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2020년 11월

23

카페와 맛집/제주도 맛집 한번가면 또 가게 되는 뷰 맛집 제주도 산방산 카페 사우스 커피

서귀포에 갈일이 생겨 일을 보고 오는길에 지인과 함께 요즘 뜨고 있다는 제주도 산방산 카페 사우스커피에 다녀왔습니다.날씨도 굉장히 좋았고, 바로 앞에 산방산이 딱! 완전 만족했던 카페였어요. 사우스 커피 위 치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로 191-43 1층 연락처 : 010-4086-5838 영업시간 : 10시~19시 네비를 찍고 여러채의 빌라 사이로 들어가니 큰 파란색 간판이 보였습니다. 산방산을 배경으로 싸이즈도 큼지막하니 간판을 시원하게 잘 만들었더라고요. 입구 주변을 돌아본 후 카페 내부로 들어갔습니다. 왼쪽에 카운터에는 각종 베이커리와 케익 등 판매하는 쇼케이스가 있었어요. 할로윈시즌이라 귀여운 할로윈 장식이 있었어요. 여기오니 할로윈인 것을 알았네요. ㅋㅋ 입구에 비치 된 손소독제로 소독 ..

19 2020년 11월

19

카페와 맛집/제주도 맛집 제주도 보말죽 아침식사로 제격인 한림칼국수 제주공항점

든든하게 제주도 보말죽으로 아침식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식당 근처에 위치해 있는 이호테우하변에 다녀온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주소 : 제주시 광평중길 82 1층 전화번호 : 064-749-9920 영업시간 : 7:00 ~ 16:00 (일요일 휴무) 저희가 방문한 아침식사 장소는 제주도 보말죽 맛집으로 유명한 "한림칼국수 제주공항점" 이에요. 위치를 간략히 설명 드리자면 예전에 있던 서울주유소 (현 서울사우나) 사거리 바로 옆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식당 전용 주차장이 넓게 있어서 주차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하기 위해서 일찍 방문했는데 이미 와서 식사하고 계신 분들도 있더라구요 ㅎㅎ 영업시간이 오전 7시부터라서 아침, 점심 식사로 방문하기에 좋습니다. 그런데 마감시간은 오후 4시이다 보..

18 2020년 11월

18

카페와 맛집/제주도 맛집 제주 표선 카페 바다뷰가 이국적인 코코티에

이국적인 풍경이 아름다운 제주 표선 카페 입니다. 표선에서 보는 노을이 이렇게 아름다운지 이번에 알게 되었네요. ㅎㅎ 주소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당포로 21-3 전화번호 : 064-787-3160 영업시간 : 11:00 ~ 21:00 (라스트오더 20:30) 제주도 표선쪽 여행을 하신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관광지가 있어요. 바로 제주 민속촌인데요. 제주도의 옛 풍경과 다양한 놀이, 체험이 가능한 곳이에요. 여러가지 테마와 즐길거리들이 있어서 다 둘러보신다면 족히 2~3시간은 걸리는 것 같아요. 제주민속촌에 방문하기 전에 꼭 식사를 하시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돌아다니다 보면 배고플 수가 있거든요.ㅎㅎ 다행히 아직까지 제주 날씨는 그리 춥지 않습니다. 낮 시간에는 외투도 벗고 다닐 수 있을 정..

17 2020년 11월

17

카페와 맛집/제주도 맛집 제주도 성산 짬뽕 시원하고 얼큰한 신왕

여행을 하며 가장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제주도 성산 짬뽕 입니다. 신기하게도 알과 고니가 들어가 있는 알짬뽕을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추천드리고 싶었어요. 주소 : 서귀포시 성산읍 신양로 112, 1층 전화번호 : 064-784-1711 영업시간 : 10:30 - 21:00 매주 목요일 휴무 먼서 식사를 하기 전에 오랜만에 섭지코지에 가보았습니다. 언제 봐도 멋있는 제주의 자연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가을에서 겨울로 접어들고 있는 지금 이 시기에 방문하기 딱 좋아요. 가벼운 외투를 입으면 덥지도, 춥지도 않은 날씨에 절로 콧노래가 나오곤 합니다. 요즘 섭지코지는 예전에 드라마에 나오던 섭지코지를 상상하신다면 오산입니다. 산책로 정비를 잘 해두어 걷기도 좋고 광활한 제주의 자연을 ..

