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윤별 2020. 5. 28. 20:31

'CNN이 선정 한국 방문 시 꼭 가봐야 할 곳 50' 에 선정된 삼광사 연등 축제를 다녀왔습니다.

CNN에 선정된 이유가 수 많은 연등과 연등 크기도 매우 크고 방대해서 선정된듯 합니다.다녀본 사찰 연등중 규모가 최대입니다.

석탄일이 4.30일에서 코로나로 5.16 ~5.30일 까지 연기되어 열리고 있습니다.

탐방 일시 : 20.5.27일

▲백양산삼광사일주문 ~ 일산역(5:33)~서울역 무궁화열차(6:38)~부산(12:02)도착 ~ 점심식사후 버스(81번)로 약30분 이동 삼광사입구 하차~도보로 722m 약10분 걸어갑니다.
▲백천공원, 해수관세움보살
▲ 미륵삼존마애불

▲오십삼존불팔연구층대보탑
▲약상보살
▲셀카...
▲연등 빛 문화재 준비중...5.28~5.30일 스케줄
▲약사여래불
▲대웅보전불상 ~~~ 이곳에 2시경 도착 사찰여기 저기를 둘러 보고 사찰뒤(백양산자락)도 산책을 하며 시간을 보내고~~~저녁 7:30분경이 되니 불이 들어 오기 시작합니다
▲오후 7:30분경 부터 연등에 불이 들어 오기 시작합니다
▲이상 연등 빛 축제를 즐기고,내일은 백양사 산행을 하렵니다.

좋습니다. 저는 저런 사실도 몰랐습니다. 정말 볼만하군요,
일부러 일몰시간에 찾아가신듯 합니다. 제대로 연등을 보시려고요?
이곳에도 해수면 관세음보살상이 있었군요, 저도 내려가게되면 한번 들려봐야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옥천 용암사 일출 산행지 처럼 CNN선정50관광지라 삼광사를 찾아 가게 되었지요.사진에서 처럼 규모가 제가 본 연등 중에 최대 규모 였습니다.초행이라 빛 축제를 보려고 장시간 기다려서 힘은 들더라구요.해수관음상이 낙산사에 있는 거랑 전혀 다른곳,즉 사찰내에서 산을 등지고 있어 바다는 않보이고 사진에서 처럼 시내 먼곳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