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페 디엠

건강, 재력, 여행, 행복

05 2020년 12월

05

국내 뮤지컬 - 에어포트 베이비

가슴이 따뜻해지는 뮤지컬이다. 신한 판 스퀘어 라이브홀은 처음 가보았는데, 아담한 사이즈다. '어렸을 적 난, 모든 아기들은 공항에서 태어난다 생각했어' 아이들이 어렸을 때 다리 밑에서 주워왔다는 이야기는 들어봤지만, 공항에서 태어난다는 이야기는 금시초문이다. 이번 에어포트 베이비 뮤지컬 좌석에 앉으면, 비행기를 타고 가는 기분이 든다. 여행 본능이 꿈틀대는 순간이다^^; 한 살 때 입양되어 미국 유태인 집안에서 자란 조쉬 코헨은 22살 때 가족을 찾기 위해 한국을 찾으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어느 날, 미국 음식이 먹고 싶어 이태원을 찾게 되어 우연히 게이바 딜리 댈리에 가게 된다. 여장남자 딜리아를 만나면서 가족을 찾는 여정의 실타래가 풀리기 시작된다. 중간에 딜리 댈리에서 댄서들의 춤은 거의 압권이..

댓글 국내 2020. 12. 5.

05 2020년 12월

05

국내 연극 - 2020탐구생활 시리즈- 별책부록(수학은 어려워!)

학창 시절에는 공부가 제일 힘들었던 기억이 있다. 그중에서도 수학이 제일 어려웠다. 필자가 영어 경시대회에서 1등도 하고 했었는데, 수학만 잘했으면 서울대도 가능했을 것 같다.^^; 제목이 수학은 어려워는 피부로 와 닿는 제목이다. 주인공의 자녀인 초등학교 5학년 딸이 보라가 수학을 39점 맞으면서 이야기는 전개된다. 아이 문제에서 부부는 갈등하게 되고, 우리나라 교육시스템과 사회 시스템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다. 암흑 같은 밤바다 저 너머에 빛나는 폴라리스를 찾아 배를 나아가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오로지 나 자신일 뿐이다. 삶의 순간순간을 살아라. 카르페 디엠!

댓글 국내 2020. 12. 5.

05 2020년 12월

05

05 2020년 12월

05

국내 연극 - 아마데우스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모차르트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궁정음악가인 레오폴트 모차르트 막내아들로 태어났다. 서양 음악사의 최고의 작곡가이다. 모차르트 VS. 살리에리 화려한 세트장과 조명, 멋진 시대 의상. 깔끔하고 매너 있는 살리에리의 고뇌를 그렸다. 노력파 살리에리와 천재 모차르트 이야기. 살리에리 역을 맡은 김재범 배우의 열연이 돋보이는 무대였다. 모차르트 역으로 나오는 강영석 배우는 얼핏 보면 배용준과 비슷한 느낌이 든다. 열심히 노력해도 천재 모차르트를 뛰어넘을 수 없는 살리에르의 아픔과 질투를 잘 표현한 대작이다 '음악은 신의 예술이다.' '궁정 음악가는 우아한 하인이다.' '인격과 재능은 일치하지 않는다.' 기억에 남는 대사다. 인간의 심리를 잘 표현한 살리에리 역의 김재범 배우의 재..

댓글 국내 2020. 12.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