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경찰

김수웅 2014. 8. 13. 01:25

정읍 청소년수련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내장산 탐험활동

임장훈  |  hoonyoui@jjan.kr 2014.08.12  21:40:48

 

 

 

 

▲ 정읍시청소년수련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포상을 위한 내장산 탐험활동’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읍YMCA(이사장 이장형)에서 운영하는 정읍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포상을 위한 내장산 탐험활동’이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4일동안 마련되어 청소년들의 자기개발을 이끌었다.

이번 탐험활동은 정읍시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해 남원청소년문화의집, 무주청소년수련관, 성령재단, 익산성일고, 익산청소년수련관, 항공소년단전북연맹등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를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 7개 기관에서 청소년과 지도교사등 50여명이 참여해 협동심과 자립심,
리더십을 함양했다.

행사는 1박2일 예비탐험과 1박2일 정식탐험활동으로 4일 동안 50시간 프로그램 일정에 맞춰 내장산일원에서 진행됐다.

정읍천변
자전거도로 하이킹과 정읍사오솔길 탐방, 정주고 동아리 혜성과 함께 하는 별관측 체험, 내장산 국립공원의 원적골 탐방로 등산, 불출봉 산행, 텐트야영 등 도심이 아닌 자연환경속에서 찾아 자연을 느끼고 배우고 체험하는 활동중심으로 진행됐다.

탐험활동을 완수한 청소년들은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영역을 마무리 하여 2014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을 포상 받게 되는 영광을 얻었다.

 

먼저 그 나라와 의를 구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