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루디맘 2006. 12. 22. 16:32

    

  [효능 효과]
개와 고양이의 벼룩, 진드기 감염증 및 벼룩 알러지성 피부염의 예방 및 치료
세계 70개국 이상에서 사용되고 있는 신뢰의 메리알 제품입니다.
 

간편성


속효성


지속성

안전성

진드기에 대한 효과

환경을 깨끗

다양한 제품선택

개나 고양이의 견갑골 사이의 피부에 발라주면 피부를 타고 전신에 퍼져, 벼룩이나 진드기등 각종 외부기생충을 예방 및 치료합니다
● 프론트라인 플러스를 개의 견갑골(양어깨사이)의 털을 제끼고 피부에 1,2군데 짜줍니다.
● 24시간 이내에 전신의 체표면에 확산되어 피부 밑에 있는 피지선과 모낭에 저장됩니다


프론트라인 플러스 1회 투여 후 털의 유효성분 농도
56일 까지도 최소유효농도를 유지합니다(최소 유효 농도는 0.7μg/g)

18∼24시간에, 기생하는 벼룩을 거의 구제합니다. 이러한 속효성때문에 벼룩 성충을 산란 전에 구제함으로써  벼룩의 라이프 사이클을 차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프론트라인 투여시 벼룩에 대한 속효성
벼룩은 동물에 기생하여 흡혈을 시작한지 36∼48 시간이 경과되어야 산란을 시작합니다.
프론트라인은, 동물에 기생하는 벼룩을 18시간 이내에 거의 구제하기 때문에, 벼룩이 알을 낳지 못하게 됩니다. 이러한 속효성이 프론트라인의 또 다른 장점입니다.
 
2. 프론트라인 투여 후 재 감염 벼룩에 대한 속효성
프론트라인 플러스는 8시간 이내에 98∼100%의 벼룩을 구제합니다.

재감염된 벼룩에 대한 프론트라인의 속효성
[ Merial Research Center Missouri, USA, 1998/WSAVA congress Lyon 1999 ]

1번 투여로, 개의 벼룩에는 약 50일~2개월효과가 지속됩니다. 샴푸나 목욕에 의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독특한 작용기전에 의한 장기 지속 효과
프론트라인 스프레이 또는 플러스 투여 후, 주성분(피프로닐)은 피부의 지방층이 풍부한 부위를 따라 24시간내에  전신으로 확산되며, 피부밑에 있는 피지선(sebaceous gland)과 모낭(hair follicle)에 농축 저장되어 한달 이상 피부와 털을 통해 분비됩니다. 이러한 독특한 작용기전에 의해 장기간 지속 효과를 나타내며 샴푸나 목욕에 의한 영향을 거의 받지 않습니다.
■ 프론트라인 스프레이의 벼룩에 대한 인공 감염시험(표준 투여량 3 ml/kg)
스프레이 1회 투여후 90일까지 95%이상의 벼룩구제 효과가 지속됩니다.

[Ag Research Consultants, USA]
■ 프론트라인 플러스의 벼룩에 대한 인공 감염시험

[
TRS Labs, 미국]
■ 장기 지속 효과
프론트라인 스프레이:
최장 3개월
프론트라인 플러스:
약 3개월간
프론트라인 스프레이:
  약 1개월간


프론트라인 플러스:
  
  약 1개월간
■ 내수성
프론트라인은 물에 대한 친화성이 매우 낮아 샴푸나 목욕을 하여도 효과가 장기간 지속됩니다.
각 성분 1g를 용해하기 위해서 필요한 물의 양   
Tomlin C. (1997) A World Compendium, The Pesticides Manual, 10th Edition
■ 장기 지속 효과(목욕에 의한 영향)
개 30마리에 프론트라인 플러스 단 1회 투여후 매주 1회 목욕 실시
주 1회 벼룩100±10 마리를 인공 감염시킨후 매 24시간마다 감염 벼룩 수를 측정하고 벼룩이 전혀 없는 상태를 유효하다고 판정함.
프론트라인에 대한 주 1회의 목욕의 영향  
Cunningham J., Everett R., Tanner P.A. and Jeannin P. (1997) NAVC
■ 샴푸에 의한 영향
"프론트라인 스프레이 및 플러스는 정기적인 샴푸(2주에 1번)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Tanner P. Le Nain S., Postal J.M., Romano M. and Jeannin P. (1997)]
"개에게 약용 샴푸를 자주(주 1회) 사용했을 경우에서도 약 1개월간의 유효성이 지속되었습니다."
[41st International Symposium on Ectoparasites of pets, California, USA]

