 도시를 포함한 40여 개국이 참가하는 '실크로드 경주 2015'가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새로움과의 만남이 되고 문화의 힘으로 세계를 이해하고 미래를 바라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실크로드 여정'을 표현한 기념우표 1종을 발행한다.

 

자료 : 인터넷우체국

 

[위 그림은 경주세계문화 엑스포 실크로드 경주 2015 심볼마크와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