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찾은 제주도

아일락 2013. 4. 30. 12:16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벌서 이렇게 시간이 흘러 4월 30일이 되어 버렸네요. 요즘 제주도의 날씨는 좋았다가 비가 내렸다가... 전형적인 봄철 고사리 장마의 시기인 듯 합니다.

 
4월초에 아름답게 피었던 '벚꽃'은 모두다 떨어져 버렸으며, 유채꽃도 이제 거의 철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봄을 알리는 꽃이 떨어지면 저희를 찾아오는 또다른 꽃!이 있습니다.

'아일락'이 살고 있는 제주도 서귀포시에는 따뜻한 날씨로 이미 이 꽃이 시작되었으며, 이제 제주도 전지역 및 한라산에도 넓은 군락지도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꽃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제가 살고 있는 집 마당에 이 꽃이 아름답게 피었는데요... 그 꽃과 함께~~ '가을철'에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모습도 같이 보게 되었습니다.

도대체 그 광경은 무엇이였을까요??

 

※ 그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view on 추천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하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에서 제가 말한꽃은 바로... '철쭉'! 입니다.

 

철쭉은 한국 원산의 진달래과에 속하는 낙엽관목이며, 한국·중국·일본 등에 분포합니다.
그리고 철쭉은 걸음을 머뭇거리게 한다는 뜻의 ‘척촉(擲燭)’이 변해서 된 이름입니다.

사람의 걸음을 머뭇거리게 한다는 '철쭉'! 이 부분에서 볼 수 있듯이 철쭉이 넓게 피어 있는 모습은 정말 장관이며, 매년 한라산에는 수많은 철쭉이 피어 '철쭉 축제'가 열리기도 합니다.

 

매년 4~5월달 피어나는 철쭉 꽃들이 제가 살고 있는 집 앞에 많이 피어 있었습니다.

 

 

 

 

 

 

 

▲ 철쭉과 꿀벌의 만남~~~ 철쭉꽃에 있는 '꿀'을 찾아 '꿀벌'들이 모여들고 있었습니다.

 

추운 겨울내내 '꿀벌'들을 거의 볼 수 없었는데요. 이제 슬슬 '꿀벌'들도 활동하는 시기가 찾아온 듯 합니다.

 

 

 

 

 

▲ 보고 또 보고.... 아름답게 철쭉들의 모습은 제 발걸음을 멈추기에 충분했습니다.!

이날... 아일락의 친누나 결혼식이 있었는데요... 집 앞에서 사진을 찍다가 늦어서 혼났습니다.ㅜ

 

 

잠시 넋을 놓고 철쭉을 보고 있는데.... 제 두눈에 들어온 말도 안되는 광경!

 

 

바로 매년 10월~11월에 볼 수 있는 붉게 물들어버린 '단풍' 이였습니다.

 

 

 

▲ 4~5월에 피는 철쭉과 10~11월에 피는 단풍의 만남! 봄과 가을의 만남! 다른 계절이 만나는 모습을 보니 신기하고 또 신기했습니다.

 

두 계절의 만남... 혹시 우리네 인생을 보여주는 듯도 했습니다.

 

봄과 가을... 비슷하지만 다른 계절입니다. 사람과 사람... 비슷하지만 다른 환경에서 자랐기에 다릅니다.

하지만~~ 봄과 가을의 만남을 직접 보고 있으니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사람과 사람... 혼자 있을 때 아름답기도 하지만 둘이 있을 때 더욱 아름다우며,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합니다.
저도 그렇고... 많은 사람들도 그러리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최고다.!' 라는 생각을 가진 부분을요...

우리네 사회는 혼자 살아가기에는 힘듭니다. 가끔씩 자신의 모습을 낮추고 그 속에서 어우러지는 모습을 가져보는 것은 어떠신지요???

 

또다른 재미와 또다른 꿈을 가질 수 있을 것 입니다.~^^

 

오늘의 게시글은 많은 말없이 마무리 합니다.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2013년 4월 30일! 모두다 웃음 가득한 하루가 되셨으면 하는 마음을 가지고 이만 게시글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 제주도의 이곳저곳에는 많은 철쭉들이 피고 있으며~~~ 봄철 한라산에 올라 넓은 철쭉 군락지를 본다는 것!! 정말 매력있을 것 입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추천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은 '광고'가 아닙니다. 해당 게시글이 더욱 많은 분들께 전달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좋은작품 감사합니다^^
요즘 제주도 조황은 어때요? 고사리 장마가 아직 진행중인가요?
5월에 제주도를 갈가 말까 고민중입니다. 벤자리 선상때문에요
고사리 장마... 여름장마와는 다른~~ 갑자기 내리는 부슬부슬 보슬비 입니다. ㅎㅎ 근데~ 이럴때가 벵에돔이 부상해서 미끼를 왈칵! ㅎㅎㅎ
지금 조금 조황이 주춤하긴 하지만... 나름데로 곳곳에서 좋은 조황이 들리고 있습니다. ㅎㅎ

저는 5월 17일~~ 3일 휴무 맞춰서 마라도로 훌쩍?? 계획중에 있슴돠 ㅎ
아름다운 철쭉꽃을 보고 갑니다.
즐겁고 행복한 5월 되세요. ^^
계절의 여왕이라는 오월입니다
5월의 싱그러움과 따듯한 행복으로 시작되는
새로운 한주 상큼한 봄날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는 소중한 한주 열어가시기를 바랍니다
멋진 작품에 머물다 갑니다~♡♡
좋은 작품에 (즐)감하고 갑니다 (짱)
5월은 가정의달,오늘은 근로자의날(!)보람되게 보내세요 (아싸)
신록의계절 건강관리 잘 하시고 좋은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_^ (파이팅)
낚시는 안가나요? 낚시 보면서 대리 만족 하는중인데~
좋은 글 잘보고가요 ^.^
비밀댓글입니다
이전글부터 쭉 잘 보았어요^^ 이번에 석가탄신일을 기해서 온가족이 제주로 여행을 갈까해서 여기저기 정보를 알아보다 글을 보게 되었어요. 5살된 남자아이와 70대 노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여행이라 계획을 짜기가 난감해서 알아보던 참이었거든요. 혹시 조언주실 것이 있다면 부탁드려도 될까요??