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화 오가피 힐링 가든 - 거제시

댓글 0

친교,건강,사랑방/건강관리(108배)

2020. 8. 11.

거제도 양화 오가피 힐링 가든 - 거제시 일운면 양화마을

경남 거제시 일운면 거제대로 1514-1

 

#양화오가피힐링가든은 #망치해수욕장을 지나 #양화마을 도로변에 큰 간판이 있어 찾기는 쉽다.

 

​오가피 끓인 물을 제공하는데 하루에 몇잔씩 마시면 노화방지에 좋고, 오가피 수육은 따뜻할 때 먹는게 좋다.

 

식당 앞에 보이는 오가피밭은 30년이 되었다고 하는데 새순이 자라면 따기 때문에 위로는 작아도 뿌리는 상당히 크다고 한다.

 

양화오가피힐링가든에 나오는 반찬과 채소들은 직접 재배하여 제공하기에 신선하다.

​제2의 산삼이라 불리는 오가피는 해풍을 먹고 자란 천삼으로 닭, 오리 요리에 넣고 있다.

 

오가피는 어린이 성장촉진, 근골격강화, 어혈제거, 기력회복, 혈관질환, 발기부전, 음부 소양증개선, 콜레스테롤 수치조절, 노화억제, 허약체질 개선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오가피(五加皮)는 두릅나무과의 오갈피나무 또는 동속 식물의 뿌리, 줄기 및 가지의 껍질을 말한다. 중국에서는 세주오가(細柱五加)의 뿌리껍질을 말하며 가시오가피는 자오가(刺五加)라 하여 별도로 기재하고 있다.

 

오가피는 잎이 다섯 개로 갈라져 있는데, 하나의 가지에 다섯 개의 잎이 나는 것이 좋다 하여 오가(五佳)라고 칭하였다가 지금은 오가(五加)로 기재하게 되었다.

 

이 약은 특이한 냄새가 있고 맛은 맵고 쓰며 성질은 따듯하다.

오가피는 간과 신장의 기운을 보하여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하므로 사지마비, 구련, 허리와 무릎의 연약증상, 하지무력감, 골절상, 타박상, 부종 등에 쓰인다.

 

약리작용은 면역증강, 항산화, 항피로, 항고온, 항자극작용, 내분비기능조절, 혈압조절, 항방사능, 해독작용이 보고되었다.

 

거제도 특산 토종 양화오가피진액 (즙, 엑기스)

농장 : 055-681-1095

휴대폰 : 010-9887-1095

고객상담 : 055-638-0065

 


오가피 가든에서 승용차로 40분거리에 김영삼 대통령 생가도 있고, 거가대교도 있어 여기 저기 둘러 볼 곳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