벼룩,진드기의 중추 신경에 작용하며 애완 동물의 체내에는 흡수되지 않습니다. 개의 피부나 피모에 분포하는 성분에 기생충이 접촉함으로써 예방 및 치료가 되며  한달 이상 효과가 지속됩니다. 강아지에도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프론트라인의 주성분
프론트라인 플러스는  전혀 새로운 페닐피라졸계의 외부기생충 구제제인 피프로닐과 곤충성장조절제인 (에스)메토프렌을 함유 하고 있습니다.
프론트라인은 벼룩이나 진드기 등 각종 외부기생충을 신속하게 구제합니다.
프론트라인은 벼룩이나 진드기 등 무척추동물의 중추 신경계에만 강하게 작용하므로, 개나 고양이, 사람에 게는 안전합니다.
피프로닐 분자  
■ 피프로닐의 독특한 작용기전
  [무척추 동물의 세포막 단면]
무척추 동물의 GABA 리셉터. 염소 ion의 유입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우리가 뜨겁거나·차가운 자극을 받았을 때, 그 자극이 언제까지나 지속 하지는 않습니다.  자극이 자연스럽게 소멸되게 됩니다. 어떤 종류의 자극이 뇌의 중추 신경 세포에 전해지면 GABA 리셉터라고 하는 입구를 지나 염소 ion이 세포에 들어가 자극을 소멸 시킵니다.
 
  [무척추 동물의 세포막 단면]
염소 ion의 유입이 피프로닐에 의해 저지됩니다.
프론트라인은 특이적으로 무척추동물의 GABA 리셉터에 결합해, 염소 ion의 가는 길을 막아 버립니다. 그 결과, 벼룩이나 진드기등 각종 해충은 흥분 상태가 안정되지 않고 급속히 죽게 됩니다.
 
  [척추동물의 세포막 단면]
염소 ion이 유입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나 고양이, 사람등 척추동물에서는 이 GABA 리셉터의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염소 ion의 유입을 막을 수 없습니다. 프론트라인은 벼룩, 진드기등 각종해충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척추동물에는 매우 안전합니다.
■ 접촉에 의해 효과를 발휘
  해충이 흡혈을 한후 혈액내에 성분이 들어가서 효과를 발휘하는 다른 약제와는 달리, 프론트라인은 접촉에 의해 벼룩, 진드기등 각종해충을 구제합니다. 프론트라인을 동물에 투여해도 성분은 혈액중에는 거의 흡수되지 않습니다.
 
  프론트라인 투여 후의 개피부 절편.

표피, 모낭 및 피지선에 피프로닐의 집중되어 있습니다 (피프로닐의 존재 부위는 형광 그린의 과립상으로 보입니다)

 
■ 경구투여에 있어서의 피프로닐의 안전성(개 및 고양이에 대한 안전성 시험)
프론트라인 플러스 70 피펫
(체중 15 Kg의 개의 경우)
개에게 피프로닐640mg/kg을
경구투여한 시험에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프론트라인 스프레이 250 ml  
약 15병 (체중 15 kg의 개의 경우)

[Arnaud J.P and Consalvi P.J (1997) ACVIM]
■ 경피투여에 있어서의 프론트라인의 안전성
"개와 고양이에게 각각 권장용량의 5 배의 프론트라인 스프레이 및플러스를 6개월간
매월 피부에 투여할 경우에서도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Arnaud J.P and Consalvi P.J (1997) ACVIM]
■ 강아지 및 새끼 고양이에 대한 안전성
프론트라인은 강아지나 새끼 고양이에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생후 2일령의 강아지 및 새끼 고양이(체중 제한 없음)
플러스:8주령 이상의 강아지(체중제한없음), 8주령 이상의 새끼 고양이(체중 제한 없음)
[Merial data on file]

