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외 산행

윤별 2020. 6. 1. 17:23

진천의 붕어마을, 한반도 지형 전망대, 초평저수지를 품고 있는 두타산을 다녀왔습니다. 삼척 두타산과 이름이 같네요.

산행 일시 : 20.6.1일 7:00 ~ 10:12분 마침

산행코스(3:12분 소요) : 동잠교~정자~전망대~정상~영수사~동잠교

▲두타산598m
▲들머리인 동잠교(네비주소)에 도착하면 폐업한 화신주유소 주변 공터에 주차를 하고...
▲길 건너 편에 영수사 안내도 방향으로, 150여미터 가면 산행들머리에 도착합니다.
▲산행들머리
▲조개나물
▲쉼터 정자
▲통나무쉼터
↕주변 조망은 별로 볼게 없어도, 분재급 소나무들이 즐비해 소나무들을 감상하며 갑니다.
▲전망대
▲소나무
▲두타산정상을 갔다가 이곳으로 되돌아와서 영수사로 하산합니다
▲두타산도착
▲정상석이 3개나 있네요
▲정자
▲셀카로 기념 사진을 남기고 영수사로 하산합니다 ~ 중간 전망대 부근에서 진천에서 오셨다는 분과 동행 ~ 붕어마을 지나 한반도지형전망대까지 모셔다 드리고 함께 전망대를 둘러 봅니다.

 

▲영수사
▲영산회괴불탱 (보물 제1551호) ~ 실물은 대웅전등에 전시는 않하나봅니다.
▲대웅전불상
▲두타산영수사일주문 ~ 차도 따라서 내려오니 좌.우 갈림길이 나오고, 약1km를 좌측 길로 걸어가면 들머리에 도착합니다.
▲동잠교에 도착 산행을 마칩니다 ~ 산행중 만난 분과 한반도지형전망대까지(약11km ,약20분소요) 동행합니다.

충북 진천 두타산이군요? 전에 아는 충청도 분이 올라갔던 그래서 기억이 조금 있는 곳이군요?
그런데 갑자기 왠 진천으로 가신건지요? 동번쩍 서번쩍 역시나 대단한 체력이십니다.
수년전에 농다리를 다녀 왔었는데,산악회에선가 두타산 산행을 마치고,농다리를 거쳐 가는거 같더군요.산이 험해 보이지 않으니 산악회에서 두군데를 거쳐 가겠죠.역시 험한곳은 없는 산이었습니다.
그렇게 말씀하시니 생각났습니다. 농다리 본후 농다리 건너 저수지 둘레길, 그리고 한반도 전망대 마지막으로 두타산 이것이 요즘 진천 관광 한셋트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