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루디맘 2006. 12. 22. 16:34

▣ 반려동물에게 주어서는 안되는 음식 ▣


먹거리가 많은 요즘, 반려동물에게 다양한 음식을 주게되어 오히려 반려동물을 고생하게 만드는 경우가 있다. 반려동물에게 중독을 일으키거나 나쁜 영향을 주는 음식들을 주어서는 안될 것이다.


① 초콜렛 - 중독을 일으킬 수 있다. 카페인(커피,콜라,홍차 등)도 생명을 위협한다.

 

② 양파,파,마늘 - 개의 적혈구를 파괴하여 빈혈을 일으킨다. 고양이는 더 민감하다.

 

③ 포도 - 콩팥을 손상시킨다.

 

④ 자일리톨 - 간기능 장애를 일으킨다. 자일리톨이 포함된 껌, 사탕을 주면 안된다.

 

⑤ 백합과 식물-고양이에게 신부전을 일으켜 사망하기도 한다. 수선화나 구근식물도 중독을 일으킨다.

 

⑥ 감귤류 - 간기능 장애를 일으키며, 고양이가 더 민감해 치명적이다.

 

⑦ 버섯 - 독성이 강해 생명을 잃기도 한다.

 

⑧ 사람이 먹는 우유, 요구르트 - 젖당을 분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반드시 반려동물용을 먹인다.

 

⑨ 생선과 같은 고지방 음식 - 생선류는 습진, 탈모를 일으킨다. 고지방 음식은 피하는게 좋다.

 

⑩ 담배, 술

 

⑪ 빵과 과일(사과,살구,체리,복숭아) - 빵은 위와 장에서 가스를 발생시켜 고통을 줄 수 있다. 개는 비타민C를 따로 섭취할 필요가 없고 오히려 설사할 수 있다. 씨앗은 식도나 장을 막기도 한다.

 

⑫ 감자와 토마토 그리고 그 잎과 줄기- 소화기관, 신경조직, 배뇨기관에 문제를 일으킨다.

 

⑬ 날달걀 - 세균이 있으면 장티푸스나 식중독을 일으키므로 달걀은 반드시 익혀서 먹여야 한다.

 

⑭ 소금 - 개는 발바닥에만 땀샘이 있어 소금은 대부분이 몸안에 쌓이게 된다. 사람 음식은 개에게는 너무 많은 소금이 들어있어 자칫 심장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⑮ 의약품 - 사람 영양제는 위와 소장벽을 손상시켜 출혈 또는 궤양을 일으키고 신부전을 일으킬 수 있다. 사람 감기약을 먹이면 안구건조증을 일으키기도 한다.

 

                      <대한수의사회 간행 ‘동물과 함께하는 세상’에서 발췌>


출처 : 리트리버 매니아 클럽
글쓴이 : Baru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