여러 가지 무서운 질병을 매개하며 약제에 저항성이 강한 각종 진드기도, 48시간 이내에 거의 구제해 약 1개월간 효과가 지속합니다.
1. 주요 특장점
- 개의 진드기에 대한 효과가 약 1개월간 지속합니다.
- 재 감염된 진드기도 48시간 이내에 거의 구제됩니다.
- 진드기 매개성 질환의 전파 위험성이 감소됩니다.
- 죽은 진드기는 보통 동물로부터 낙하합니다만, 죽은 채로 부착하고 있는 진드기도 손가락 끝으로 가볍게
터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2. 진드기에 대한 속효성
1일:개 1마리 당 흡혈 진드기 50 마리를 인공 감염
프론트라인투여 6,12,18,24,48 시간 후에 기생하는 진드기 숫자를 계산
■기생하고 있는 진드기 구제의 속도[ PLRS & Merial ]  
3. 재감염 진드기에 대한 속효
- 진드기 각 50 마리를 매주 각각의 개에게 인공 감염시켰다.
- 인공 감염 48 시간 후에 진드기 빗을 이용해 기생하는 진드기 숫자를 확인했다.
- 진드기 구제율은 인공 감염시킨 무처치 대조군과 비교한 진드기 감소율로 산출했다.
 
1회 투여에서의 인공 감염 진드기에 대한 유효성 (실내 감염 실험)
Plus data : TRS LABS, Inc(USA)]
[Spray data : Ag Research Consultants, Inc(USA)]
■ 결론
프론트라인 투여 후 48시간 이내에 기생하는 진드기가 95 ∼100%구제됨.
프론트라인의 진드기에 대한 유효성(구제율>90%)은 투여 후 5 주간까지 지속했습니다.  


프론트라인이 벼룩의 라이프 사이클을 차단해, 결과적으로 집안 환경 중에 있는 벼룩을 없애줍니다.
■ 환경으로부터 벼룩의 재감염 방지
- 개 12 마리에 프론트라인스프레이를 처치
- 개 1마리 당 매주 1회 벼룩 200마리를 인공 감염시켜 충란을 프론트라인 처치후 24시간후부터 48시간까지 채취했다.
-  결과는 개 1마리 당 산란 된 평균 충란수로 나타냈다.
-  프론트라인은, 벼룩이 산란 하기 전에 벼룩의 라이프 사이클을 차단하므로 결과적으로 가정환경에서 벼룩의 재감염을 방지합니다.
 
프론트라인의 벼룩 산란에 대한 영향  
[Tanner P.A., Keister D.M. and Jeannin P. (1997)
41st International Symposium on Ectoparasites of pets, California, USA]
■ 가정환경의 청정화
프론트라인은 벼룩이 산란 하기 전에 구제하므로, 벼룩의 라이프사이클을 차단합니다.
프론트라인의 월 1회 투여에 의해
가정환경중의 벼룩을   청정화
집안에 살포하는 살충제를 이용하지 않고, 개에 프론트 라인을 투여하는 하는 것 만으로, 신속하게 벼룩의 라이프사이클이 차단되어 환경중의 벼룩 청정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 미국 Dryden , WSAVA 1999 ]

다양한 크기의 개나 사육주의 요구에 맞추어 플러스와 스프레이를 구분하여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 프론트라인은 다양한 체중의 개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론트라인 스프레이는
아래 경우에 사용합니다.
 
프론트라인 플러스는
아래 경우에 사용합니다.
 

프론트라인 스프레이는
아래 경우에 추천 됩니다.
벼룩,진드기 등 각종 해충의
구제에
집에서 여러 마리의 개를 기르고 있는 경우(250 ml병이 편리합니다)
특히 어린 강아지(생후 2일령으로부터 사용가능),임신견,비유중인 모견
프론트라인 스프레이는
아래 경우에 추천 됩니다.
벼룩,진드기 등 각종해충의
구제에
대형, 초대형 견에게
(투여 간편)
고령의 보호자(스프레이가 곤란한 경우)

출처 : 리트리버 매니아 클럽
글쓴이 : 애견사랑(류승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