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정보 및 설계

아일락 2013. 4. 26. 10:57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벌써 4월 마지막 주 금요일이 찾아왔습니다. 제주도의 날씨는 어제와 마찬가지로 너무나 좋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주에는... 집에 일이 있기에~~~ 꼼짝없이 집에 발목이 묶이게 되었습니다.ㅜ 그게 아니였다면... 봄바람을 맞으면서 제주도 이곳저곳으로 힐링하러 다닐텐대 말입니다.ㅜ

 

이처럼 날씨가 좋은 금요일~~ 그리고 내일 토요일!!! 누구나 꿈꾸는 그런 시간이 있습니다.

바로 '불금!, 불토!' 일 것이며, 일주일동안 쌓인 피로를 주말을 이용해 취미생활도 즐기고, 여행도 떠나면서 잠시나마 일상으로의 탈출!!일 것입니다.

취미생활도 좋고... 여행도 좋습니다. 잠시나마 일상에 지친 모습을 잊어버리기 위해 떠난 그 곳에서... 우리의 배꼽시계는 정확히 '꼬르륵'을 외치며, 그럴때마다 어디로 가서 '끼니'를 해결하지?? 라는 생각을 할 것입니다.

 

오늘 저는... 제주도 여행뿐만 아니라 어디로 여행을 가던지~~~ 그곳에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만찬!!!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그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view on 추천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하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캬아아아아~~~ 쥑이지 않습니까???

 

오늘 제가 작성하는 게시글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며, 제 경험담에 의한 철저한 리뷰 게시글임을 알려드립니다.!!!

 

때는 어느 날씨 좋은 날~~~

 

제 취미 생활을 즐기러 제주도 서귀포시 앞바다의 부속섬 중 한곳인 '문섬'으로 바다낚시를 다녀왔습니다.
풍랑주의보였던 바다가 해제되자 마자 바다낚시 출조를 떠났기에 제가 포인트에 도착해서도 높은 너울이 갯바위를 덮치고 있었습니다.

 

 

▲ 제주도 부속섬 갯바위에 서본다는 것! 낚시꾼으로서의 매력!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 높은너울.... 다음부터는 날씨 체크를 반드시 한 후 바다를 찾아야겠습니다.ㅜ

 

약 1시간정도 바다가 얌전해질때까지 기다리다... 갑자기 또다시 터진 바람으로 인해 낚시대 한번 바다에 담가보지 못하고 바로 철수를 하게 되었습니다.ㅜ


때는 어느 비가 내리는 날~~~

 

'문섬' 출조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특급 포인트 중 한곳인 '큰엉 포인트'로 바다낚시를 떠났습니다.

 

 

이날... 비가 많이 내리는 관계로 카메라를 가지고 가지 않았으며, 남겨진 사진은 없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낚시를 진행했지만, 우리의 손에 잡힌 고기는... '독가시치 2마리와 벵에돔 1마리'밖에 없었습니다.
※ 영등철이 지나 바다의 수온이 많이 올라갔는지 잔씨알의 긴꼬리 벵에돔은 지속적으로 입질을 하는 상황이였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작은 사이즈이기에..ㅜㅜ

이날 우리의 일용할 양식을 구하기 위해 바다 낚시를 했지만, 독가시치는 큰엉 포인트에서 낚시도중 '회'로 먹어버리고, 벵에돔 1마리만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그렇게 가지고 온 벵에돔 1마리.... 어떻게 변신했을까요???

 

이제부터... 여러분께~~ 배가 고파지는 사진 몇장을 소개합니다.!

※ 오늘 제가 소개하는 부분은 바다낚시를 굳이 하지 않으셔도, 시장에서 혹은 마트에서 먹을거리를 구매하시고 여러분의 집 혹은 펜션 등 숙소에서 누구나 쉽게 드실 수 있는 방법임을 알려드립니다.^^

 

 

▲ 비를 맞으면서 득템한 한마리의 벵에돔은 이렇게 변신을 하게 되었습니다.

 

 

 

▲ 벵에돔 한마리를 썰어서... 누구 코에 붙입니까... 친구의 집 냉동실에 있는 대게를 공수 받습니다.

