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외 산행

윤별 2020. 3. 29. 19:16

삼악산에 오르면 붕어샘 조망이 볼만하죠...삼악산 맞은편에 있는 드름산 의암봉에서도 붕어샘 조망이 뛰어납니다.

산행일시:20.3.29일 8:44 ~ 12:39분 마침

산행코스(3:55분소요):김유정역~팔미교(모리정미소)~드름산~의암봉~의암리~의암댐~인어상~스카이워크~대원사입구

▲ 의암봉에서 본 붕어샘
▲ 의암호 인어상...실제 독수리가 앉자 있네요

▲ 들머리인 경춘선 김유정역 ~

~ 일산역(5:49)~청량리역(7:17분 휴일 첫차)~김유정역(8:37분)도착

▲ 김유정역 앞에 있는 레일바이크 탑승장 ~ 왼쪽 차도 따라 갑니다
▲ 레일바이크
▲ 삼거리에서 한치로 쪽으로...
▲ 팔미교
▲ 팔미2교차로에서 오른쪽으로 약60~70m이동
▲ 굴다리를 지나자 마자 오른쪽으로...
▲ 춘천공업사앞
▲ T자 도로에서 오른쪽으로...
▲레일바이크 철도를 건너 이정표 춘천 방향으로 갑니다
▲ 팔미3교
▲ 흥부밥상,춘천방향으로...
▲ 팔미육교를 올라 왼쪽으로 끝까지 가서 내려갑니다
▲ 등산로입구에 도착 산행안내도를 살펴보고 오릅니다(이곳이 안내도엔 모오리정미소) ~ 김유정역에서 약27분 소요
▲ 강릉최씨묘를 지나...
▲ 소나무길
▲ 잣나무길
▲ 진달래는 등산로 곳곳에 한창이구요...
▲ 한봉350m
▲ 생강나무꽃
▲ 첫번째 전망대 ~ 정상은 다음 봉우리에 있네요
▲양지꽃
▲ 드름산357.4m
▲ 의암봉을 갔다가 이곳으로 되돌아 의암리(1.6km)로 하산합니다
▲ 의암봉전망대
▲ 의암봉에서 주변을 돌아 봅니다 ~ 삼악산
▲ 붕어섬
▲ 절벽에 자라는 소나무
▲ 의암봉에서 되돌아와 의암리로 하산합니다
▲ 의암리 등산로입구로 하산 완료

~ 인어상을 보러 갑니다

▲ 의암댐
▲ 자전거길 따라서...
▲ 강 건너로 보이는 삼악산
▲ 인어상
▲ 김유정문인비
▲ 스카이워크 가는길(자전거길)
▲ 스카이워크 ~ 코로나바이러스로 통제중
▲ 스카이워크에서 도보로 7~8분,대원사앞에서 시내버스(7번)를 타고 시외버스터미널앞에 하차 5~6분 거리에 남춘천역에 도착 귀가합니다.

길게 타셨군요, 운좋게 인어상에 독수리가 놀러와주었나봅니다.
휴일에 가셔서 의암봉에 사람들이 많이 있었군요
일광욕하는 나무침대 두개가 놇인곳이 제가 아영한 곳이랍니다.
혹시 새로운 블로그 스타일로 전환하셨나요?
수고하셨습니다.
회장님이 의암봉을 알려 주셔서 즐겁게 잘 다녀왔습니다.날씨도 좋아 붕어섬 조망도 멋졌구요,인어상에 독수리도 앉자 귀한 장면을 보는 행운도 누리구요,글쓰기 업그래이드를 했더니 적응이 않돼 여러가지 불편합니다.다시 되돌릴수 없다는군요,새로운 양식이 적응이 되려면 힘들어요,전 옛것이 더 편리한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