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 매니아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것을 알려주시면 바로삭제함 댓글없는 친구신청은 거절합니다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152. 디플로도쿠스(Diplodocus).

댓글 130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2020. 10. 28.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152.  

디플로도쿠스(Diplodocus. 梁龍)

  디플로도쿠스는 후기 쥐라기에 살았으며 미국 서부지역에서 발견된 초식 공룡이다. 널리 알려진 공룡 중 하나인 이 공룡은 용각류에 속하며 특별한 점을 여러 가지 가지고 있다. 긴 채찍 같은 꼬리와 뒷다리보다 약간 짧은 앞다리가 특징적이며, 상대적으로 머리가 작고 잘 발달된 뒷다리와 꼬리를 가지고 있다. 머리 앞부분에 연필모양의 이빨이 빗처럼 늘어서 있으며 육중한 몸집을 지탱해주는 튼튼한 다리는 견고한 골반을 중심으로 근육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였다. 디플로도쿠스는 알로사우루스 같은 사나운 육식 공룡의 공격을 막기 위해 거대한 몸집과 꼬리를 무기로 사용했다. 강한 근육으로 가느다란 꼬리 끝을 좌우로 크게 휘둘러 상대에게 심한 타격을 입힐 수 있었다. 어떤 과학자는 빠른 속도로 휘두르는 꼬리는 심지어 공기를 가르는 소리까지 냈을 것이라고 주장한다. 긴 꼬리가 전체 몸길이의 반이 될 정도로 길다. 긴 목이 뻣뻣하고 견고하며 앞다리 길이가 뒷다리보다 약간 짧기 때문에 목을 어깨 높이 보다 더 높은 위치까지 올릴 수 없어서 강이나 호수에서 서식하는 키가 크지 않은 식물들을 먹이로 삼았다는 학계의 의견이 많다. (국립중앙과학관 공룡과학관)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