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올 blog

. 이곳을 다녀가시든 모든 분들에게 평안과 건강하심을 기원 합니다 .

29 2020년 09월

29

28 2020년 09월

28

생활의 지혜 아직 젊은데...섹스리스 부부 급증하는 이유

최근 들어 성관계를 거의 갖지 않는 '섹스리스'부부의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최근 들어 성관계를 거의 갖지 않는 '섹스리스'부부의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섹스리스란 부부 사이임에도 불구하고 평상시 성관계를 갖지 않는 것을 말한다. 이는 부부관계의 소원함을 불러 일으킬 뿐 아니라 나아가 '이혼'의 중대 사유로 거론되기까지 한다. 섹스리스 부부의 문제점이 드러나는 대목이다. 그렇다면 도대체 섹스리스 부부는 왜 생기게 되는 것일까. 문제는 서로에 대한 성관계 만족감의 저하다. 성관계를 가져도 쾌감이 느껴지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남성의 발기부전 문제는 섹스리스를 일으키는 주범이다. 성관계를 가지고 싶어도 발기가 되지 않아 관계 자체가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다. 더욱 큰 문제는 이러한 발기부..

25 2020년 09월

25

21 2020년 09월

21

생활의 지혜 쾌청한 날씨가 눈 건강을 위협한다

가을볕이 눈 노화 앞당겨… 흐린 날에도 선글라스 착용을 가을철 햇빛에 장시간 노출되면 실명을 유발하는 안과질환에 걸릴 수 있다./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코로나19에서 벗어나, 사람이 드문 한적한 곳에서 쾌청한 가을 날씨를 즐기고 싶다면 마스크뿐 아니라 ‘선글라스’도 챙기자. 사람이 드문 한적한 곳에서 가을철 햇빛은 보기보다 강해 눈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자외선’ 하면 피부 건강부터 떠올리지만, 그렇지 않다. 눈도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되며, 수정체·망막까지 깊게 침투해 눈 노화를 앞당긴다. 가을, 여름보다 자외선 양 많아 가을은 여름보다 자외선 지수가 낮지만, 자외선 양은 오히려 많은 계절이다. 9월 이후부터는 태양과 지구가 이루는 각인 ‘태양 고도’가 낮아지면서, 태양과 지표면이 가까워지기 때문..

18 2020년 09월

18

생활의 지혜 혈액 맑게 하는음식,뭐가 있을까?

마늘 속 알리신 성분은 혈액을 맑게 하는 효과를 낸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혈액은 전신 건강을 책임지는 중요한 요소다. 따라서 혈액이 맑아야 몸이 건강하다. 혈액에 기름이 많이 껴 혈관에 염증이 생기면 사망원인 2~3위를 다투는 심뇌혈관질환 위험이 커진다. 혈액을 맑게 하려면 평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고, 과식을 삼가고, 기름진 음식이나 패스트푸드를 멀리해야 한다. 이 밖에 혈액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먹는 것도 방법이다. 혈액을 맑게 하는 대표적인 식품들을 알아본다. 마늘 마늘 특유의 냄새를 만드는 알리신 성분은 지질과 결합하면 피를 맑게 한다. 구체적으로 혈소판에 작용해 혈전(피떡)이 형성되는 것을 막는다. 마늘 속 '스콜지닌' 성분은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미역 미역에는 후코이..

15 2020년 09월

15

생활의 지혜 고사리에 항바이러스 성분이? 코로나 19 억제 효과 기대

고려대의대 연구팀 고사리 성분 특허출원 천연 고사리에서 코로나19 치료에 활용할만한 성분이 발견됐다./게티이미지뱅크 천연 고사리에서 코로나19 치료에 활용할만한 성분이 발견됐다.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생화학분자생물학교실 박길홍 교수팀이 (재)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지에이치팜과 산학연 공동연구로 천연 고사리에서 코로나19 치료 활성성분을 발견해 국내 특허출원했다. 박길홍 교수팀은 고사리 뿌리줄기 추출액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증식 억제 성분을 확인했다. 해당 성분의 코로나19 예방 및 치료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원숭이 신장세포인 베로(Vero) 세포를 코로나19를 일으키는 사스코로나바이러스-2(SARS-CoV-2) L type에 감염시킨 후 고사리 추출물을 투여하고 항바이러스 효과를 관찰했다. 실험 결과,..

12 2020년 09월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