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산행

윤별 2020. 6. 26. 21:47

* 덕적군도는 인천 남서쪽 약 82km 떨어진 경기만 앞바다에 흩어져 있으며 소야도, 백아도, 굴업도, 문갑도, 지도, 선갑도(무인도). 선미도(등대 관리인 거주), 울도 등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유인도 8개, 무인도 33개의 섬으로 형성되었으며, 이중에 덕적도가 가장 큰 섬으로 최고봉은 국수봉(314m)이며 서포리해수욕장을 비롯 2개의 해수욕장과 1개의 자갈해변 있습니다.

오늘은 선착장에서 버스를 이용하지 않고 다녀올수 있는 운주봉. 비 주봉을 다녀왔습니다.

트레킹 일시 : 20.6.26일 10:30 ~ 13:30분 마침

트레킹코스(트레킹만 3:00시간 소요) : 도우선착장~덕적초. 중. 고교~등산로 입구~운주봉~비조봉~밧지름 해수욕장~도우 선착장

▲비조봉292m
▲대부도 방아머리선착장에서 승선(8:40분) ~ 공영주차장(2박3일 5,000) ~ 덕적도 도우선착장(10:25분)도착
▲금년 5.1 ~ 7.19일 까지 운행시간표
▲차를 실을수 있는 대부고속페리3호(이틀 전에 승봉도 가는길에 탄겄과 같은배)
▲자월도경유(9:40)
▲덕적도 도착 ~ 완공한 소야교(덕적도와 소야도연결, 차량전용,보행자 통행금지)
▲덕적도 도우선착장에 도착
▲덕적바다역 : 덕적도 ~ 인천을 운행하는 고속여객선선착장(50분 소요)
▲조형물
▲덕적면사무소 방향으로 갑니다
▲접시꽃
▲서포리해변 쪽으로, 차도 따라서 계속 갑니다
▲삼거리에서 서포리해변으로...
▲덕적초.중.고교가 한울타리에 있나 봅니다
▲학교내 소나무숲
▲궁궁이
▲기미삼일독립만세기념비
▲덕적도 진리 석비군
▲진마을 건너편으로 농협이 보입니다, 농협쪽으로...
▲농협
▲송엽국
▲초롱꽃
▲진리성당
▲도라지꽃
▲등산로 입구에 도착...선착장에서 34분 걸렸네요
▲수로 따라갑니다
▲뱀딸기
▲서포리방향으로...
▲10여미터 가니 운주봉가는 이정표가 보이고, 운주봉을 갔다가 되돌아 나와 비조봉으로 갑니다
▲안개 속에 비조봉 팔각정이 희미하게 보이네요
▲운주봉231m
▲마을을 내려다 보니 한반도 지형을 조금 닮았네요...
▲셀카를 남기고 비조봉으로...
▲큰까치수염
▲표범나비
▲비조봉 정상 ~ 비조정
▲비조봉292m
▲마침 4분의 산객에게 부탁 서로 인증사진을 찍어 줍니다
▲비조봉에서 밧지름해수욕장으로 하산합니다
▲밧지름등산로입구 ~ 배시간이 여유가 있어 도우선착장까지 차도따라서 약3km를 걸어갑니다 (43분)
▲산수국
▲충혼탑
▲밤꽃
▲밧지름해변
▲오전에 지나간 진마을입구
▲도우선착장에 도착,타고 왔던 고속페리로 대부도로 귀환합니다(15:00출발~ 16:45분 도착)

♡6월의 마지막 토요일 건강관리 잘하시고 보람되게 보내세요♡
멋진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
공감 추가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박사님도 늘 건강하세요~~~
덕적도도 연달아 가셨군요,
그야말로 서해안 도서탐방시리즈 같습니다.
높지는 않지만 경관이 좋은 덕적도 비조봉이지요, 산수국도 예쁘게 피었군요
덕분에 감상 잘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우리나라엔 산도 많지만 섬도 많지요
그저껜 승봉도.어젠 덕적도도 처음 가봤습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갈데가 너무 많더군요.
덕적도 최고봉이 국사봉이라는데
선착장에서 당일 치기론 바쁘게 다녀와야 할것 같고,또한 지리도 잘모르고,
편히 다녀올데가 운주봉.비조봉인거 같습니다.
섬 탐구에 들어가셨나 봅니다. 목표하산바 즐겁게 여행,산행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덕적도는 1박으로 한번 가 봤는데...산에 오를 생각은 못했었습니다.
섬 산행 덕적도 비조봉 즐감하고 갑니다.~^^
배타는 여행을 좋아하는데,
지난번 인천에서 승봉도 처음 가봤고
이번엔 대부도에서도 덕적도를 다녀오고나니
인천쪽에도 섬이 상당히 많더군요.
섬 여행도 재미 있습니다.
덕적도 여름풍광 잘 봅니다
해수욕장이 그리워지는 계절입니다.
늘 즐거운 산행 이어 가세요~~~^^
여름에는 바다를 낀 섬 산행이나 계곡산행이 적격이지요.
덕분에 덕적도의 풍경 잘 감상 했습니다.
예전 부터 배타고 다니는 섬 여행을 좋아했습니다.
인천에서 가는길을 잘모르다가 한번 승봉도를 다녀 온후론 자신감이 생겨 자주 가게됩니다.
우리나라엔 산도 많고,섬도 많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