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친절미소서실장 2020. 5. 15. 01:13

노량진뉴타운 옆

대방동 센트럴파크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홍보관


(숭의여고, 공군부대 바로옆)


대방동 일원은 전통적으로 공군본부가 자리하였던 자리로 풍수지리상으로도 우수한 입지환경을 갖추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1990년대 후반까지 아파트 공급이 이뤄진 이후로 신규 아파트 공급은 거의 전무했었고 대방동은 특히, 성원아파트와 현대1차, e편한세상 대방역 등의 사례에서 보듯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사업방식으로 성공을 보인 바가 다수 있었습니다. 


오늘 살펴볼 부동산정보는 주거용부동산인 아파트로서, 브랜드 명칭은 대방동 센트럴파크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입니다. 무엇보다 쾌적한 녹지환경인 노량진근린공원과 인접한 위치이며.. 숭의여자명문고교와 영등포중고교 및 성남고교 등 명문학군이 다수 포진한 서울 동작구 대방동 공군지원본부 바로 옆 부지로서 미니신도시급 규모인 '노량진뉴타운'의 본격적인 개발 착수와 진행으로 그 반사이익이 상당할 듯합니다.



그래서 현지 부동산업계에서는 완공 시점에는 보수적으로 잡아도 시세차익이 '4억원' 이상을 상회할 수 도 있다고 하니 실수요자라면 이 점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시길 권유드립니다.

 

대방동 센트럴파크 아파트(지역주택조합 예정)7호선 장승배기역이 동작종합관공서센터로 변화함은 물론 서부선경전철 장승배기역이 예정되어 환승역세권으로 변할 예정이며.. 1호선 대방역과도 충분한 도보거리 이내의 위치에 자리합니다. 그리고 주변의 대방동 대림/성원/주공아파트를 비롯하여 현대1/2, 대림한숲(e편한세상아파트), e편한세상아파트, 상도동삼성래미안 등이 준공한지 20년에서 27년을 바라보기에 주변에 교체수요가 넘친다는 점과 여의도 주거지역과 업무지구가 차량 10분 내외 거리에 자리하기에 투자목적의 선택으로도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는 것이 너무 긴 설명일 듯합니다.


한편, 대방동 센트럴파크 아파트(지역주택조합 예정)은 사업추진주체가 조합원들이 주인되는 가칭)대방지역주택조합이며.. 자금관리 대리사무의 신탁사로는 우리금융그룹 산하의 구.국제자산신탁인 ()우리자산신탁이 조합원들이 납부하는 개별분담금을 책임관리하며 일정 시점에 토지대금을 정산하고 공사진행과 기성비율에 따라서 건축비를 건설사에 보내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단, 누구나 조합원 가입이 허락되는 것은 아니며 무주택자 내지 85제곱미터 1채 소유한 서울/경기/인천 거주자로 한정함을 사전 인지바랍니다. 즉, 자금여유가 있다고 누구나 조합원가입이 허락되는 것은 아니며.. 다주택자 또한 조합원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대방동 센트럴파크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중소형아파트 위주의 단지규모는 작은 단지이지만 그동안 오랫동안 토지작업을 준비한 현장으로 평가되니 이 부분은 홍보관에서 직접 확인바랄께요! 특히, 이번에 지구단위계획과 관련한 중요한 절차를 진행한 부분은 의미있는 과정이라고 이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