 

 

벵에돔 1마리, 대게로는... 건장한 청년들의 배를 붉 만들 수 없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 삽결살!!!을 말입니다. ^^

 

여행지에 왔으면, 남자들이 두발벗고 음식을 준비해야합니다.~~~ ㅋㅋ 이날은 우리의 '훈조사'가 열심히 고기를 구워줍니다.

 

 

▲ 삽결살이 맛나게 익고 있습니다.

 

 

 

 

▲ 회를 썰고 남은 머리와 뼈는 매운탕 혹은 지리국으로 변신시킬 수 있지만, 살짝~~ 귀찮고... 그렇다고 아까운 것을 버릴 수 없기에~~ 불판에 그대로 올려놓고 소금을 살짝 뿌려줍니다.!

여러분이 시장 혹은 마트에서 고기를 선택하고 회를 구매하실 때~ 뼈는 챙기지 않고 '회'만 가지고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지 마시기 바랍니다. 생선뼈에는 많은 살이 그대로 붙어 있으며, 그 부분을 이용해 요리해 먹을 수 있는 것은 많습니다.^^

 

 

이렇게 맛집을 찾은 것도 아니지만~~ 그 보다 200% 이상 더욱 맛나게 최고의 만찬을 즐긴 아일락은...

 

 

1+1은 귀요미~~ 2+2는 귀요미~~ 를 하고 있네요......

 

이렇게 저는 저렴한 가격으로 친구들과 맛난 저녁 만찬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 이렇게 먹었을때 식당에서 사먹는 음식보다 훨씬 저렴할뿐더러, 숙소에서 먹는 것이기에~ 술을 먹어도 별로 부담이 없습니다. 그냥 숙소에서 자면 되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여행을 떠나면서...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고민이... '그 여행지에서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 라는 것 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제주도! 하면 '회, 흑돼지'등... 대표적인 음식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이런 음식을 식당에서 먹으려면~~ 어디를 가야하지?? 라는 고민부터... 별의별 고민들이 있을 것 입니다.

 

그럴때~~~ 시장 혹은 마트에서 여행 파트너 분들과 같이 '장'을 보신 후 숙소에서 같이 음식을 만들어서 먹어보시는 것은 어떠십니까???

가격도 저렴할뿐더러~~ 색다른 추억으로 다가올 것 입니다.

※ 오늘 제가 작성하는 부분은 제주도에서의 제 모습이지만, 다른 지역을 여행하실때도 그 지역의 음식에 맞게 드실 수 있다는 부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가 찾은 여행지에서 그 지역의 음식을 먹는다는 것! 여행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한 부분입니다.

여러분의 여행에서 이런 중요한 요소를 간과하고 있는 것은 아니신지요?
남들과는 다른 여행지에서의 만찬을 즐긴다면 당신의 여행은 더욱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추천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은 '광고'가 아닙니다. 해당 게시글이 더욱 많은 분들께 전달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비밀댓글입니다
ㅎㅎㅎ 여전하시네여 ....
분위기만 좋으면 음식맛은 보장 .. 그리고 만찬은 기본이지여 ... ^^
나들이 가면 제가 다합니다.
사람들은 젓가락에 소주잔만 확보하면 됩니다.
ㅎㅎㅎㅎ
볼거리 먹거리 많은 제주도
한달정도 살다 와야겠어요 (ㅎㅎ)(ㅎ)
안녕하세요^^
4월의 마지막 주말 아침을 맞습니다
벌써 4월도 얼마 남지 않았군요
멋진 작품에 즐감하고 머물다 갑니다
주말 하루도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 만드는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잘보고가요~ 제 블로그도 방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휴일은 잘 보네셨는지요?
4월의 마지막 월요일 활기찬
하루 열어 가세요
멋진 작품 잘 보고
갑니다""♡♡♡
ㅎㅎ 저도 서더리 구워서 먹어봤는데 먹을만 하더군요^^
9월쯤 제주 가족여행을 계획중인데 숙박과 애들이 좋아하고 어른도 만족할수있는 코스좀 부탁드립니다..
맛난거 잘보고 눈으로 잘먹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