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생활정보

꿈꾸는거인 2018. 9. 28. 17:50

모처럼만에 글을 올립니다.

얼마전 우리는 민족 최대의 명절중에 하나인 추석을 보냈습니다.

요근래와서 날씨가 선선해지시면서.. 주변에 어르신분들이 돌아가시는 경우를 자주 접합니다.

최근에 있는 에피소드입니다.

 

올 초에 교회 특새기간중에 저를 통해서 상조에 가입하신 어르신 H어르신이 있으십니다.

최근에 그 어르신의 바깥어르신이 갑작스래  돌아가셨는데... 사전에  행사상황실을 통한 연락도 없었고. 직접적인 연락도 없었다가.

교회 상례부로부터 온 문자를 보고서야 부근상을 당하신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랫서 직접 전화를 걸어보았습니다.

 

'상황생기면 연락을 주시지 왜 안주셨나요? '

 

그러나 H어르신 본인과 가족분들의 답변이..

'H어르신에만 되는 줄 알았습니다. 그때에 사용할려고요..'

 

상조에 대해서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1년여간 일을 해온 저로써는 조금은 어이가 없었습니다.

가입을 했다면.. 기존의 것을 사용하고 협력비가 나간다해도.. 장례비용 많이 아낄텐데.. 그냥 연락을 않고 장례식장에서 하는대로 하겠다고 하시니..

솔직히..저의 입장에서는 이해가 안갔습니다.  아마도 H어르신과 그 가족분들은 보험처럼 명기된사람에게만 서비스가 되는 줄로 알았나봅니다.

 

솔직히 상조는 보험과 달리.. 가족간에도 사용가능하고 나와 전혀 상관이 없는 이의 장례에도 양도양수과정을 통해서 사용가능합니다.

그 어르신과 기족분들은 그것을 모른 것이었습니다.

 

 

상조서비스는.. 내가 가입했어도 나의 가족중에 일이 생길때에 사용가능합니다. 이점이 보험상품과 차이입니다.

나의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준비, 내가 사랑하는 가족이 이세상을 떠날때에..  내가 가진것이 몇구좌이던간에 한개라도..

일단은 사용가능하다는 사실.. 그것이 상조서비스의 잇점이라는것을 H어르신과 그 가족분들은 전혀 모르는 것이었지요..

 

기간이 얼마되었던 중요한것은 서비스를 내가 받을수 있음에도 받지 않고 병원 장례식장에서 하라는대로 한다는것은 어떻게 보면.

정말로 안타까운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손안에 정말로 유용하게 쓸수 있는 히든카드가 있었음에도...

 

암튼 저는 혹시나 몰라서 가족분들과 어르신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언지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지금 나에게는 별로 소용치 않다 싶더라도 가입해 놓으면  좋은것, 그리고 최고의 재테크는 바로 상조입니다.

 

대한민국 대표상조 보람상조 가입 문의 : 010-2793-7911 (보람상조 대치지점 매니저 원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