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별 상담하기/증상별 도움말

산골약초농원 2012. 8. 16. 13:21

암,

(부산MBC 09년 9월 12, 19일 TV특강) 박양호 연구실장- BRM연구소 -

암세포란 유전자가 돌연변이 한 것이다. 암은 성장인자를 흡수해 수용체를 통해서 자란다.

유전자 요법

유방암은 호르몬수용체 양성인 환자와 음성인 환자로 나뉜다. 천연식물 중에 ‘칡즙’에 호르몬 수용을 못하게 하는 성분이 들어있다.(호르몬수용체 양성인 사람에게 칡즙이 효과가 있다.)

암 성장인자를 차단하는 천연물질로는 쑥, 계피, 알로에가 있다.

1. 암 환자는 항산화 물질을 섭취해야 한다.

2. 빨간 살코기는 암세포 성장을 촉진시킨다. 빨간 살코기에는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철분은 암세포의 성 장을 촉진시킨다. 안심, 등심, 연어, 참치를 빨간 살코기로 들 수 있으며 이 식품들을 먹을 때 철분을 낮추고 싶다면 계란흰자를 삶아 함께 먹는다면 철분의 흡수를 막을 수 있다. 그리고 우리 입속의 침에도 철분 낮추는 성분이 있다. 그래서 우리에게 음식을 오래 씹으라고 한다.

‘해삼, 꼼장어’도 항암성분이 높다.

● 활성산소, 붉은살코기, 담배는 암 성장을 촉진시킨다.

암성장을 억제하는 P53유전자라는 것이 있는데 암환자 10명중 5명은 이것이 고장나 있다.

P53유전자가 정상이면 항암, 방사선 치료 효과가 높게 나타난다.

-알로에와 녹차를 마시면 P53유전자가 정상회복된다.

BCL2유전자는 암세포 증식유전자로, 이 유전자가 증폭된 사람은 암세포가 증식된다.

-배추, 무, 케일, 브로컬리, 갓김치, 고추냉이에 BCL2유전자 낮추는 물질이 많다.

암 재발,전이는 암 줄기세포가 분자기전 하기 때문이다.

-알로에, 녹차는 염증을 억제하며 이 암 줄기세포의 활동을 막아준다.

암 줄기세포는 뿌리가 남아있어 방사선, 항암치료에도 죽지 않는다.

항암효과를 못보는 사람.

암억제유전자가 손상되었기 때문에 천연물질요법을 같이 해야 한다. -암 줄기세포 죽이는 천연물질은 케일, 알로에

면역요법

몸의 면역계는 비정상 세포의 침입을 막는다. ( 면역체계를 살리면 완치된다. )

베타글루칸이 면역계를 활성화 한다. 이와 관련한 천연물질

-버섯류, 키토산, 도가니(‘도가니탕’이 아닌 ‘도가니’만), 생선눈알, 겨우살이(상기생), 인디안이 먹는 에키네샤(특히 유방암에 효과있다), 작두콩, 강낭콩, 미꾸라지, 발효식품, 후추, 겨자, 생강, 마늘, 양파

면역기능을 높이는 방법 5가지

1. 항상 기뻐하며 살아라

-억지로 웃어도 면역기능 올라간다.

-욕심을 버리자. 하루 20분 웃자.

2. 감사한 마음

3. 긍정적 마음

4. 호흡 천천히 내쉬기(호흡을 하는 모든 동물은 암에 걸린다.-양, 염소제외)

5. 즐거운 운동(스트레스, 불안, 초조한 마음을 없애라)

차고 습한 체질이 암에 잘 걸린다

-로얄제리, 인삼, 홍삼, 가시오가피, 달래, 부추, 후추 섭취해 면역력 높이고 따뜻하게 몸을 만들어야 한다.

신경, 유전자, 영양이 상호작용해 면역력을 높인다.

암 전이되는 길을 막아야 한다.

암환자는 전이로 인해 사망 하게 된다. 암성장, 전이, 소멸되는지 알고 치료에 임해야 한다.

전이되는 유형은 크게 세가지에 비유

1) 고속도로- 혈관으로 전이되는 것을 말한다 (-도토리, 녹차, 감이 암의 혈관 전이를 방지한다. )

2) 국도-임파선으로 전이되는 것을 말한다. (-면역요법으로 없애야 한다.)

3) 비행기-바람타고 전이되는 것을 말한다. (전혀 관련없는 장기에서 암이 재발하는 것으로 이것은 막을 수 없다.

우리의 암 유전자는 신생혈관으로 성장하면서 암이 퍼지게 되는데 이 신생혈관이 성 장 못하면 암이 2mm 이상 성장 안되고 자연히 암성장이 안된다.

-카레음식(울금, 강황): 유방암 억제하며 치료제이다.

유방암이 전이된 이도 있고 그렇지 않은 이가 있다. 이것은 전이촉진유전자가 증폭된 사람은 빨리 전이되기 때문이다. 이 경우 간, 복막에 전이가 잘 된다.

암전이억제유전자

-운지버섯

암 스스로 자살하게 되는 유전자가 있다

-애기똥풀(췌장암), 쇄비듬(위암, 대장암)

(최근엔 개똥쑥이 대표적으로 쓰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