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음식

아일락 2010. 10. 12. 10:56

 

여러분들이 거주하시는 지역의 소주는 어떤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맛을 가지고 계시는지요?

 

저는 제주도에 살고 있으며, 제주도의 술을 마시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주도 여행중에 꼭!!! 한번은 마셔봐야 하는 소주입니다. 왜냐하면... 제주도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회'하고 가장 잘 어울리는 소주이기 때문입니다.

※ 제 입맛에는 그렇더라고요 ㅎ

 

 

※ 캡처 이미지 출처(한라산소주 공식 홈페이지 : http://www.hallasan.co.kr/)

 

위의 이미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하얀 한라산소주는 21%, 순한소주는 19.8%로 다른지역의 소주보다 독합니다.

 

저는 하얀 한라산소주를 즐겨 먹습니다. 왜냐하면.. 다음날 숙취로 고통스러울때.. 머리가 덜 아프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마실때는 살짝 독합니다. ㅎ

 

제주도의 식당 및 사람들이 소주를 마시는 문화는 다른 지역과 다릅니다.

 

제가 서울또는 타 지역에서 소주를 마시려고, 식당에 들어가서 '소주'를 주문하면~ 식당에서는 냉장고에서 '소주'를 꺼내서 가져다 줍니다.

 

하지만, 제주도에서는 냉장고에 보관한 소주와 실온 상태로 보관한 소주를 따로 분류해서 판매를 합니다.

※ 제주도의 식당에서 '차가운 소주 혹은 안차가운 소주'를 주문하시면 됩니다. ㅎ

 

이렇게 제주도의 한라산 소주를 4가지로 분류할수 있습니다.

제가 먹었을때 입맛의 특성에 대해서 말씀드릴께요...

(*아래의 내용은 단순 제 입맛에 따른 부분이며, 마시는 사람들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1. 순한소주 차가운것 (냉장고 보관용)

- 술을 잘 못마시거나, 술을 마셨을때 알코올냄새가 싫은신분들께 추천합니다.

하지만, 참이슬소주..보다는 살짝 독합니다.

 

2. 순한소주 안차가운것 (실온 보관용)

- 술을 배우기에 좋은술입니다. 알코올냄새도 살며시 나면서 입에 딱 달라붙는 술입니다.

 

3. 하얀 한라산 차가운것 (냉장고 보관용)

- 순한소주가 약하다고 느낀신다면, 이 술을 권합니다. 처음에 마셨을때는 술이 독하다!!라고 느끼시는분이 많으실텐데요.. 몇잔 먹다 보면 다른 소주는.. 약하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4. 하얀 한라산 안차가운것 (실온 보관용)

- 제가 즐겨 먹는술입니다. 차가운 술들은 입안에 들어갔을때 시원함 때문인지... 알코올냄새도 안나고.. 술을 마시고 있는것같지 않아서.. 잘 안마시고~ 이 술을 즐겨 찾습니다. 하지만.. 타 지역분들이 마시기에는.. 살짝 거부감이 올 수 있습니다.

 

'소주'는 개개인마다 자기의 몸과 취향에 따라서 마시는 술 의 종류도 다를것입니다.

하지만, 제주도에 여행오셨으면... 한라산!! 이술 한번 꼭 드셔보세요~! 정말 색다른 맛을 보게해줍니다.

제주도 식당에 들어가셔서..'여기요, 한라산 하나 주세요' 라고 외쳐보세요

 

사람들은 왜 술을 마실까??

취하면... 기분이 좋으니깐??

취하면... 안좋은일이 생각이 안나니깐??

취하면... 주위사람들과 친해질수 있으니깐??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술에 취하면...

평소의 내모습을 다시한번 돌이켜 생각할수있고...

지나간 과거의 일을 생각을 떨쳐버릴수 있고...

평상시에는 나오지 않는 생각을 할수있고...

더 자연스러운 생각...

더 자연스러운 감정...

나는 이래서 술을 좋아하고 마신다.

 

※ 하지만.. 적당한 음주가 좋습니다. 너무 과한 음주는... 자신의 몸을 헤치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ㅋㅋㅋ 울 신랑 제주 술 못 먹고 왔다고 안타까워 했는데.. 요거 보면 또.. ㅋ ^^
ㅎ 제주도 술 ㅎㅎㅎ 이거는 꼭 먹어봐야하는 ㅎㅎ '진리'에요 ㅎㅎㅎ
캬~@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