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

윤별 2020. 6. 16. 17:07

↕무더운 여름 산행은 무조건 일찍 시작해 일찍 마치면 더위를 그나마 피할 수 있지요, 그러나 오늘은 6개월 만에 치과 진료가 있어 스케일링까지 마치니 10시가 지났네요, 우선 가까운 진관사를 찾아 사모바위, 응봉능선을 한 바퀴 돌고 왔습니다.

산행 일시 : 20.6.16일 10:53 ~ 14:03분 마침

산행코스(3:10분 소요) : 진관사 주차장~진관사~비봉능선~사모바위~응봉능선~진관사 주차장

▲들머리인 진관공원지킴터 임시주차장
▲진관공원지킴터
▲삼각산진관사일주문
▲해탈문...진관사 주변에 공사가 진행, 어수선합니다
▲진관사
▲대웅전불상
▲등산로입구
↕예전에 난간이 없을땐 계곡 밑에서 이 큰 너럭바위를 올라오곤 했죠...
난간
▲거의 바닥에 누워 있는 소나무
▲웨딩바위
▲은평 뉴타운,일산방향
▲다시본 백운대방향
▲문수봉방향
▲돼지바위 ~ 돼지바위 있는 암봉을 내려옵니다.
↕힘좀 써야 하는 와이어로프 구간
▲소나무 뿌리들
▲응봉(?)에서 내려다본 진관사
▲삼천사,진관사 갈림길
▲진관공원지킴터 ~ 주차장에 도착 산행을 마칩니다.

♡호국보훈의 달 건강관리 잘하시고 보람되게 보내세요♡
멋진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
공감 추가하고 갑니다~~~
6.25가 있는 달 이죠!
무더위에 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눈에 익은 진관사 사모바위길 이군요.
더위속에도 꾸준히 산행을 하십니다. ^ ^
최근에 산행은 되도록 이면 이른 시간에 마쳤는데
오늘은 치과 진료 끝나고 나니 늦게 산행을 했습니다.무더위에 건강관리 잘하시길...^^
북한산 산행기 즐감하며 공감함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무더위에 건강관리 잘하셔서 늘 즐거운날 되세요!
북한산
비봉 사모바위
오래만에 구경합니다
수고하셔습니다
무더운 여름 산행의 계절이 시작 되었습니다. 늘 즐겁고 안전한 산행 이어 가세요...^^
이 더위에도 지치시지 않고 꽤나 빠른 속도로 다니시니...역시나 꾸준한 산행으로 체력이 나날이 좋아지시는 듯 합니다.
비봉-사모바위-응봉능선...알찬코스...즐감하고 갑니다.~^^
산행이 일상이 되다 보니 날씨는 더워도
또 어디 갈데 없나 살피게 됩니다.평소 보나 늦게 출발하다 보니 집에서 가까운 진관사를 들머리로 다녀 왔습니다.
차를 가져가셔서 도로 진관사 주차장으로 내려오셨군요,
제가 좋아했던 절이 진관사랍니다. 가을에 돌담에 은행잎이 떨어지면 아주 멋진 경치가 연출되는 그런 곳이기 때문이죠,
더운 날씨에 평일이니 사모바위에서 독사진 촬영이 가능하셨나 봅니다. 사람들이 없으니 오히려 보기 좋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전에 치과 진료를 마치니 평소 다닐때 보다는 출발 시간이 늦어져 가까운 진관사를 가게 되었습니다.예전엔 북한산 처음 다닐때 진관사를 가장 많이 다녔던거 같습니다.이젠 이코스도 많은 사람들이 다녀서 등산로가 많이 훼손되어,특히 미끄러워 산행 내내 조심을 많이 하게 되니 짜증이 나긴 했습니다.ㅎ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도 더운데 수고 하셨습니다
편안한 밤 되시고
좋은꿈 꾸세요~~*
나날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지요.
님 께서도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