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외 산행

윤별 2020. 6. 13. 17:52

단양의 도락산은 소백산과 월악산의 중간쯤에 형성된 바위산으로 단양 8 경인 하선암, 중선암과 사인암 등이 산재해 있습니다. 예전부터 관심이 많이 가던 산으로 상선암 마을~제봉, 채운봉을 거치는 코스는 편도 3.5km-약 3시간 1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해 엄두도 못 내다, 가장 짧은 내궁기 코스는 편도 1.7km-약 2시간 소요된다고 해 내궁기 코스를 다녀옵니다. 짧은 만큼 삼거리까지 철난 간, 와이어로프를 잡고 올라야 하는 힘을 많이 쓰는 코스입니다.

산행 일시 : 20.6.13일 6:38 ~ 9:33분 마침

산행코스(2:55분 소요) : 내궁기마을공터주차~내궁기 등산로 입구~내궁기 삼거리~도락산 정상~원점회귀 산행

▲도락산964m
▲들머리인 내궁기마을(네비주소)공터에 주차 ~ 일산(4:00)출발~내궁기마을(6:30)도착
▲내궁기마을 포장도로 따라 약 14분 걸려 내궁기등산로 입구에 도착합니다
▲내궁기 코스는 거리는 짧지만 삼거리까지 외이어로프,철난간등이 계속이어집니다

▲와이어로프를 올라서면 운해가 한창입니다
▲바위속 소나무
▲목제계단
▲유일한 철계단

↕와이어로프옆 바윗속 소나무
▲유일한 내리막 와이어로프
▲이 코스에 가장길고 험한 와이어로프구간

▲내궁기삼거리
▲편안한 목재길
▲삼거리에 도착하니 운해는 거의 사라졌네요...
▲도락산정상도착
▲홀로 셀카로 기념사진을 남기고,원점회귀 합니다.
▲하산하며 보니 등산로입구 가까운 곳에 공터가 더러 보입니다.
▲유카
▲마을 공터 주차장에 도착, 산행을 마칩니다.

♡장마비 내리는 날 건강관리 잘하시고 보람되게 보내세요♡
멋진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
공감 추가하고 갑니다~~~
연일 장마비가 내리고 있고,무더위도 시작되었죠...박사님도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작년 이암때 등산한 기억이 있습니다.
윤별님께서 다녀오신 코스가 짧지만 더 힘든 코스였던것 같네요. ㅎ
고생하셨습니다 ^^
국립공원에서 안내하는 등산로는 상선암코스가 편도 3시간10분 걸린다고해 겁나서 짧은 코스를 다녀왔더니,후회도 되네요 상선암코스가 시간은 좀더 걸려도 경치는 훨씬 좋은거 같습니다.
2007년도에 다녀온 산인데 참으로 아름다운 산이죠,
암릉구간도 좋구요, 파노라마처럼 운해가 멋져 보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대부분의 산객들은 상선암 코스로 다녀 오신듯 한데,전 무더위도 있고 장거리 산행에 겁도 나고해 짧은 코스를 다녀 왔었죠.상선암 코스보다는 볼거리가 아무래도 적어 아쉽긴 합니다.
무더위에 단양의 도락산을 다녀 오셨군요.
산세가 좋고 바위틈에 뿌리를 박고 자라는 노송들이 특히 아름다운 산이지요.
예전 부터 가고 싶었던 산인데 상선암코스로 등산 시간이 많이 걸리고,최근에 최단코스를 알게되어 다녀왔더니,후회가 되긴하네요,상선암 코스가 볼거리가 많아 보입니다.ㅎ
도락산은 경치가 멋진 산이지요, 사진으로 보는 도락산의 경치, 멋진 풍광입니다.
못가 본지도 10년이 다되어가는듯합니다.
혼자서 가기가 쉽지는 않을텐데 역시나 대단하십니다.
여기도 월악산 수계로 편입되었군요, 이 친구들 무조건 범위만 넓히면서 관리는 제대로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요즘은 꾀가 많이 늘어서 같은 산을 어떻게 쉽게 다녀오는 방법은 없나 살펴보곤 합니다.3시간 정도 소요 됐는데 상선암 코스도 왕복 5시간에도 다녀 오데요...정규 코스로 다녀 올걸 후회도 해봤습니다.ㅎ
당신은 반드시 잘 될겁니다.
당신을 막을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룰 것입니다.
이 세상의 모든 행운이 당신에게 올 것입니다.
행복한 일상으로의 기적을 누리세요..
공감 누르고 갑니다. 꾸~~욱
감사합니다!
좋지않은 기억과 좋은기억들이 있는
도락산 오르셨군요
험준한산 여름산행 힘들었을건데 ㅎㅎ
수소하셨습니다
산에 많이 다니셨으면 좋은일 나쁜일 다 있죠. 전 주로 홀로 다니다 보니 알바 하는 경우가 많아 미답지 갈땐 늘 긴장합니다.알바 않하려구요...알바만 않하고 산행을 마치면 제 스스로 잘했다고 칭찬합니다.ㅎㅎ
멋진 산행 하셔군요
잘 봅니다
요즘 미답지 찾아 다니는 재미가 쏠쏠...합니다.미답지 산행을 무사히 마치면 기분도 좋아 집니다,이맛에 다시 미답지 찾아갑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