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graph and Story

감성으로 그려가는 사진과 여행 이야기

삿포로 우체국 파세오지점 EMS로 소포보내기...일본여행...그 겨울의 추억...[일본여행/홋카이도/북해도/삿포로/일본우체국/파세오/EMS/ATM]

댓글 28

사진으로 그리는 여행/Japan Travel Tips

2013. 12. 6.

 

 

 [일본여행 홋카이도 삿포로 우체국 파세오지점 EMS 소포 ATM 일본우체국 북해도]

 

 

일본 삿포로역 서쪽의 파세오에 위치한 삿포로 파세오 우체국

 

 

...

 

 

일본여행을 장기간 하다보면 현지에서의 쇼핑, 선물등 짐이 계속 늘어나서 한국으로 돌아갈때 문제가 생기는 일이 있다.

 

일본 삿포로로 여행을 길게 떠났을때 가지고온 수트케이스에 늘어난 짐을 넣고도 공간이 모자라 따로 커다란 박스를 짊어지고 서울로 귀국했던적도 있다.ㅎ

 

삿포로에서 치토세공항까지 가는것부터 고난의 연속임은 물론이고 인천공항에서 집까지 갈때도 무지 힘들었던 기억이 있다.

 

그 뒤로 여행중에 짐이 많이 늘어난 경우에는 일본 현지에서 우체국을 찾아 늘어난 짐을 EMS소포로 미리 한국으로 발송한뒤 남은 여행일정을 가벼운 손으로 즐길때가 있다.

 

일본우체국은 삿포로,도쿄와 같은 대도시는 물론이고 한국과 마찬가지로 일본 전국 어디에나 있으니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단, 일본우체국의 EMS소포 발송요금은 한국보다 비싼점이 단점.

 

 

 

또한, 꼭 EMS소포를 부칠때뿐만이 아니라 일본현지에서 사용할 엔화 현금이 필요할때도 유용하게 이용할수있다.

 

일본 은행의 ATM기기에서는 의외로 비자(VISA), 마스터(MASTER)등의 외국계 카드사 신용카드의 현금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곳이 많다.

 

국내 삼성이나 현대등의 대형 카드사에서 발급받은 카드는 외국에서 사용가능한 카드로 발급받아도 대부분 비자 아니면 마스터 제휴카드인데,

 

일본여행을 떠나서 엔화가 더 필요하게된 경우에 현지은행 ATM기기로 엔화를 찾으려하면 현금서비스가 가능한 곳을 찾아 이은행 저은행 돌아다니는 불편도 생긴다.

 

일본계 카드사인 JCB카드가 있으면 가장 편리하겠지만, JCB 카드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그리 많지 않은것이 현실이니,

 

대부분 VISA나 MASTER 로고가 표시된 ATM 기기를 찾아 돌아다니는 것보다 그냥 근처의 우체국을 찾아서 현금을 인출하는 쪽이 더 빠른듯하다.

 

비자, 마스터, 아멕스등 국내에서 발급된 해외사용이 가능한 카드 상당부분이 이용가능하다.

 

홋카이도 삿포로에도 삿포로역 바로옆에 삿포로 중앙우체국이 있고 삿포로역 주변에 파세오우체국을 포함 5개의 지점이 더 있으니 본인이 가기에 편리한 지점을 이용하면된다. 

 

 

 

일본여행을 다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신용카드를 사용할수없는 상황을 자주 마주하게된다.

 

서울에서는 교통카드겸용 신용카드 한장만 있으면 하루종일 현금 없이도 크게 불편함을 못느끼지만 일본은 상황이 조금 다르다.

 

생각보다 엔화 현금을 사용할일이 많아서 추가로 환전이 필요한 경우가 생길때도 있는데 그럴 경우에는 고민하지말고 우체국 ATM기기를 이용해 현금을 인출하면 편리하다. 

    

 

 

 삿포로아스펜호텔과 에스타 요도바시카메라 삿포로크레센트호텔의 중간지점

 

 

삿포로파세오 우체국은 이곳 사진을 찍은 지점의 뒤쪽 방향에 위치하고있다.

 

파세오(paseo)는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역에 위치한 쇼핑센터이다.

 

아피아(APIA), 파세오(paseo), 에스타(ESTA), 스텔라플레이스(STELLAR PLACE) 모두 삿포로역의 랜드마크 JR타워를 중심으로 주변에 들어선 쇼핑센터이며,

 

삿포로역 지하가로 모두 직결 출입구가 연결되어있고, 지상으로도 이동이 가능하다.

 

 

 

 한가한 오후의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의 중앙우체국의 우표 판매코너

 

 

한국으로 EMS소포를 발송하고 ATM기기로 현금을 찾고나서, 예정에 없던 지름질을...

 

일본 설날 기념우표 사버림...ㅋ

 

 

 

일본우체국 삿포로 중앙우체국의 실내풍경

 

 

일본우체국은 한국우체국과 여러가지 취급 서비스나 시스템이 비슷한듯하다.

 

우체국 본연의 업무인 EMS소포 등의 우편서비스는 물론이고 금융,보험 업무도 취급한다.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역 부근의 우체국

 

지도 우측의 1번이 '삿포로중앙우체국' 파세오 우체국은 파세오 EAST 끝쪽(대로변 1층에 위치 바로옆에 JR 타워 주차장 출입구가 있다).

 

그밖에도 지도에 표시된 다른 지점도 있으니 숙소나 여행일정에 따라 방문할 지점을 선택하면 된다.

 

 

 

 

 

삿포로역의 랜드마크 JR타워 CM영상 (JR타워 전망대에서 바라본 삿포로의 전경을 볼수있다.)

 

 

 

......

 

 

 

[일본여행 홋카이도 삿포로 파세오우체국 일본EMS 소포 일본우체국 ATM 북해도]

 

 

/ 일본여행 삿포로 파세오우체국에서.../

 

 

 

 

kiss kiss

 

 

 

 

- E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