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 매니아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것을 알려주시면 바로삭제함 댓글없는 친구신청은 거절합니다

공룡의 후예 57. 현생파충류(장수거북과 바다거북과)

댓글 124

공룡의 후예. 파충류 우표 자료,

2020. 5. 3.

공룡의 후예  57.  

현생파충류(장수거북과  바다거북과)


  원래는 태평양, 대서양, 인도양 등의 열대, 아열대 바다에 살지만, 드물게는 대한민국의 서해 및 남해에서도 산다. 심지어는 북극권가까운 해역에서 목격되기도 하는 경우도 있어서 대서양, 인도양, 태평양의 냉대해역까지도 서식범위가 넓다. 파충류로써는 특이하게 체온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동물이다. 특유의 크기가 체온이 빠져나가는 걸 막아줌으로써 체온을 주변온도 보다 높은 18 °C로 유지시켜주기 때문이다. 이를 보고 '거대항온성'이라고 하는데, 장수거북뿐만 아니라 바다악어와 같은 대형 파충류들도 이러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 현생 파충류뿐만 아니라 덩치가 거대했던 공룡들도 거대항온성이었다는 가설이 있다.  (나무위키)


  바다거북과 : 바다거북은 몸안의 지방이 녹색을 띠고 있어 영어로 '녹색거북'(green turtle)이라고도 한다. 크고 무거운 파충류로 갑길이는 보통 0.7~1.0m, 몸무게는 약 90~140㎏이다. 보고된 것 중 가장 큰 것은 갑길이가 1.2m, 몸무게가 375㎏였다. 배갑은 넓고 부드러우며 몸전체의 색깔은 갈색 혹은 약간 녹색을 띤다. 전세계에 걸쳐 온대수역의 연안에 살며, 주로 해조를 먹는다. 육지로 나와 햇볕을 쬐기도 한다. (다음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