16 2020년 11월

16

풍경이 있는 국내여행/제주도 여행 또 가고 싶은 제주 하얏트호텔 맛집 중문신라원

친구들과 함께 천제연 폭포 산책 후 전부터 가고 싶었던 제주 하얏트호텔 맛집 다녀왔습니다 아름다운 폭포 감상 후, 친구가 강력 추천한 제주 하얏트호텔 맛집 찾아 서둘러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세계적인 관광 안내서 미슐랭 레드 가이드 한국 편 호남제주권 식당 20곳 중 한 곳으로 소개된 곳입니다 말 사시미, 육회, 로스구이 등 고퀄리티 말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많은 분들께 사랑받고 있습니다 깔끔하고 쾌적한 내부가 취향을 저격합니다. 약 180여 명 수용 가능해 단체 모임, 회식 장소로 제격입니다 제주 하얏트호텔 맛집 말고기 정식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사시미부터 샤부샤부까지 완벽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정갈한 밑반찬들이 식욕을 자극합니다. 미역무침, 어묵 볶음, 얼갈이 겉절이 등이 입맛 돋우는데 제격입니..

15 2020년 11월

15

풍경이 있는 국내여행/제주도 여행 제주 오설록 펜션 제주 감성 듬뿍 담은 저지1521

리프레시를 위해 제주 오설록 펜션에서 지인들과 하루 머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네요. 인원이 많아 숙소 구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넓은 독채 펜션을 알게되어 편하게 지내다 왔습니다. 주소 : 제주시 한경면 저지1길 21-1 전화번호 : 010-8565-0011 체크인 15시 / 체크아웃 11시 저희가 머문 제주 오설록 펜션 이름은 '저지1521' 입니다. 2층짜리 독채펜션이고 방 3개와 화장실이 2개가 있어서 인원이 많아도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었습니다. 입구를 통해 들어가면 큰 거실이 나옵니다. 1층에는 거실과 주방, 화장실이 있구요. 방은 모두 2층에 있어서 잠을 잘땐 2층으로 올라가면 되는 구조에요. 거실에는 포근한 쇼파가 있었고 큰 벽걸이 TV 도 있었어요. 거실로 연결된 창문으로는 야외 테이블로 ..

13 2020년 11월

13

카페와 맛집/제주도 맛집 제주시 와인 고급진 인테리어에서 즐기는 쿠스4.5

제주시 중앙로 쪽에 제주시 와인 즐길 수 있는 스튜디오 카페가 있습니다. 탁 트인 전망을 바라보며 와인을 마시니 기분이 맑아지는 느낌이었네요. 주소 : 제주시 중앙로5길 6, 4층 (1층 ABC 마트) 전화번호 : 064-746-0388 영업시간 : 11:00 - 23:00 매주 수요일 휴무 용담해안도로를 지나 중앙로로 이동했어요. 사실 드라이브만 할 생각이었는데 날씨가 좋아 잠시 차를 세우고 걷기로 했습니다. 걷다보니 멀리 요트를 타고 계신 분이 있더라구요. 참 멋진 취미를 가진 분이란 생각이 들었네요. 저는 살짝 무서울 것 같은데 말이에요ㅎㅎ 용담해안도로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곳이라 자주 오는데 올 때마다 새롭습니다. 매번 다른 풍경과 다른 사람들을 만나기 때문이죠. 제주 시내와도 가까워서 답답할 때..

12 2020년 11월

12

카페와 맛집/제주도 맛집 제주 함덕서우봉해변 맛집 담백하고 몸에 좋은 바당조배기 함덕점

오랜만에 동쪽 나들이를 했어요. 동쪽에 위치한 제주 함덕서우봉해변 맛집에 들려 몸에 좋은 건강한 식사를 하고 함덕서우봉해변 랜드마크인 델문도 카페까지 다녀왔어요. 주소 :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584-6 1층 전화번호 : 064-783-7757 영업시간 : 07:00 ~ 16:00 매주 일요일 휴무 이번에 방문한 제주 함덕서우봉해변 맛집은 바당조배기 함덕점 입니다. 바당조개비란 바당(바다) 조개비(수제비) 라는 뜻이에요. 제가 수제비 진짜 좋아하는데 이곳에서는 특별한 수제비를 먹을 수 있다고 해서 너무 기대했어요. 건물 윗쪽에 있는 동그란 간판이 귀여워서 찍어봤어요. 문어 캐릭터가 있었는데 이 곳 요리에 문어가 들어간 요리가 많아서 그런 것 같아요. 이렇게 귀여운 문어 오랜만이네요 ㅎㅎ 식당 앞에는 깃발..

