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 매니아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것을 알려주시면 바로삭제함 댓글없는 친구신청은 거절합니다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추진 ( 여수 공룡 화석지 )

댓글 1

공룡 파충류 신문, 뉴스

2008. 3. 11.

세계 문화 유산 등재 추진 ( 여수 공룡 화석지 )

 

 

전남 여수 공룡 화석지를 "세계유산에 등재"하기 위한 화석지 예비실사가 오는 28일 공룡발자국 등이 남아 있는 여수시 화정면 낭도리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예비실사는 오는 8~10월에 있을 유네스코의 현지 실사에 대비한 것이다. 여수시는 이번 예비 실사는 본 실사에 대비하여 관리계획과 보존, 경관 등 보안사항을 미리 발견, 대처하기 위한 것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예비실사에는 전남대 허민 교수 등 국내 추진단과 문화재청, 전남도, 경남도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앞서 여수시는 지난 1월 유네스코에 여수 공룡화석지의 세계문화 유산 등재를 신청했으며, 오는 8~10월 유네스코의 실사를 거쳐 내년 6월 유네스코 총회에서 결정된다.  여수 공룡 화석지는 화정면 낭도와 사도 등 인근 섬 7곳에 3800여개의 공룡발자국이 남아있으며, 결핵체(둥그런 모형)와 연흔(물결 모형)이 선명하고, 퇴적암과 단층 등이 잘 보존돼 있다.
한편 EBS는 최근 여수 공룡 화석지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프로그램 ‘하나뿐인 지구’ 를 여수시 화정면 낭도리 일원에서 취재, 촬영하여 다음달 7일 오후 10시부터 40분간 방영한다. 방영 주요내용은 여수 낭도리 공룡 발자국 화석 산지 및 퇴적층, 여수 사도 추도마을 옛 담장, 바닷길 열림현상, 조개류 및 해조류 채취 모습, 기암괴석 및 난대림 식생 상태 등이다.

                                                               해남 공룡박물관 개관기념 엽서(주문형)

 

경향신문 2008년 2월 26일

 

나영석 기자  ( 자료출처 : 다이노옵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