11 2020년 11월

11

카페와 맛집/제주도 맛집 제주도 해장국 맛집 추운 날씨에 제격인 훈이네해장국

날씨가 추워지니 따듯한 해장국이 생각나서 제주도 해장국 맛집 찾아갔어요. 해장국은 자고로 정말 잘하는 집에 가서 먹어줘야 속이 싹 풀리는 기분이 드는데, 이 곳에서 먹어보고 속이 따듯하고 든든해지는 걸 느꼈답니다. 주소 : 제주시 한경면 두신로 69 전화번호 : 064-772-3558 영업시간 : 06:30 - 17:00 매주 토요일 휴무 이번에 방문한 제주도 해장국 맛집은 한경면에 위치한 훈이네해장국 입니다. 해장국을 주 메뉴로 판매하기 때문에 영업도 새벽 6시30분부터 시작하니 아침식사로 방문 하기 좋은 곳입니다. 건물 간판이 귀여궈 사진을 찍으려고 갔더니 짠내투어 제주도편에서 제주도 로컬맛집으로 소개가 되었더라구요! 다녀가신 분들이 꽤 많다고 생각했는데 짠내투어 맛집이라니 더 기대가 되었어요. 내부..

08 2020년 11월

08

카페와 맛집/제주도 맛집 돔베돈 흑돼지 거리 소문난 구제주 맛집

동문시장에 물건 사러 왔다가 구제주 맛집 투어까지 한 날~ 오랜만에 방문했더니 동문시장이 많이 바꼈더라구요. 위치가 가물가물해서 안내도를 보고 이동했어요. 동문시장은 제주도민인 저에게도 신기한게 많은 제주도 대표 시장이에요. 요즘엔 밀감을 건조시켜 판매하기도 하네요. 따뜻한 물에 넣어 귤차로 마셔도 좋을 듯 합니다. 빛깔 좋은 레드향, 천혜향, 한라봉, 밀감 등 싱싱한 과일도 팔아요. 저는 겨울이 다가오면 자연스럽게 주위에서 귤을 나누어 주어 사본지도 꽤 되었는데 관광객분들은 많이 구매하시더라구요. 오메기떡 종류도 각양각생입니다. 예전엔 기본 팥고물이 들어간 오메기떡만 판매했었는데 요즘은 바나나떡이며 쑥떡, 인절미떡 등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더라구요. 제주도 특산품인 갈치로 만든 갈치 젓갈도 판매중이에요..

07 2020년 11월

07

카페와 맛집/제주도 맛집 서귀포 밀면 먹으러 함덕밀면 산방산점 다녀왔어요

시원한 밀면이 먹고싶어 서귀포 밀면 전문점까지 달려가 맛있게 먹었네요. 가게 위치는 산방산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주소 :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로 114번길 54-58 전화번호 : 064-792-0009 영업시간 : 11:00 - 23:00 서귀포 밀면 먹으러 사계리까지 가다가 먼저 용머리 해안에 들렸어요. 용머리 해안은 꽤 오랜만에 방문하는데 요즘같이 좋은 가을 날씨에 한번쯤은 가볼만 한 곳이죠. 워낙 오랜만에 방문하다보니 용머리 해안의 유래를 다 잊어서 다시 한번 되새기고자 설명문을 읽고 들어갔습니다. 용머리 해안은 약100만년 전에 형성된 현무암질이라고 하는데요. 어마어마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용머리 해안에 가면 용암수형이라는 것도 있는데, 용암수형은 용암류에 둘러싸인 수목이 연소해서 줄..

06 2020년 11월

06

풍경이 있는 국내여행/제주도 여행 제주 서쪽 관광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수월봉전기자전거

요즘 핫한 제주 서쪽 관광 즐기고 왔어요! 바로 세계지질공원인 수월봉에서 전기자전거를 타는 색다른 경험을 했답니다. 주소 :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3674-9 전화번호 : 010-7591-7388 영업시간 : 10:00 ~ 해질때까지 저희가 이용한 곳은 "수월봉전기자전거" 인데요~ 이곳은 제주 고산1리 마을 공식 허가 업체라 믿을만 한 곳입니다. 금액도 1인승 1만원, 2인승 1만5천원으로 저렴한 편이에요. 이렇게 금액을 저렴하게 책정할 수 있었던 이유는 마을 공동 사업이기 때문입니다. 마을에서 운영하는 사업체를 이용하면 제주 마을 발전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저도 선호를 하는편입니다. 남녀노소 수월하게 타는 왕발통 라이더~ 14살 이상(중학생) 부터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혹시나 자녀분들이 있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